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22일 월요일

하루종일 통화해도 미국/일본이 49원

국내 인터넷전화 업계의 경쟁이 본격화되면서 하루가 멀다하고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데, 이번에도 한국 스카이프에서 미국, 캐나다, 일본, 호주를 하루종일 49원에 전화를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내일(23일) 0시부터 다음주 월요일(29일) 11시59분59초까지 정확하게 7일 동안 진행된다. 스카이프(Skype) 요금 체계는 통화 분수에 따라 요금이 부과되는 것 외에 한 통화당 접속료로 49원이 적용되고 있다. 외국에서는 "스카이프 프로(SkypePro)"라는 요금제를 도입해서 월정액을 내면 해당 국가의 유선전화에 거는 요금이 공짜이고 한 통화당 접속료만 부과하는 방식인데, 한국 스카이프는 스카이프 프로 요금 체계를 적용하지 않고 있다.

예를 들어 스카이프를 통해 미국에 전화를 하면 분당 22원과 한 통화당 49원이 동시에 과금된다. 예를 들어 미국에 있는친구집 전화에 전화를 걸어 3분간 통화를 하면 66원(22원*3분)과 접속료 49원 등 총 115원이 차감되게 되는 것이다. 이번 이벤트 기간을 통해 전화를 걸면 통화료는 부과되지 않기 때문에 49원만 내면 무제한 통화도 가능하다. 왜냐하면 분당 통화 요금은 부과되지 않기 때문이다.

한국스카이프 공짜 이벤트


이번 이벤트는 지난 번에 진행되었던 "공짜영화 티켓 2매 증정" 이벤트에 바로 이어지는 이벤트이다. 데이콤이 myLG070을 런칭해서 성공적으로 이끌어가는 듯 하고, 최근 버디버디 및 마이크로소프트의 MSN Live 메신저와 협력하기로 하는 등 국내 인터넷전화 시장의 경쟁이 갈수록 격화되는 과정에서 한국 스카이프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네티즌들의 표심 잡기에 나선 모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내 VoIP 경쟁 본격화, 중소업체의 운명은? 참고 바람)


그리고 한가지 더, 지난 글(스카이프를 통해 진짜 돈 버는 방법)에서 소개한 바 있는데, 한국 스카이프에서는 아이라이크클릭과 제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많은 분들이 이 방법에 대해서 생소한 면이 있는 것 같아서 다시 한번 소개를 드린다. 제휴 마케팅은 아이라이크클릭에서 수행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먼저 아이라이크클릭에 어필리에이트로 등록을 해야 한다. 등록한 후 아이라이크클릭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제휴 서비스 중 옥션 스카이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택해서 자신의 웹페이지나 블로그에 삽입할 수 있는 배너 코드를 얻으면 된다. 배너를 크기에 따라 10여가지 종류가 있는데 아래는 400*100 배너를 붙여 넣은 것이다.

 

자신의 블로그에 단 배너를 통해 방문자가 접속해서 최신 버전의 스카이프를 다운받아서 PC에 설치하면, 이 배너를 게재한 어필리에이트에서 설치당 250원의 수수료가 적립된다. 현재는 PPI(Pay Per Install) 방식으로만 진행되고 있는데, 스카이프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향후 방문자가 배너를 통해 스카이프 유료 서비스를 구매하면 수수료를 지급하는 방식도 고려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스카이프가 활성화된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이런 제휴 프로그램을 통해 한달에 수천달러를 버는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아직 국내에서는 활성화가 많이 되지 않은 듯 하다.


지난 번에 스카이프 제휴 프로그램을 소개한 글이 다음블로거뉴스에 노출되어서 현재까지 40명이 스카이프를 설치했고, 이로 인해 10,000원의 수익을 올린 상태이다. IT관련 블로그를 운영하시거나 블로그 방문자가 많으신 분은 에드센스 외 수익 차원에서 고려해 보시기 바란다. 


다시 주제로 돌아가서.. 미국/캐나다/일본/호주에 친구나 가족이 있으신 분들은 향후 일주일간 진행되는 스카이프 이벤트를 통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오랫 동안 통화하시기 바란다. 단, 일본과 호주의 이동전화는 이벤트 대상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길...

덧> 마지막으로 드리는 팁. 오늘(22일)까지 진행되는 영화티켓 이벤트에 응모해서 스카이프를 다운만 받아도 무료통화 30분 통화권(한화로 약 500원)은 무조건 지급된다. 스카이프 잔액이 없으신 분들은 얼른 응모해서 500원 챙기시고, 이 잔액으로 미국/캐나다/일본/호주에 이벤트 기간 내 11번 정도 맘껏 통화하시기 바란다.


Daum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

댓글 2개:

  1. 스카이페도 베너 광고 유도 하는 군요...

    답글삭제
  2. www.pennytel.com 을 이용중인데.

    새로운 상품중에 Talk Till you drop 라는 상품이 있습니다.



    호주달러로 8센트에 유선전화로 무제한통화가능하구요, 38센트로 핸드폰 무제한 통화됩니다.

    물론 한국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제가 쭉 여러 VoIP 회사들의 서비스를 써오면서 여기처럼 통화음질 좋고, 모든 타회사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다 모아서 제공하는데다 독자적인것도 있더군요. 가격도 skype보다도 싸구요.



    호주 VoIP포럼에서 매년 1~2차례 사용자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설문을 하고 그 기능들을 만들어 내는... 일종의 구글마인드를 가진 회사입니다.



    단점으로는 한국 DID번호를 제공하지 않아서, 이렇게 한국 070 DID번호를 구하려고 써핑하던 차에 이곳에 왔지요..



    이 사실이 널리 퍼지면 사용자가 많아질경우 서비스가 질적으로 떨어질까 해서 혼자만 알고있으려다가 이렇게 몇자 적어봅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