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금요일에 LG가 야심차게 준비했다는 옵티머스 2X 발표회에 다녀왔습니다. 2010년은 LG에게 정말 끔찍한 한 해였습니다. 스마트폰에 대한 준비가 다른 업체에 비해 소홀했던 LG는 스마트폰 점유율뿐만 아니라 실적에서도 부진한 모습을 보였는데.. 이런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야침차게 준비한 것이 바로 '옵티머스 2X'입니다.
옵티머스 2X가 2X인 이유는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기 때문입니다. 작년에 나왔던 스마트폰이 대부분 1GHz의 싱글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던데 비해, 옵티머스 2X는 휴대폰 최초로 듀얼코어를 장착하고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합니다.
행사장에서 옵티머스 2X의 장점을 직접 느껴본 것 중에 인상적이었던 것은 '미리렁(Mirroring HDMI)' 기능이었습니다. 옵티머스 2X는 HDMI 포트를 지원하는데..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HDMI를 지원하는 기기에 연결하여 큰 화면으로 즐길 수가 있습니다.
아래는 옵티머스 2X에서 실행한 게임을 TV화면을 통해 즐기는 모습인데요.. 9축센서와 3D 랜더딩을 통해 게임을 실남나게 즐길 수가 있었습니다. 저희 집에는 HDMI를 지원하는 TV가 없어서 이렇게 즐기지는 못하겠지만.. 노트북을 이용해도 충분히 즐거운 상황을 연출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옵티머스 2X를 3D TV와 연결해서 3D 안경으로 3D 화면으로 볼 수 있다는 점도 인상적입니다. (실제로 보면 어떨지 모르겠군요.)
미러링 HDMI를 통해 할 수 있는게 또 있는데 영상통화와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오늘 고향에 계신 부모님과 아들녀석이 휴대폰으로 영상통화를 했는데.. 미러링HDMI를 이용해서 노트북이나 TV등의 큰 화면으로 보면 더 좋을 듯 합니다.
메일에 첨부된 파일이나 별도로 저장한 최대 50MB 파일도 매끄럽게 재생할 수 있는데, 미러링 HDMI를 이용해서 TV로 연결해서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노트북 없이 휴대폰만 가지고 가서 프리젠테이션도 가능하겠군요.
옵티머스 2X는 IPS디스플레이를 통해 자연색과 가까운 생생한 화질을 구현했다고 합니다. 아이폰4도 IPS를 채택하고 있는거죠?
야외에서도 더욱 뚜렷한 화면을 보여줍니다.
옵티머스 2X는 1080p의 풀 HD 동영상 재생 및 녹화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옵티머스 2X는 프로요를 탑재하고 있는데, 뭽 브라우저에서 플래쉬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X2는 800만 화소 카메라와 함께 제논 플래쉬를 탑재하고 있다고 합니다. 직접 사진을 찍어보지는 못했는데.. 기존 스마트폰에 비해 카메라 기능이 향상되었네요.
특히 국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무료 카메라앱은 푸딩카메라가 기본 장착되어 사진찍는 재미가 배가 될 듯 합니다.
영상통화를 하며 그림을 그려서 공유할 수 있고, 통화 중에 고해상도 사진이나 동영상을 친구에게 전송할 수도 있고... 현재 위치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거장인 엔리오 모리코네가 작곡한 시네마 천국 등의 명곡 25곡과 LG를 위해 직접 작업한 3곡이 기본 제공되어 명곡을 감상하는 것뿐만 아니라 벨소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돌비 디지털 플러스와 가상 서라운드 솔루션을 적용하여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가 있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사양을 보면 기존 스마트폰에 비해 진일보했다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요즘은 안드로이드마켓이나 이통사 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앱 외에 제조사가 디폴트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도 경쟁력의 한 축을 담당하는데.. 어떤 기능을 제공할지는 좀 더 두고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나 HTC의 경우 주소록을 진화시킨 소셜허브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LG전자는 어떤 모습을 제공할지도 나중에 다시 한번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조만간 옵티머스 2X를 잠시 체험할 기회를 가질 것 같은데.. 자세히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정도 사양과 기능이면 아이폰4나 갤럭시S와 경쟁할 수 있을까요?
PS> 이 날 행사에서 추첨을 통해 지드래곤과 빅뱅이 직접 싸인한 CD를 받았습니다. 추첨을 통해 이런 상품을 타 본 것은 처음인 것 같아 인증샷 한컷 올립니다.
PS2> 이런 행사에 갈 때는 카메라를 가지고 가야 하는데.. 이 날 깜빡 잊고 가져가지 못했습니다. 수준 높은 사진을 제공해 주신 지민파파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지민파파님이 찍어준 멋진 사진으로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도 교체했습니다.^^
trackback from: [블로거 간담회] 듀얼 코어로 스마트폰 시즌2를 연다... LG전자 옵티머스 2X
답글삭제"Power of Two 옵티머스 2X" 지난 금요일 한강 반포지구내 마리나제페에서 세계 최초의 듀얼 코어 스마트폰인 LG전자의 옵티머스 2X를 만나고 왔다. SAMSUNG | NX10 | Normal program | Pattern | 1/20sec | F/3.5 | 0.00 EV | 18.0mm | ISO-800 개발 당시 이름이 스타였기 때문일까? 옵티머스 2X의 등장은 화려함으로 기억될 정도로 제법 거창했는데... 기대감을 품게하는 옵티머스..
trackback from: 다른 출발선의 옵티머스 2X
답글삭제더 빠르고, 더 강력한 스마트폰을 원하는 사람이 늘자 결국 이런 날이 왔네요.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쓴 스마트폰이 나왔으니까요. 듀얼 코어 프로세서 스마트폰인 LG 옵티머스 2X가 CES에서 처음 공개되었다는 소식을 접한 이들이 많았을 텐데, 어제 저녁 마리나제페에서 진행한 성대한 발표회를 통해 국내에서도 2X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옵티머스 2X가 듀얼 코어 프로세서(ARM A9 기반의 엔비디아 테그라2)를 심었다는 이미지 때문에...
trackback from: 대한민국 블로거 총 출동! "옵티머스 2X" 블로거 간담회 현장
답글삭제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불꽃슛이 돌아왔습니다. 그동안 '시크릿 가든', '드림하이'에 휴대폰도 쏙쏙 집어넣고, GD&TOP '뻑이가요' 뮤직비디오 현장도 다녀오느라 바빴거든요~ 이래저래 새해 인사가 조금 늦었지만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도 소원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시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지난 7일, 올해 열린 블로거 간담회 중 가장 큰 규모(사실 올해라고 해봐야 일주일이지만요^^;)의 블로거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바로 '옵티머스 2X'의..
큰 화두가 될 수 있는 HDMI, 게임, 영상, 3D TV와 결합시 일어나는 시너지, 화상회의, 프레젠테이션, 주소록 등, iphone 과 galaxy s 에 뒤떨어지지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cpu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즐기는 컨텐츠를 위한 조건을 업그레이드 시켜, 충분히 새로운 앱과 다양한 즐길거리를 좋아하는 10-20대 남, 녀 모두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HDMI 를 지원하는 플랫폼과의 연동성이 어떤지 궁금하네요. 브랜드와 상관없이 가능한지, 아니면 LG 의 플랫폼과의 궁합만이 가능한지,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블로그 트랙백 할게요.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