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3월 27일 목요일

레몬펜으로 총선 기사에 댓글 단다

 

소셜 댓글 서비스인 레몬펜조인스닷컴과 제휴해서 조인스닷컴에서 제공하는 총선 관련 뉴스 사이트에 레몬펜을 이용해서 댓글을 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선거가 다가오면 각 인터넷 사이트의 게시판에 네티즌의 의견이 넘쳐 나는데, 조인스닷컴에서는 원래 제공하는 댓글 서비스 외에 레몬펜을 통해서도 자신의 의견을 남길 수 있게 된 것이다. 레몬펜은 티스토리와 제휴를 맺어서 블로그 방문자가 댓글을 남길 수 있도록 한 바 있고, 야후코리아와도 제휴를 맺은 바 있는데 아직 공식 서비스는 출시되지 않은 상태이다.

조인스닷컴 총선 기사에 레몬펜을 통해 댓글을 남기기 위해서는 우선 오픈아이디를 만들고 레몬펜에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오픈아이디가 있는 사람은 레몬펜에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고, 없는 분은 오픈아이디를 만들어야 한다는 점이 좀 부담스럽지만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하나 만들어 두는 것도 괜찮을 듯 하다. 정치적인 문제에 댓글을 다는 것 때문인지 아래 그림과 같이 제한적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다는 점이 좀 아쉽다.

조인스닷컴과 레몬펜은 레몬펜을 통한 네티즌의 보다 적극적인 댓글 달기를 유도하기 위해서 말말말 이벤트를 하고 있다. 정치인이 남긴 말에 레몬펜을 통해 의견을 적거나, 그 의견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아이팟터치, 아이리버 딕플 등의 상품을 준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은 참여해 보시기 바란다.

총선이나 대선 등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될 때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제공하는 것은 마케팅 측면에서도 성공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을 것 같은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레몬펜의 확산 속도가 얼마나 빨라질지 기대해 보자.

덧1> 레몬펜 확산에 조금 기여해 보고자, 이 포스트에는 레몬펜을 통해서만 댓글을 달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불편하시더라도 한 번 참여해 보시기 바란다.

덧2> 레몬펜 블로그를 방문해 보니 조만간 오픈아이디가 없는 사람도 익명으로 댓글을 남길 수 있는 아무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오픈아이디 만들기 귀찮으신 분은 좀 더 기다려 보시길.. 물론 조인스닷컴의 총선 기사에는 적용되지 않을 듯...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myID 의 제한적 본인확인, 제한적 적용 소개
    OpenID 가 국내에서 실용화, 대중화 되기 위해서는 국내 실정에 맞는 몇가지 과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실명제가 가장 큰 과제중 하나입니다. 당장 일 방문객 30 만 이상의 국내 대부분의 주요 사이트에서는 '제한적 본인확인제' 를 수행해야 합니다. 결국, 대중적인 사이트에 오픈아이디가 '쉽게' 적용되려면 어떤 식으로든 해결책이 마련되야 하는 것이지요. (물론, 최근에 인터넷 실명제 반대운동도 있습니다만, 정책이 변경되기 까지는, 서비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