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구글에서 선보인 여러 서비스 중 관심을 끄는 검색 서비스가 있는데, 구글 고글스(Google Goggles) 입니다. 구글 고글스의 기본 개념은 자신의 눈 앞에 있는 궁금한 것을 사진으로 찍어 구글에 요청하면.. 해당 사진에 대한 검색결과를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금문교에 갔다가.. 금문교에 대해 궁금하면 사진을 찍어 구글에 물어보면 금문교에 대한 상세정보를 바로 알 수가 있습니다. 지금 보고 있는 책에 대한 다른 사람의 평가를 알고 싶다면.. 사진으로 찍어 구글에 물어보면 되고, 예술작품이나 명함도 마찬가지입니다.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이 클라우드(Cloud) 데이터센터와 연결하는 순간, 휴대폰 카메라는 단순한 카메라가 아닌 검색을 할 수 있는 훌륭한 수단으로 변하는 것입니다. 즉, 이런 상황에서는 검색어 자체가 텍스트나 위치가 아닌.. 자신이 현재 보고 있는 것 그 자체가 된다는 것입니다.
고글스는 텍스트나 말이 아닌 이미지를 통해 검색하는 기능입니다. 이용자가 찍은 사진을 구글 데이터 센터로 전송하면.. 컴퓨터 시각 알고리즘을 통해 전송된 이미지는 기호화되며. 이는 구글에 보관된 이미지들과 대조하는 과정을 거쳐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방식이라는군요.
세상의 모든 것을 검색하겠다는 구글의 목표가 점점 더 현실화되고 있는 듯 하네요. 특히 모바일 환경에서는 텍스트를 입력하는 것이 불편하기 때문에.. 음성이나 이미지를 통한 검색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구글은 음성검색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번에는 이미지를 찍어서 검색하는 고글스(Goggles)를 선보였네요.
현재 구글 고글스는 구글 실험실(Labs)에 있는 베타 서비스라.. 모든 이미지를 자유롭게 검색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하지만.. 앞으로 이미지 매칭 기술이 점점 더 발전하면.. 모든 사물을 사진으로 찍어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는 시대가 올 것 같군요.
아래는 구글 고글스에 대한 소개 동영상입니다. 궁금하신 분은 한 번 보세요.
최근 구글이 직접 구글폰을 만들어 출시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구글폰에서는 과연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지메일, 구글리더, 캘린더 등 구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당연할 것 같고.. 음성과 이미지를 통해 검색 가능하고, 위치 정보를 이용해서 해당 검색어에 대해 가장 가까운 곳의 정보를 자동으로 검색해 주는 것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실시간 검색과 소셜검색도 제공하니.. 내가 찍은 이미지에 대해 트위터 등에서 현재 어떤 이야기가 되고 있는지, 내 친구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서도 바로 알 수가 있겠군요.
구글은 정말 세상의 모든 것을 검색하려고 하는 것 같아.. 신기하기도 하고.. 좀 무섭네요.^^
[관련글]
[아이폰앱] 음성검색과 주변정보 검색이 가능한 구글모바일앱
진짜 구글폰 내년 1월에 정식 출시
구글, 실시간 검색 선보여..
구글, 소셜검색 드디어 공개.. 페이스북은 제외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동쪽의 에덴"이라는 일본 애니에서 이와 유사하다라고나 할까...아니 좀 더 발전된 형태의 서비스형식을 소재로 잡기도 했었습니다. 괜찮은 아이디어다 싶었는데 실제로 구글에서 구현하니 느낌이 좀 색다르네요.
답글삭제구글은 검색을 통해 세계 정복을 꿈꾸고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_-;;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