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국내에서도 페이스북이 서서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제 경우만 봐도 하루에 한 두건씩 친구 신청이 들어오고 있는 상황인데.. 페이스베이커스에 따르면 국내 이용자 수가 120만명을 돌파했다고 하는군요. 사실 해외에서는 페이스북 전체 회원 수가 5억명을 돌파하고 미국에서는 방문자수가 구글을 넘어서는 등 전 세계 웹서비스의 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런 가운데 페이스북 친구 사이에 공짜로 통화를 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등장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미국 인터넷전화 사업자인 보니지(Vonage)인데.. 페이스북 친구끼리 공짜 통화를 할 수 있는 아이폰용과 안드로이드용 어플을 출시했습니다.
저는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받아 이용해 봤는데요..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안내하는대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커넥트(Facebook Connect)를 이용해서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만 하면.. 이 프로그램을 설치한 페이스북 친구들과 공짜통화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은 분과는.. 페이스북 채팅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전화를 걸면.. 아래와 같이 실행되는데요. 와이파이망에 있는 경우에는 데이터 소진 없이 무료 통화가 가능하고, 3G데이터망을 통해서 통화가 가능합니다. (My Account 메뉴에 들어가면 3G망에서 통화를 허용하는 옵션이 있으니..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언제 어디서나 페이스북 친구들과 무료 통화가 가능하네요.
iOS 4.0이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거 아시죠? 이 어플리케이션도 백그라운드 실행을 지원하기 때문에.. 어플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을 때 친구한테 온 전화를 받는 것도 문제가 없습니다. 참 편리하군요.
최근 선보인 터치링 서비스가 소셜웹과 인터넷전화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는데, 보니지가 선보인 어플리케이션은 페이스북만을 겨냥해서 채팅과 통화만을 제공하는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는군요. 조만간 출시할 터치링 모바일 어플에서 비슷한 기능을 구상 중이었는데.. 보니지가 먼저 선수를 쳤네요. ㅎㅎ
향후 보니지처럼 소셜웹의 소셜그래프(Social Graph)를 접목한 인터넷전화 서비스가 봇물처럼 쏟아져 나올 것 같은 예감이 마구 드네요. 국내 인터넷전화 사업자들도 참고 많이 하시기 바랍니다.
얼마 전에 SK텔레콤에서 3G 모바일 인터넷전화를 허용하겠다는 선언을 했고, 타 통신사들도 허용 여부를 두고 고민에 빠져 있는 상태인데.. 국내에서도 단순히 일반전화망에 저렴한 요금으로 전화를 걸 수 있는 모바일 인터넷전화가 아니라, 다양한 소셜그래프와 연동한 재밌는 서비스가 많이 나오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아이폰 OS 4.0 발표... 통신사업자의 암울한 미래?
국내에도 모바일 인터넷전화 전성시대 도래하나?
멀티태스킹 지원 스카이프에 대한 통신사업자의 전략은 무엇일까?
[한국의 소셜웹] '소셜웹과 음성의 통합'을 꿈꾸는 터치링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Anonymous - 2010/08/08 10:06
답글삭제저도 지하철 타러 가다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요즘은 통 보이질 않더라구요. 제가 본 곳은 정자역에서 나와서.. 상록마을 방향으로 나오는 곳입니다. 다리를 건너면 초등학교 길이 나오는데.. 바로 그 곳에 있었습니다.
도움이 될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