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18일 일요일

보다 친절해진 트위터 알림메일

요즘 국내에서도 트위터의 인기가 대단한데.. 신규로 트위터에 합류하시는 분들도 많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왠지 끌리는 분을 따르는(Following)하는 분도 많아졌습니다.

누군가가 나를 퐐로잉하면 메일을 받아보는 설정이 있는데, 최근 들어 트위터에서 보내는 알림 메일에 변화가 생긴걸 발견했습니다.

아래는 지금까지 늘 받아온 메일인데요.. 저를 따른 분이 몇 명의 퐐로우어가 있는지, 몇 개의 트윗을 올렸는지.. 그리고 몇 명을 퐐로잉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알려줍니다.

아래는 새로워진 알림메일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저를 퐐로잉하신 분의 간단한 소개(Bio)와 리스트 관련 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프로필 페이지 바로 가기 링크, 퐐로잉하신 분에게 @리플라이 보내기 기능, DM 보내기 기능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좀 더 친절해졌다고 해야할까요?

저는 아래와 같은 알림 메일이 오는데.. 모든 분에게 변경된 메일이 가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조만간 다 적용되겠죠.

한가지 팁. 트위터에 가입하신 후 누구를 퐐로잉해야 할지 몰라 외로우신 분들은 트위터의 사람찾기 기능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메일 주소록에 등록된 사람 중에 트위터 이용자를 자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구요.. 이용자를 추천해 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그럼.. 즐거운 트위질(?)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