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에 눈길을 끄는 단말이라고 하면.. 애플의 아이패드 대항마로 삼성이 출시한 갤럭시탭입니다.
아이패드에 비해 작은 7인치 크기로 휴대성을 극대화하고..3G통화, 영상통화 기능과 국내에 출시될 때는 DMB까지 갖춘다고 하니 아이패드와의 차별화하는데는 일단 성공한 듯 보이는군요.
가격은 갤럭시S보다 약간 비싼 수준이 될거라 하는데.. 100만원 전후로 예상됩니다. 국내에서는 SK텔레콤을 통해 출시될 예정으로 보조금이 지급되면 30~40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할거라는 추측이 돌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이 55,000원 요금제 이상에 가입할 경우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는데, 갤럭시탭 전용 요금제를 출시할 것인지도 관심꺼리입니다. 갤럭시탭을 쓰기 위해서 55,000원짜리 요금제에 가입하는 것은 그리 반갑지 않은 일이니까 말이죠.
아이패드와 차별화하기 위해서 3G데이터 통신 기능뿐만 아니라 3G 음성통화 기능까지 넣은 것이.. 오히려 발목을 잡는다고 해야 할까요? ㅎㅎ 3G 통화 기능을 뺀 3G 데이터 요금제만 별도로 나오면 좋을 것 같은데.. 좀 더 지켜보시죠.
갤럭시탭에서는 3G 음성 통화기능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인터넷전화를 통해 음성과 영상통화 기능을 맘껏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갤럭시탭은 안드로이드 2.2를 운영체제로 채택하고 있는데, 안드로이드용 인터넷전화 서비스가 다수 나와 있는 상태입니다.
제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렸는데.. 가장 대표적인 서비스는 프링(Fring)과 님버즈(Nimbuzz)입니다. 님버즈는 음성통화 기능만 제공하는데 비해.. 프링은 음성뿐만 아니라 영상통화까지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전에는 세계 최대 인터넷전화 서비스인 스카이프 계정을 연동하여 스카이프 이용자들과도 영상통화가 가능했는데, 영상통화를 둘러싼 주도권싸움으로 인해 스카이프 연동 기능은 없어진 상태입니다. 즉, 프링 가입자끼리만 영상통화가 가능합니다.
프링은 아이폰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버전도 제공하는데..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탭에서도 영상통화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셈입니다.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갤럭시탭은 와이파이와 3G통신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얼마전에 SK텔레콤이 데이터무제한과 모바일 인터넷전화(mVoIP)를 전면 허용한 상태이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친구들과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가지 우려스러운 점은 SK텔레콤이 3G 음성통화를 포함한 요금제를 출시했을 때 불거질 것 같습니다. 기존 휴대폰을 보유한 사람이 55,000원 요금제로 갤럭시탭을 구매하는 것이 현실성 없는 정책일 듯 한데.. 제조사가 넣은 너무 많은 기능이 소비자에게 해가 되지 않을까 우려스럽군요.
갤럭시탭이 출시될 때 통신사의 3G음성/데이터통신을 디폴트로 넣지 않길 기원해야겠습니다. 데이터 무제한과 mVoIP를 통크게 허용하셨는데.. 이번에도 우리를 실망시키지는 않겠죠?
PS> 지난 번에 정리한 스마트폰에서 쓸만한 모바일 인터넷전화 서비스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국내에도 모바일 인터넷전화 전성시대 도래하나?
안드로이드폰에서 영상통화 즐기는 방법
영상통화를 둘러싼 스카이프-프링간 전쟁, 어떻게 될까?
스마트폰에서 쓸만한 모바일 인터넷전화 서비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