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내용 역시 Skype와 관련이 있는데, 흔히 이야기하는 음성인식(Speech Recognition) 기술과 Skype가 결합된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내용이다. 즉, Skype로 전화를 걸어서 뭔가를 이야기하면, 음성을 인식해서 그에 따른 어떤 결과를 보여주는 것인데..음성인식 성공율 자체가 문제가 될 수도 있겠지만 아주 신선한 시도라고 생각된다.
SpeakMediaPro
먼저 소개할 내용은 전화로 PC에 있는 음악을 들을 수 있는 SpeakMeiaPro라는 Skype Mashup이다. 간단하게 정리를 하면 Skype(In) + mobile phone + speech recognition + Media Player으로 정리할 수 있는데, 자신의 Mobile Phone에서 SkypeIn 번호로 전화를 걸어 원하는 곡명을 이야기하면 된다. 그러면 모바일폰으로 원하는 음악이 플레이되는 것이다. 현재 Trial 버전을 다운받아서 이용할 수 있는데, 정식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40불을 내고 구매를 해야 한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이 서비스가 얼마나 유용할지에 대해서는 판단할 수 없는데, 혹시 이런 서비스가 필요했던 분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 될지도 모르겠다.
Robodance
이것은 Skype의 Video Call 기능을 통해서 원격에서 Robot을 조정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이 서비스는 아직 공식적으로 런칭되지 않았고 2007년 11월에 정식 서비스를 한다고 하는데.. 흥미로운 것은 사실인데.. 향후 어떤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지에 대해서는 솔직히 모르겠다. Skype Video 호로 연결한 후 음성인식을 통해 로봇을 조정할 수 있다고 하는데...
데모 동영상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Skype API와 음성인식의 결합.. 향후 어떤 모습으로 발전해갈지 지켜보는 것도 꽤 흥미로울 것 같다.
흥미로운걸요..
답글삭제@아크몬드 - 2007/09/03 16:06
답글삭제정말 예상하지도 못한 다양한 서비스가 만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역시 API를 공개한다는 것이 다양한 서비스를 만들어 주는 것 같아여.. 댓글 감사합니다.
가입자 기반으로 다양한 시도를 하는것을 보면 VOIP 메신저폰 분야에서 스카이프의 독주가 부럽네요. 예전부터 느낀거지만 뭔가 자신들만의 비젼을 세워놓고 단계적으로 하나씩 시도해보는게 너무 부럽네요...
답글삭제@스피닉스 - 2007/09/03 21:46
답글삭제댓글 감사합니다. 국내에도 스카이프와 같은 철학을 가진 사업자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각 회사마다 철학이 있겠지만.. Web과 VoIP를 결합할 수 있는 비전을 가진 회사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버섯돌이님의 해당 포스트가 9/4일 버즈블로그 메인 탑 헤드라인으로 링크되었습니다.
답글삭제@Buzz - 2007/09/04 17:19
답글삭제감사합니다.
K모바일뉴스 김은미 입니다
답글삭제내일(9월 13일 목) 이글이 K모바일뉴스에 포스팅 될 예정입니다
확인해보시고 지적, 수정사항이 있으시면 연락주세요^^(news@kmobile.co.kr)
글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