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스마트폰이 우리 생활을 바꾸고 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기존 휴대폰의 경우 이통사나 휴대폰 제조사가 허용한 서비스(또는 어플리케이션)만 이용할 수 있음에 비해.. 스마트폰에서는 어플리케이션 장터에 있는 수 만개의 어플리케이션 중 원하는 것을 골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갤럭시A 블로그 체험단에 참여한지 한 달이 넘어가고 있는데.. 오늘은 갤럭시A 때문에 변화된 저의 일상생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저는 갤럭시A에 맞춰놓은 알람 소리에 잠을 깹니다. 알람은 어플리케이션 장터인 T스토어나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휴대폰 출시할 때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기능입니다. 특히 요일별로 알람시간을 따로 설정할 수가 있어서 상당히 편리하더군요.
아침밥을 먹으면서 오늘의 주요 뉴스를 확인합니다. T스토어 내의 삼성앱스 섹션에 보면 온라인 뉴스를 모아놓은 '온뉴스' 어플리케이션이 있는데.. 12개 중앙일간지의 뉴스와 신문지면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온뉴스는 국민일보, 경향신문, 동아일보, 매일경제, 서울신문, 세계일보, 조선일보, 중앙일보, 전자신문, 한국일보, 한겨레신문, 한국경제신문 등 12개 중앙일간지가 실시간으로 편집한 헤드라인과 정치, 경제, 사회, 스포츠, IT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뉴스를 빠르고 편리하게 보실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의 뉴스캐스트처럼 자신이 원하는 언론사의 뉴스를 선택적으로 볼 수가 있다는 점도 아주 편리하구요.. 특히 신문기사를 지면 형태 그대로 볼 수 있어 신문사의 편집방향과 기사의 중요도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온뉴스는 7월까지는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지만.. 8월 이후에는 유료로 전환될 예정이라고 하니, 아직 다운로드받지 않으신 분은 서둘러 주시기 바랍니다.
집을 나서기 전에 확인하는 것이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오늘의 날씨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평소에 일기예보를 꼼꼼히 확인하는 편도 아니고.. 아침에 노트북을 켜서 포털 사이트에 접속한 후 날씨를 확인하는 것도 번거롭기 때문에.. T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은 날씨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확인합니다.
갤럭시A의 경우 위젯 형태로 바탕화면에 어플리케이션을 배치할 수 있기 때문에.. 날씨를 확인하기에 정말 안성맞춤입니다.
다음은 제가 타고갈 버스 시간을 미리 확인하는 것인데요... T스토어와 안드로이드마켓에 버스 도착 시간을 알려주는 어플리케이션이 많은데.. 저는 Gbus Mini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합니다.
노선번호를 선택하면 전체 노선에서 버스가 어디쯤 오는지 확인할 수가 있구요.. 제가 타야할 정류장을 선택하면 버스가 언제쯤 도착할지에 대해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덕분에 시간을 아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Gbus Mini 외에도 버스 도착시간을 알 수 있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T스토어에 보면 '서울교통' 어플리케이션이 있는데..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버스와 지하철 정보를 동시에 제공합니다. 아쉽게도 경기도 정보는 제공하지 않아서 저에게는 별로 소용이 없을 듯 합니다. 서울에 사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할 듯 합니다.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으니 시간에 맞춰 버스를 탑니다. 갤럭시A 등 스마트폰을 이용하기 전에는 버스에서 영어를 듣거나 잠을 자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출근 버스 안에서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아졌습니다.
일단 오늘의 일정과 메일을 확인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갤럭시A는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구글의 지메일과 일정관리를 손쉽게 연동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평소에 지메일 등 구글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정말 딱이네요.
일정관리의 경우 아래 오른쪽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갤럭시A 바탕화면에 위젯으로 설치해 놓을 수 있기 때문에.. 오늘 약속이 있는지 없는지를 한눈에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일정등록도 갤럭시A에서 할 수가 있구요.. 여기에 등록하면 구글의 일정관리 서비스인 캘린더와 동기화되기 때문에.. 구글 웹페이지에서도 바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구글 일정관리에서 입력한 일정도 갤럭시A에서 확인 가능하구요. ㅎㅎ
메일과 일정 체크가 끝나면 저의 친구들이 무엇을 하는지 확인합니다. 지난 글에 갤럭시A를 통해 소셜(Social)한 삶을 살아보겠다는 이야기를 드린 적이 있는데.. 바로 출근 버스 안에서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확인을 하게 되는거죠.
특히 제가 따르는(Following) 분들이 올려주신 유익한 정보를 보고 있으면 한 시간 가량 걸리는 출근 시간이 훌쩍 지나가 버립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간단하게 확인했던 헤드라인 중 친구분들이 추천해준 뉴스는 좀 더 세심하게 보게 됩니다. 저에게 온 글도 확인하고 답변도 달아드리고 말이죠.
출근 길에 내 펀드가 얼마나 수익을 내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이전에는 집이나 회사에서 PC인터넷뱅킹을 통해서만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출근 버스나 지하철 안에서도 편리하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요즘 국내 금융기관에서 안드로이드용 어플리케이션을 마구 출시하고 있어서.. 웬만한 은행이나 증권사의 어플리케이션을 만나볼 수가 있습니다.
저는 국민은행을 주로 이용하는데요.. 출근 길 버스 안에서 친구나 가족에게 돈을 보낼 수도 있구요.. 투자한 펀드가 얼마나 올랐는지도 확인할 수가 있네요.
갤럭시A에서는 위에서 소개한 어플리케이션 외에 더 많은 어플리케이션을 만날 수가 있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마켓에 50,000개가 넘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으니.. 여러분에게 유용하거나 맘에 드는 어플을 다운로드받아 맘껏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원버스나 지하철에서 시달리는 출근길이 좀 더 여유롭고 유용한 출근길로 바뀔 수가 있습니다.^^ 너무 심취해서 보다보면.. 자신이 내려야 할 정류장을 지나쳐서 지각하시는 분들도 심심찮게 보게 되는데요.. 이 부분은 잘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삼성전자 안드로이드폰 갤럭시A와의 첫만남
갤럭시A와 함께 메일과 채팅을 한꺼번에 이용하자
갤럭시A와 함께 '소셜(Social)'한 삶을 살아볼까?
갤럭시A에서 인터넷전화로 친구와 공짜 통화하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