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pe 3.5 Gold for Windows 버전이 정식 출시되었다. Skype 3.5 버전의 베타 서비스가 론칭되고 얼마되지 않아서 베타 서비스 업그레이드 버전이 출시되는 등 통상적인 버전과는 다르게 진행이 되었는데.. 이번에 정식 버전이 출시된 것이다. 베타 버전 출시 때 이미 언급했듯이 이번에 추가된 기능 중 가장 특징적인 것은 바로 Call Transfer 기능과 동영상 공유 기능이다.
이번에 업그레이된 내용을 살펴보면
- Skype video snapshot: 상대방과 영상통화(Video Call)를 하는 중에 상대방의 스냅샷을 캡쳐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 Share videos via your mood message: 자신의 무드 메시지에 Skype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을 배치할 수 있게 되었다. 물론 자신이 동영상을 만들어서 여기에 배치하는 것도 가능하다. 지금까지 무드 메시지에 자신의 상태 또는 감정을 텍스트(예를 들어 "나 요즘 우울해")로만 표현이 가능했는데.. 자신이 직접 만든 동영상으로 자신을 홍보할 수 있는 수단이 생긴 것이다. 물론 다른 사람이 만든 동영상을 올려 놓아도 된다.
- 채팅 중에도 상대방과 비디오를 공유해서 같이 볼 수 있다.
- Call Transfer: 통화 중인 호를 다른 사람에게 돌릴 수 있는 Call Transfer 기능이 추가되었다. Skype-to-Skype 통화 중에 다른 Skype 유저에게 호를 전환하는 것은 공짜인데, 그 외의 상황(SkypeIn을 통해 받은 전화를 Transfer하는 경우, 일반전화로 Transfer하는 경우 등)에는 SkypePro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 Auto redial: 상대방이 통화 중인 호에 대해서 상대방이 받을 때까지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주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Options | Calls | Call Settings | Show Advanced Options에 아래 그림과 같이 셋팅을 해야 가능하다.
- Privacy issues: 자신이 입력해 놓은 연락처(집/회사/모바일) 정보는 등록된 Contacts에게만 보여진다. 다른 사람들은 보지 못한다.
- 자동업데이트 : 스카이프의 새로운 버전이나 버그가 수정된 버전에 대해서 자동으로 공지를 받고 업데이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스카이프 새 버전이 출시될 때마다 홈페이지에 가서 다운받아야 했던 불편함이 해소되었다.
여기서 한가지 팁. 이미 Skype가 설치되어 있으신 분들.. 새로운 버전을 설치하기 위해서 다운로드 사이트에 갈 필요가 없다. 기존 프로그램의 Help>Check for Update 메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최신 버전을 설치할 수 있다.
Skype 내의 동영상 서비스는 구글 유튜브가 아닌 Dailymotion, Metacafe와 제휴해서 제공되는데.. 몇 번 검색해 보니까.. 굉장히 많은 동영상이 있는 듯 하다.
Skype 서비스가 이번에는 동영상을 강화하는 쪽으로 진화하고 있는데, 이제 단순히 통화 서비스만 제공하는 VoIP의 경우 점점 경쟁력을 잃어가지 않을까.. 본 블로그에서 매번 강조하는 것처럼 웹 서비스와 결합하는 VoIP가 향후 주도권을 장악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