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저 혼자 떠드는 것에 대한 외로움을 느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사실 블로그는 댓글 외에는 의사소통할 수 있는 도구가 별로 없습니다. 제 블로그를 통해 몇 차례 소개를 드렸는데, 요즘 소셜웹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페이스북 커넥트(Facebook Connect)가 가장 대표적이고.. 구글도 프렌드커넥트(Friend Connect)를 통해 이 대열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관련글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구글 버리고 페이스북 품에 안긴 야후
트위터 품은 구글, 페이스북과 경쟁 본격화?
구글 프렌드 커넥트, 페이스북과 맞짱뜰까?
특정 주제에 페이스북 친구들의 의견을 받고 싶다면..
구글프렌즈, 국내 소셜웹 생태계를 개척할 수 있을까?
이제는 이런 서비스를 통해 제 블로그에 카페와 같은 커뮤니티를 꾸밀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페이스북 커넥트가 유용한 툴이지만.. 국내 이용자가 너무 없는 관계로, 저는 구글 프렌드 커넥트를 이용해서 블로그 커뮤니티를 구성해 봤습니다. 지난 글에서 알려드린대로 구글이나 트위터 계정을 이용해서 제 블로그 커뮤니티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 블로그 커뮤니티에 가입하신 회원분들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가입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웹과 인터넷전화 트렌드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아래는 제 블로그 커뮤니티 게시판입니다. 제 블로그의 개별 글이 아닌 커뮤니티를 위한 게시판입니다. 아직 불편한 점이 있지만.. 일단 이용해 보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제 블로그 커뮤니티용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커뮤니티만을 위한 뉴스레터로 한 주일에 한 번 정도 정기적으로 발행하려고 합니다. 뉴스레터를 받아보길 원하시는 분은 아래에서 신청해 주세용.
trackback from: Fastcompany.com의 The Best Business Books of 2009
답글삭제Fast Company.com(www.fastcompany.com)에서 <2009년 올해의 비즈니스 서적 10선>을 발표하였다. F/C는 즐겨보는 비즈니스 웹사이트로 주로 혁신, 디지털 미디어, 기술, 변화경영, 리더십, 디자인 그리고 사회적 책임에 대해 주로 이슈를 만들고 토론하는 자리로 유명하다. Fast Company 위키피디아 Fast Company 웹사이트 담당자(David Lidsky)는 이번 The Best Business Books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