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에 인터넷전화 번호이동과 관련해서 무료통화 혜택이 없어질지도 모른다는 소식을 전해 드린 적이 있다. 현재 사업자간에 합의되어 시행되는 번호이동의 기술 방식 때문에 접속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망내 무료통화가 없어질지도 모른다는 소식이었는데.. 이 글 끝에 간단한 설문조사를 해 본 적이 있다.
국내 서비스인 이슈플레이를 통해 설문 조사를 한 것인데..2,000명이 넘는 분이 글을 읽으시고, 125명(9월23일 오후 2시 기준)이 설문에 참여해 주셨다. 질문 내용은 ‘인터넷전화 망내 무료 혜택이 없어져도 번호이동할 의사가 있는가?’에 대한 것이었는데.. 전체 결과는 아래와 같이 나왔다. 망내 무료 통화가 없어지면 번호이동하지 않겠다는 답변이 58%, 그래도 번호이동하겠다는 응답이 11%, 무료통화 혜택이 유지되면 번호이동하겠다는 응답비율이 31%로 나타났다. 망내 무료통화가 없어도 번호이동하겠다는 응답이 11% 밖에 되지 않는다는 점은 인터넷전화 사업자가 충분히 고려해야 할 듯 하다.
아래는 남성/여성에 따른 분석인데.. 남자분 중에 무료통화가 유지되면 번호이동하겠다는 의사가 여성보다 높은 것으로 보인다.
아래는 연령별 분석인데.. 무료통화가 제공되지 않으면 번호이동하지 않겠다는 비율 중에 20대가 참 많다. 30~40대의 경우 무료통화가 제공되지 않아도 번호이동하거나.. 무료통화가 제공된다면 번호이동하겠다는 의지가 20대에 비해 월등해 보인다.
워낙 적은 대상으로 한 것이라 크게 신뢰할 수준은 아니지만, 무료통화 혜택이 빠진 인터넷전화 번호이동은 생각할 수 없다는 점은 명확해 보이는데.. 인터넷전화 사업자가 이 난국을 어떻게 헤쳐나갈지 계속 지켜보도록 하자. 혹시 설문조사에 참여하실 의사가 있거나.. 이 글 쓴 이후에 참여한 분들의 통계를 보기 원하시는 분은 여기를 참고하시길…
아래는 오랫만에 다음 트렌드 검색에 들어가서 몇 가지의 검색결과를 비교해 본 차트이다. 이번에 비교 대상은 결합상품과 스카이프, 인터넷전화 번호이동이었는데.. 결합상품과 인터넷전화 번호이동에 대해서는 거의 비슷한 결과가 나왔고.. 그에 비해 스카이프는 아주 많이 검색되는 걸로 파악된다. 인터넷전화와 스카이프를 비교해보면 비슷한 결과를 보이는데.. 스카이프가 의외로 많이 검색되고 있다. 인터넷전화 번호이동에 대한 검색이 인터넷전화(스카이프)에 비해서는 훨씬 적은데.. 10월이 되면 어떻게 변할지 지켜봐야 할 듯 하다.
다음 트렌드차트를 퍼가는 기능도 생겼는데.. 혹시 필요하신 분은 이용해 보시길..트렌드 검색 이용방법은 다음 검색 창에 비교 대상을 ‘인터넷전화 vs 스카이프’와 같은 방식으로 입력만 하면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