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6월 12일 화요일

애플 아이폰, 12번째 아이콘의 주인공은 누구?

애플 아이폰의 출시가 6월29일로 확정되어 있는 가운데 여전히 많은 이슈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번에는 아이폰의 12번째 아이콘에 어떤 서비스가 들어갈 것인지에 대한 것인데, 아래 그림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애플 아이폰

현재 SMS, 시계, 지도 등 11가지 서비스를 위한 아이콘은 확정되어 있는데, 12번째 아이콘은 빠져있다. 위 그림은 Gizmodo에 있는 그림인데.. 여기서는 12번째 아이콘의 주인공으로 구글의 Youtube를 생각하고 있는 듯 하다. 구글과 애플은 마이크로소프트에 맞서는 연합군을 형성하고 있고, 최근 구글은 애플의 Apple TV 또는 iPod에서 Youtube를 볼 수 있도록 H.264로 컨버팅하는 작업을 진행한 바가 있다는 것이 주된 이유이다.

아이폰의 12번째 아이콘의 주인공은?

어떤이는 아이폰의 12번째 아이콘은 Youtube가 아니라 메이저 영화사가 될 거라고 하는데, 현재 애플이 Viacom과 협상을 진행 중이라는 소식이다. 일정 기간 다운로드 받아서 영화를 볼 수 있는 전용 아이콘을 만든다는 것인데, 아래 iPod에서 iTunes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 굳이 별도의 아이콘으로 뺄지 모르겠다.

여튼 애플이 출시하는 제품에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걸 보면.. 애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하나하나가 혁신적인 것만은 분명한 듯 하다.

 

위 그림에서 보면 12번째 아이콘뿐만 아니라.. 그 아래 공간에 4개의 아이콘을 더 배치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오히려 나머지 5개의 아이콘이 무엇이 될 지 기대하는 것이 더 현실적이지 않을까?

 

댓글 2개:

  1. trackback from: 프라다폰과 아이폰은 엄마가 다르다!
    오늘 WWDC07이 열렸다. 볼 것도 많았고 스티브 잡스가 가지고 나온 것도 많았다. 국내의 블로거들은 아이폰에 대해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물론 나도 저 정도의 폰이 우리나라에도 나와줬으면 하는 생각은 굴뚝같다. 말만 통신 강국이지 껍데기 밖에 없는 IT 강국. 해외에 좋은 스펙으로 좋은 디자인으로 휴대전화와 스마트폰 PDA폰등 포터블 기기들이 공개 및 출시가 되지만 환영받지 못한 CDMA 네트워크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만져보질 못한다. 사진으로..

    답글삭제
  2. 버섯돌이님의 해당 포스트가 6/13일 버즈블로그 메인 헤드라인으로 링크되었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