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인터넷 세계에서 날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는 구글을 견제하기 위해서 446억달러(약40조원)에 야후를 인수하겠다는 제안을 했다고 한다. 지난 해에도 야후를 인수하겠다고 제안했다가 거절을 당했던 마이크로소트프는, 실적 부진에 따른 대량 감원설까지 나오고 있는 야후를 인수하기 위해 다시 한번 승부수를 던졌다.
이번 제안이 성사될 경우 "마이크로소프트+야후"는 검색 및 광고 분야에서 구글과 맞설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는 계산인데, 이번 인수가 성사될 지 지켜보는 것도 아주 흥미로운 일이 될 것 같다.
한가지 재밌는 사실은 야후가 인수해서 운영하고 있는 사진전문 사이트인 플리커(Flickr)에 이번 인수 건과 관련해서 다양한 이미지가 올라오고 있는데, 대부분이 마이크로소트의 야수 인수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야후를 인수한 후 자신의 사이트 컨셉에 맞추어 바꾼 플리커. 이런 모양이면 정말 끔찍할 것 같은데..
이와 관련된 더 많은 이미지를 보시려면 아래 주소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http://www.flickr.com/search/?q=yahoo+microsoft&m=tags
잘 보고 갑니다.
답글삭제편안한 저녁시간 되시길..
플리커 프로계정 사용중인데... 혹시라도 정말 인수한다면 환불 받기도 힘들테고 걱정입니다. ㅜㅠ
답글삭제@피오나 - 2008/02/02 21:14
답글삭제답변이 늦었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movi - 2008/02/03 03:00
답글삭제저도 유일하게 돈내고 쓰는 인터넷 서비스가 플리커인데, MS가 인수하면 어떻게 해야 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