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코리아(www.yahoo.co.kr, 사장: 김제임스 우)는 국내 최대 한글 웹 문서 확보 및 블로그 문서 커버리지를 확대하는 등 검색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꾸준히 검색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해온 야후! 코리아는 최근 1억여 건의 한글 웹 문서를 추가 함으로써, 총 4억여 건의 한글 웹 문서를 기반으로 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웹 문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회사는 향후에도 한글 웹 문서 커버리지를 늘려가는 한편, 검색 품질 및 전문성을 강화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또, 작년 8월부터 자사의 블로그 뿐만 아니라 네이버, 다음 등 국내 주요 포털 및 설치형 독립 블로그를 총 망라한 외부 블로그 검색 서비스를 제공 해 온 야후! 는 총 700만여 개의 블로그를 기반으로 하는 약 1억 5천만여 건의 국내 최대 분량 블로그 웹 문서 검색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인기도, 정확도, 최신도 분석은 물론, 문서간의 상호 연결관계 분석을 기반으로 양질의 컨텐츠를 선별하는 웹 지도 기술(Web Map Technology)을 활용해 블로그 검색결과의 질적 향상도 꾀했다. 또한, 증가하고 있는 각종 스팸 및 유해한 컨텐츠를 걸러내는 필터링 기능도 강화함으로써 야후! 코리아는 양적, 질적인 면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우수한 검색 서비스를 제공 하게 됐다. 앞으로도 야후! 만의 기술적 노하우를 십분 발휘, 기본에 충실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만족도를 제고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야후! 는 개방화(Openness) 전략 아래 ‘우수 블로거 우대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구한다고 덧붙였다.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하는 우수 블로거를 적극 육성함으로써 건전한 인터넷 생태계 형성에 앞장서겠다는 것. 야후! 코리아는 작년 중순부터 톱블로거 육성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현재 100여명 톱블로거들의 컨텐츠를 초기화면에 적극 노출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양질의 정보를 얻는 경로를 최소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자사는 물론 다음, 올블로그, 티스토리 등 업체에서 선정한 우수 블로그를 대상으로 블로그명 검색 시, 블로그 검색 결과 최상단에 ‘바로가기’ 링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해당 블로그에 접근 할 수 있도록 편의를 높였다. 약 500여 개의 우수 블로거를 시작으로, 향후에는 등록을 원하는 블로거는 간단한 심사를 거쳐 ‘바로가기’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야후! 코리아 김 제임스 우 총괄사장은 “검색은 사용자들이 포털을 찾는 가장 기본적인 이유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검색서비스 강화를 통해 야후! 를 사용자들의 인터넷 시작점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08/01/29 - 엔씨소프트-야후코리아, 오픈 플랫폼 제휴
2008/01/18 - 야후도 오픈아이디 서비스 한다
2008/01/09 - 야후코리아 웹메신저 출시, VoIP 기능은 빠져
2007/10/19 - 야후 코리아 10주년, 야후에 진출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