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13일 금요일

인터넷전화로 전문가와 통화하세요..

스카이프 프라임(SkypePrime)이라는 서비스가 있다. 본 블로그에서도 몇 차례 소개한 적이 있는데, 스카이프 회원 중에 자신이 자신있는 분야에 대해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정보 제공 대가로 얼마를 받을 것인지에 대해서도 자신이 정할 수 있으며, 스카이프와 수익을 공유할 수 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060으로 대표되는 음성정보 제공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쉽게 이해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통화가 아니라 정보에 기반한 통화라는 측면에서 필자는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었다. 그 동안의 음성정보 서비스가 특정 분야(예를 들어 운세 등)의 전문가만 제공할 수 있었다면, 스카이프 프라임을 통해 누구나 자신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는 측면에서 음성분야의 대표적인 롱테일을 구현한 서비스는 아닐까라는 생각을 가져본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서비스 취지는 아주 훌륭한데 스카이프 페이지 내에 관련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곳이 없어서 상당히 불편했는데, 이번에 스카이프에서 스카이프 프라임의 디렉토리 서비스인 Advice and Services Directory를 제공한다고 한다.

정보제공자가 되길 원하시는 분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자신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스카이프 프로그램 내에서 관련 정보를 생성하면 되고, 자신의 블로그나 웹페이지 등에 붙여 넣을 수 있는 HTML 코드도 생성할 수 있다. 이런 과정 모두가 웹페이지에서 가능하면 좋을텐데.. 아직은 모든 과정을 스카이프 프로그램 내에서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스카이프 프로그램의 "계정(Accounts)" 메뉴에 가서 Skype Prime을 선택하면 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누구나 정보를 제공하고 정보 제공 댓가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정보 수요자의 참여를 통해 정보제공자를 평가함으로써 다른 사람들이 어떤 정보제공자를 선택할 것인가에 대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 물론 정보 제공 분야가 섹스와 관련된 분야로 집중될 것이라는 우려가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구더기 무서워서 장 못담글 수는 없지 않을까?

PS> 서비스 취지는 적극 동감하지만.. 스카이프 내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너무 혼란스럽다. HTML 코드를 생성할 수 있는 곳을 찾는 것도 너무 힘들고..ㅠㅠ 제가 개설해 놓은 것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http://directory.skype.com/ko/skypeprime/listing/mushman1970/VoIP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