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는 회원들이 궁금해 하는 상황을 Skype를 비롯한 여러 메신저로 통보(Alert)해 주는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통보대상이 되는 서비스는 아래의 두 가지 서비스이다.
- Watched Item Reminders : My eBay에 관심품목으로 등록해 둔 상품이 종료되기 15분 전에 Skype를 통해 알려주는 기능
- Outbid Alert : 자신이 참여한 경매 물품에 대한 상황을 Skype를 통해 즉시 알려주는 기능
현재 추가된 Skype로의 Alert 기능은 미국 eBay 사이트에서만 가능하며, 빠른 시간 안에 전세계 eBay 사이트에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니 조만간 국내 Auction에도 이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eBay에서 IM을 통해 이벤트를 통보해 주는 대상은 Skype외에 AOL, Windows Live, Yahoo도 가능하며 이용자는 아무거나 선택할 수 있다. 자회사인 Skype만을 밀기에 다른 메신저의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
국내 옥션에 로긴해서 myAution 메뉴에 들어가서 확인해 보니.. 현재 IM으로 Alert해 주는 기능 자체가 없다. 향후 옥션에 IM 기능이 추가되면 아주 편리하게 이용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는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개인적으로 옥션을 잘 이용해 보지 않아서, 이미 기능이 구현되어 있는지 모르는지도 모르겠다. 혹시 잘못된 정보면 지적해 주시길..)
어찌 되었던 Skype가 단순히 통화 서비스용이 아니라 인터넷 서비스와 결합되어 가는 모습이 바로 미래의 VoIP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어느 정도 설명해 주는 것은 틀림없다. 국내 소프트폰 서비스가 반드시 참고해야 할 사항인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수많은 유저 기반과 수많은 서비스를 가진 네이버가 왜 네이버폰을 현재와 같이 선불카드 기능 이상으로 발전시키고 있지 못하고 있는지 개인적으로 좀 답답하다.
저도 네이버가 왜 그러는지 궁금하네요
답글삭제@스피닉스 - 2007/08/09 10:04
답글삭제네이버폰의 기본 서비스는 데이콤에서 제공하는 것이니까.. 데이콤에서 해줘야 할 것 같은데요..그래서 하고 싶어도 못하는 측면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