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2월 19일 화요일

마이크로소트, 학생들에게 개발 소프트웨어 무료 제공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학생들에게 자사의 개발용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테크크런치(TechCrunch)에 따르면 미국 현지시간으로 2월19일에 있을 스탠포드 대학생과의 간담회에서 빌 게이츠 회장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개발용 소프트웨어를 공짜로 제공하는 일명 "마이크로소프트 드림스팍(Microsoft DreamSpark)" 프로그램을 발표할 것이라고 한다.

이번 발표에 포함된 소프트웨어는 비주얼스튜디오 프로페셔널 에디션, XNA 게임 스튜디오, 익스프레션 스튜디오, SQL 서버 및 윈도우즈 서버 등이다. 이번 발표가 있기 전에 학생들은 상당히 많이 할인된 가격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서버를 살 수 있었는데, 드림스팍(DreamSpark) 프로그램을 통해 공짜로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하지만 전 세계 모든 학생들이 마이크로소프트의 드림스팍 프로그램을 공짜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미국, 영국, 벨기에, 중국, 핀란드, 프랑스, 독일, 스페인, 스위스, 스웨덴 학생들에게 우선 적용될 전망이다. 한국을 포함해서 위 국가에 포함되지 않은 다른 나라 학생들과 대학교 아래 학생들은 추후 추가될 전망이라고 하는데, 언제쯤 한국 대학생들도 공짜로 이용할 수 있을지 현재로서는 알 수 없는 상태이다.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의 혁신적인 조치는 날로 성장하는 오픈소스 진영에 대한 경계 심리가 깔려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즈 서버의 경우 리눅스의 강력한 추격을 받고 있고, 썬마이크로시스템즈가 마이SQL을 인수해서 데이터베이스 진영에서의 경쟁격화도 이번 결정에 한 몫 했을 것이다. 최근 MS 오피스의 경우에도 구글을 비롯한 웹오피스 진영의 강력한 도전에 직면하는 등 마이크로소프트는 곳곳에서 강력한 경쟁자를 대적해야 하는 상황이다.


Bill Gates talks about Free Software, Students, and Technology

댓글 4개:

  1. 우선적으로 공짜로 이용할 수 있는 국가에는 아시아에는 중국?

    우리나라는 왜 제외된걸까요? 빨리 되었으면 좋겠는데 ㅠ

    답글삭제
  2.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잭스터 사용방법을 찾아 보다가 님의 홈피 까지 오게되었네요..



    간신히 처음 걸어본 전화로 전용번호가 생겼는데, 그 번호로 전화를 하면 없는 번호라고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글삭제
  3. @밀감돌이 - 2008/02/19 20:02
    국내에서도 어떤 조치가 있겠죠.. 이런 걸 기자 아저씨들이 추가 취재를 해 주면 좋은데..

    답글삭제
  4. @안재은 - 2008/02/19 22:49
    다른 댓글에도 남겼는데.. 다시 한 번...

    1로 시작하는 것은 미국 번호이기 때문입니다. 미국 국가번호가 1로 시작(물론 캐나다도)합니다. 잭스터에서 전화를 걸 수 있는 번호를 제공하는데.. 아직 국내 번호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현재 상태에서 친구에게 전화하기 위해서는 국제전화로 미국에 걸어야 한다는 이야기가 되네요..

    스카이프를 다운받아서 미국으로 전화하시면 되긴 되는데.. 여튼 국제전화 비용이 발생하는 상태입니다. 국내번호가 생기기 전까지는 어쩔 수 없는 상황이네요.. 답변이 너무 늦어서 죄송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