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쯤 미국에서는 애플 아이폰이 정식 출시가 되었을텐데, 아이폰을 사지 말아야 할 11가지 이유를 댄 글이 있어서 소개할까 합니다.
아래 11가지 이유 외에 이전 글에서 다른 이유를 이미 제시한 듯 한데, 가장 큰 부분은 독점사업자인 AT&T와 2년 계약을 해야 한다는 점과 가격(499불~599불)이 너무 비싸다는 점입니다. 그럼.. 이 외 사소하지만 애플 아이폰을 사지 말아야할 11가지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까요? 괄호 안은 제가 붙인 주석입니다.
- While iPhone will work with any SIM card from exclusive iPhone carrier AT&T Wireless No other carrier’s SIM phone will work with iPhone. (미국 이동전화는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SIM Card를 꽂으면 셋팅된 사업자로 연결이 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처럼 통신사업자를 바꿀 때마다 단말기를 바꿀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그런데 애플 아이폰에 들어가는 SIM카드는 AT&T 전용이라고 하는군요. 미국 일반 사람들 입장에서는 이해가 안될 것 같아요)
- If you are wearing gloves, the iPhone’s virtual keypad won’t work. That’s a concern for wintertime phone calls in cold areas.(애플 아이폰의 버튼은 장갑을 낀 손이나 펜 등으로는 동작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추운 겨울에는 장갑을 벗고 버튼을 눌러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는거죠.. 이렇게 생각하는게 더 재밌네요)
- No memos.
- No voice dialing. (음성인식 다이얼링이 안된다는거죠. 이거 있어도 거의 쓰지 않을 것 같은데.. 여튼 사지 말아야 할 이유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No voice recording. (음성통화하는 걸 녹음하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건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도 있을텐데.. 다른 단말에서는 일반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인지 모르겠군요)
- No games. (게임이 없다고 합니다. 심심하겠다..)
- No capacity for video output to a tv (as iPod has).
- No capacity for over-the-air calendar appointments. (아래 내용 참조)
- No capacity for over-the-air software updates. (애플 아이폰는 블루투스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데, PC에 있는 데이터를 아이폰으로 옮길 때.. Bluethooth로는 안된다고 하는군요. 크래들을 PC와 USB Cable로 연결한 다음에 이 작업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 가지 좋은 점은 데이터를 전송받고 있을 때 전화가 와도 그냥 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전화를 끊고 다시 크래들에 단말기를 올려 놓으면 아까 전송받은 거 이후부터 받는다고 하는군요..)
- No IM. Gotta use text messaging. (아이폰에는 애플의 iChat으로만 가능하다고 하구요.. MSN이나 AIM 등 많이 쓰는 메신저와는 채팅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SMS는 기본적으로 보낼 수 있다고 하는군요)
- No flash or zoom in the camera.(아이폰에 있는 카메라의 경우 플래쉬와 줌 기능이 없다고 합니다. 카메라가 장착된 단말기 대부분에서 줌 기능을 지원하지 않지만.. 플래쉬가 없으면 어두운 곳에서는 사진을 찍을 수가 없겠네요.. 이건 좀 치명적이네요)
위 내용은 New York Times에 실린 "Often-Asked iPhone Questions" 기사를 보고 뽑아냈다고 하는데, 아이폰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만 보면 아이폰의 결점이 만만치 않은데.. 그래도 미국 사람들은 많이 사겠죠..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판매 시작이니까.. 일주일만 지켜보면 그 결과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trackback from: iPhone은 Prada폰과 같은 문제는 없을까?
답글삭제iPhone이 드디어 미국에 모습을 드러낸단다. 뉴욕의 Apple 스토어 앞에 iPhone 구매를 위한 장사진이 며칠째 계속되고 있다고 하는데...-_- 그런 영향일까? 당장 우니나라가 iPhone의 사정권에서 들어서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블로고스피어에서 며칠째 화제가 되고 있다.(국내 출시는 미정...) 전면 LCD 터치스크린을 채용한 iPhone은 세계적인 이슈메이커(?) 스티브 잡스의 손에서 연신 Boom을 연발케한 Apple의 차기작으로 혁신적..
trackback from: 아이폰 출시 몇시간 전..
답글삭제한국은 29일 저녁 6시가 지났지만.. 아이폰은 미국시간으로 29일 저녁 6시에 정식으로 판매가 시작된다.. 아직 몇시간정도 남아있다.. 애플에 대한 이야기를 주로 하는 내 블로그에 이시점에 아이폰에 대한 이야기가 없으면 안되지 않을까..^^ 아이폰에 대해 사람들 이야기가 매우 다양하다.. 아이폰의 각종 기능에 감탄을 하며 장미빛 미래를 전망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약점을 언급하면서 우려를 표하는 사람.. 심지어 애플 전체를 무시하면서 스티브잡..
여기에 한국은 하나 더.. 한국(CDMA)이라서 쓸 수 없다. GSM은 아예 꿈도 못꿀 딴나라 이야기
답글삭제꼭사야 하는 이유.
답글삭제열린 망, 열린 시스템, 열린 인터넷, 열린 마음
지금 미국인데 삼성이나 엘지꺼로 살란다.... 나라를 도와야지...
답글삭제trackback from: 환상적인 아이폰 하지만 존재하는 단점
답글삭제아이폰의 발매가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점점 수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증폭 되고있습니다. 어느순간부턴가 생활필수품이 되어버린 핸드폰이 이제는 카메라, 동영상, 인터넷, 게임 등의 여러기능이 조화되 작은 기기 하나로 모든것을 할수있는 시대가 되어버렸습니다. 이미 아이팟으로 MP3시장의 혁명을 일으킨 애플이 이번엔 핸드폰 시장의 또다른 혁명을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아이폰, 발매 전부터 엄청난 관심을 끌며 우리나라 대표기업중 하나인 LG와 프라다의 합작 프라다..
애플이 폐쇄적인 점이 있죠. 그래서 전 아이폰 뿐 아니라 맥, 아이팟 등 애플 제품은 거의 쓰지 않습니다. 심지어 맥은 스피커도 맥 전용을 써야 하도록 만들었으니까요. 입력 단자를 요상하게 만들었어요.
답글삭제세상에는 애플빠 엔지니어와 애플안티 엔지니어로 구분됀다.
답글삭제막상 나오면 간단이 해결될수 있는 문제로 가득하다.
저런 핀잔은 애플의 폐쇄적인 체제보다 안티의 폐쇠적인 마인드로 볼수 밖에 없다.
나는 즐거운 마음으로 300 더 주고 살련다.
trackback from: 아이폰, 그리고 관점의 차이
답글삭제애플의 아이폰에 큰 관심은 없지만 워낙 많은 매체들이 아이폰을 가지고 쪼물쪼물 주물럭거리고 있는 상황 속에서 아이폰 관련한 글들을 억지로 보지 않는 것이 더 어렵다. 국내 출시 계획도 잡히지 않은 저 놈의 아이폰에 대한 글들은 올블로그에서 검색한 결과만 해도 약 700여 건이 넘는다. 오늘은 이메일함으로 날아든 SBS 사이트에서 보내주는 "김정기 기자의 IT 이야기 (지금은 디지털 시대, 김정기 기자가 전하는 IT (Incredible Technol..
trackback from: iphone 개봉 샷
답글삭제벌써 배송을 받은 것인지, 아이폰 실사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지금까지는 애플 관계자나 유명 저널리스트 등의 리뷰만 올라왔었죠 키보드나 철자 자동수정 기능에 만족을 나타내내요. 화면상으로 봤을때, 휴대용 브라우징도 볼 만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유저들은 실제 구매한 것인지 다들 의심하는 분위기인 것 같습니다. 데모 제품을 사진으로 찍은 것 아니냐는 것이네요. 아마 매장직원이 찍은 것 같습니다. 곧 이 매장직원이 해고될 것 같다는 글도 있습니다. 공식..
MAZE님 의견에 저도 동조합니다. 다른 업체보다 비싸다는 이유만으로 애플을 배격하기에는 논리가 부족합니다. 비싼 이유가 있는데 그 이유가 직접적으로 소비자의 기대를 만족시켜주기 때문입니다. 설명이 필요없는 유시지나 인터페이스는 그동안 소외된 사람들을 사용하게끔 하는 게 있고, iTunes와의 연동처럼 사람들로 하여금 검색비용을 낮춰주는 경제적인 이유가 있기때문에 애플은 비싸도 됩니다.
답글삭제왜 안사나용?
답글삭제trackback from: 아이폰 가격은? 모두가 궁금해하는 아이폰 가격과 사진 대공개 4GB는 499달러 8GB는... 달러
답글삭제출시부터 대박맞은 '아이폰 가격 4GB가 499달러, 8GB가 599달러 전 세계 휴대폰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은 애플의 `아이폰`이 마침내 모습을 드러냈다. 애플은 29일(현지시간) 오후 6시부터 미국 최대 무선통신사 AT&T를 통해 아이폰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아이폰은 전 세계적으로 1억대 이상 팔린 MP3플레이어 아이팟에 기반한 유럽형 이동통신(GSM) 방식의 스마트폰이다. 아이팟, 애플TV의 뒤를 이어 애플의 탈PC 전략을 구현한 제품..
trackback from: 아이폰 가격 정책 실패했나? 애플의 실패작도 많았다. 애플 경쟁자들 공개.
답글삭제'아이폰'이 29일(현지시간) 시장의 지대한 관심을 받으며 출시됐다. 아이폰 가격,AT&T,iPhone,미국,버라이즌,스마트폰,스티브 잡스,스프린트,싱귤러,아이폰,애플,이동통신사,핸드폰,휴대폰,apple.아이리버,매킨토시,맥북,아이팟,애플포럼,애플 매니아,매니아 미국인의 사랑을 받는 '티클 미 엘모' 인형 지금까지 그 어떤 제품도 출시전부터 '아이폰'처럼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제품은 없었다. 아이폰은 출시전부터 마니아층을 모았다. "아이..
trackback from: 아이폰 패리스 힐튼과 관련있다. AT&T 매장 앞에서 아이폰을 어이없이 기다리는 사진.
답글삭제29일(현지시간) 저녁 뉴욕시 5번가 애플 매장, 수백명의 사람들이 장사진을 치고 있다. 매장을 나서던 카를로스 산체스(19)씨는 "(줄 서기가) 끝나서 기쁘다"고 말했다. 양손에는 아이폰(iPhone)이 포장된 박스가 들려 있다. "이제 집에서 편하게 잘 수 있겠네요" 그는 만족한 듯 차를 타고 떠났다. ◇ 필라델피아 시장 아이폰 사기 위해 업무까지 뒷짐 AT&T,iPhone,미국,버라이즌,스마트폰,스티브 잡스,스프린트,싱귤러,아이폰,애플,..
trackback from: 아이폰에 열광하는 사람들 '아이포니악' 아이폰 사기위해 줄 서 있는 사람들 사진 첫 공개.
답글삭제아이폰에 열광하는 사람들 '아이포니악' 아이폰 사기위해 줄 서 있는 사람들 사진 첫 공개. AT&T,iPhone,미국,버라이즌,스마트폰,스티브 잡스,스프린트,싱귤러,아이폰,애플,이동통신사,핸드폰,휴대폰,apple.아이리버,매킨토시,맥북,아이팟,애플포럼,애플 매니아,매니아 출시 전부터 '아이포니악(IPhoniacs:아이폰에 열광하는 사람들)'이란 신조어까지 만들어내며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첨단 휴대용 통신단말기 '아이폰' 판매가 29일 오..
trackback from: 국내에 iPhone(아이폰)이 출시하기 힘든 이유
답글삭제첫째. 애플 아이폰 향후 5년간 CDMA 개발 못한다.원문입니다. No CDMA-compatible iPhone for at least 5 years예전(?)에 포스팅 한 내용 "애플 아이폰 향후 5년간 CDMA 개발 못한다."을 읽어보면 답은 나오고 추가를 적어보면 AT&T는 GSM과 EDGE를 네트워크를 서비스하고 있기 때문에 미국내에서 애플의 아이폰을 사용할려면 꼭 AT&T사를 이용해야만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다.미국내에 이동통신..
trackback from: 아이폰 광풍 지금 전 세계는 아이폰에 열광하고 있다. 곧 우리나라에도 들어오는 아이폰 상세 해부.
답글삭제한 입 베어먹은 사과 로고가 인상적인 기업 애플. 매킨토시ㆍ맥북ㆍ아이팟…. 이 회사의 제품은 비싸다. 호환성도 떨어진다. 그런데 잘 팔린다. 매니어들의 지갑을 여는 힘은 두 가지. 희소성과 디자인이다. 소비자들은 아무나 가질 수 없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제품에 열광한다. 애플 매니어들이 즐겨찾는 '애플포럼(www.appleforum.com)에 접속하면, 애플의 디지털 기기를 친구나 애완동물처럼 여기는 이들이 적잖음을 알 수 있다. 애플이 제품의 호환성..
trackback from: 울트라뮤직폰(F300) 애플 아이폰, LG 프라다폰 생사를 건 대결이 펼쳐집니다.
답글삭제애플이 혁명적인 제품이라고 내세우는 휴대전화 ‘아이(i)폰’이 29일 미국에서 처음 출시된다. i폰을 독점판매하는 미국 1위 통신사업자 AT&T는 벌써 ‘대박’ 기대감에 젖어 있다. 출시 전에 구입 주문이 쌓이자 임시직 2000명을 채용하기도 했다.애플의 주가는 i폰을 1월 공개한 후 5개월 만에 44% 이상 급등했다. 이에 따라 세계 휴대전화 단말기 시장의 80% 가까이를 장악하고 있는 노키아·모토로라·삼성전자·소니에릭슨 등 4대 업체는 i..
trackback from: 애플 아이폰(iPhone) 박스 개봉 사진과 동영상 올라왔네요.
답글삭제역시 애플은 달랐다. 지금까지 전세계적으로 애플의 아이폰처럼 신비주의 마케팅에 성공한 마케팅 사례가 거의 없었고 아마도 성공한 마케팅 사례로 언급되지 않을까? 벌써부터 이베이에 2000천달러(한화로 약184만원)에 올라오는 등 애플의 아이폰은 가격이 급상승하고 있다. 애플 아이폰이 우리나라 시간으로 오늘 새벽 2경에 출시를 하면서 애플 아이폰에 대한 박스 개봉기라던가 리뷰가 올라올 것으로 예상된다. 처음으로 애플 아이폰의 박스 개봉기 사진과 동영상이..
trackback from: 애플 아이폰을 해부하다.
답글삭제애플의 아이폰이 29일날 출시되었는데 벌써 사서 해부해버린 사림이 있군요.아래는 Anand Lal Shimpi라는 사람이 해부하고 각 내용을 분석한 것들입니다.자신들이 해부해서 정리했으니 5~600달러를 낭비해서 해부하는 비용과 수고를 들어주는군요 ^^;해부전 아이폰의 모습입니다.첫 번째로 뒷 면 아래의 덮개를 제거했군요.그리고 양쪽 끝을 좀 휘어서 아래와 같이 덮개를 완전 제거 했군요.-_-;; 얼마나 가슴이 아팠을가요.아이폰의 아래 부분은 GSM..
trackback from: 애플 아이폰 (iPhone)의 사용 설명서 pdf 입니다. (메뉴 설명)
답글삭제애플이 29일날 아이폰을 출시했고 사용 설명서도 공개를 했습니다.여기에 가시면 애플 아이폰의 사용설명서 pdf를 보실 수 있습니다.사용설명서에 있는 외부 인터페이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아래는 아이폰의 메인 메뉴에 대한 설명입니다.구글의 유튜브와 구글 맵도 보이는 군요.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버섯돌이님의 해당 포스크가 7/2일 버즈블로그 메인 탑 헤드라인으로 링크되었습니다
답글삭제@Buzz - 2007/07/02 11:46
답글삭제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