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6월 22일 화요일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가 아이폰 속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가 변신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지난 글에서 페이스북을 비롯한 소셜웹(Social Web) 서비스와 연동을 강화한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는데,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가 아이폰에 진출했습니다.

어제 애플 앱스토어에 접속해서 소셜네트워킹 카테고리를 보다가 우연히 발견을 했는데.. 오늘 접속해 보니 무료 어플 1위에 등극했네요. 단, 앱스토어에 미국 계정으로 접속해야 다운로드받을 수가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역시 소셜(Social)입니다. 기본적인 메신저 기능에 앞서 소셜(Social) 탭을 배치해 둔 상태이구요.. 지난 글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페이스북이나 마이스페이스 등을 연동해서 친구들 소식을 바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소셜탭에는 윈도우 라이브 메일(핫메일)에 접속할 수도 있는데요. 이번에 나올 웨이브4에서는 핫메일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하는데.. 라이브 메신저에서 메일까지 확인할 수가 있네요.

위 그림에서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메일 외에도 윈도우 라이브가 제공하는 대부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건 단순한 메신저 어플이 아니라 메신저를 허브로 윈두우 라이브 서비스를 모두 묶어놓았네요.

메신저 친구들과 채팅을 하는 기능도 제공이 되는데요.. 어플을 벗어나면 아래 오른쪽 그림처럼 푸쉬 알림을 제공해 주는군요. iOS4가 나왔으니 나중에는 멀티태스킹을 지원할지는 모르겠네요.

또 하나의 기능에 사진 관리가 있습니다. 윈도우 라이브의 스카이드라이브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볼 수가 있구요.. 아이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온라인으로 업로드하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어플 이름은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이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라이브 관련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야심작(?)이라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구글과 페이스북, 트위터에 완전히 밀려난 마이크소프트인데..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를 통해 야심찬 반격을 준비하고 있군요. 구글과 달리 페이스북과의 연동을 통해 도약을 준비 중인데.. 이용자한테 어떤 반응을 얻을지 궁금합니다.

앱스토어 미국 계정이 있으신 분은 다운로드받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소셜(Social)을 내세운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국내에서도 통할까?
페이스북 등에 업은 MS, 구글닥스와 경쟁 본격화
윈도우 라이브는 국내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
윈도우 라이브 포토 갤러리.. 생각보다 괜찮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