2006년 4월 25일 화요일

네이버 블로그, 최신내용을 한눈에...'프롤로그' 오픈

네이버 블로그, 최신내용을 한눈에...'프롤로그' 오픈

김현아기자 chaos@inews24.com
2006년 04월 25일

국내 블로그 시장 1위 기업인 네이버가 블로그의 최신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프롤로그' 서비스를 선보였다.

NHN(대표 최휘영)은 25일 네이버(www.naver.com) 이용자들이 자신의 개성에 따라 더욱 편리하게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도록, '프롤로그'를 신설한다고 발표했다.

'프롤로그'는 네이버 블로그를 방문할 때 첫 화면으로 표시된다. 마치 블로그의 대문역할을 하는 것.

이용자의 블로그, 포토로그, 메모로그, 리뷰로그의 최신내용을 웹진형태로 보여주며, 이용자가 각각의 로그에 새 글을 작성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게 특징이다.

회사측은 "프롤로그 디자인을 블로그 특징에 따라 블로그형, 포토로그형, 프로필형, 포스트형 중에 선택할 수 있도록 해 네티즌들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직접 찍은 사진을 관리하는 인터넷 사진첩인 '포토로그' 기능도 보강했다.

이를 통해 ▲사진이 더욱 크게 보이도록 메뉴 디자인을 개편하고 ▲사진 등록 개수 제한을 없애 한 개의 포스트에 여러 장의 사진을업로드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사진 배경색 기능과 ▲ 포토로그에 올린 사진을 블로그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

이람 커뮤니티 유닛장은 "블로그가 대중화 되고 1인 미디어로 자리잡아감에 따라 이용자별로 블로그를 활용하는 방식이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면서 "네이버는 누구나 편리하게 블로그를 활용해 자신의 글, 사진 등 디지털자산을 생산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보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프롤로그 오픈을 맞이해, 5월 13일까지 프롤로그를 개설하거나 다른 사람의 프롤로그를 방문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 2개:

  1. 네이버 블로그는 검색과 연관되어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 정말 네이버 블로그를 다른 곳으로 옮길 결정을 하는 건 쉽지 않은 선택이다.

    답글삭제
  2. 정말 웹 2.0 시대를 맞아.. 설치형 블로그처럼.. 블로그를 자신이 직접 꾸밀 수 있도록 만들어 주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텐데.. 이게 궁극적으로 네이버 블로그가 더욱 잘 되는 일이라 생각되는데... 네이버는 각성하라..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