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27일 금요일

델(Dell)이 제공하는 화상통신, 스카이프와 본격 경쟁?

세계 최대의 PC 제조업체인 델(Dell)이 화상통신 전문 서비스인 사이트스피드(SightSpeed)와 제휴해서 화상통신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트스피드 입장에서 보면 현재 화상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야후 보이스메신저, 스카이프 등과 본격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볼 수 있다.

향후 델이 판매하게 되는 PC에 기본적으로 장착이 되기 때문에 타 서비스의 경우 여간 신경쓰이는 대목이 아닐 수 없을 듯 하다. 윈도우즈가 장착된 PC에는 라이브 메신저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지만, 이용자가 직접 설치해야 하는 야후 보이스메신저나 스카이프의 경우에는 힘겨운 싸움을 벌여야 할 지도 모를 일이다.

델에서 제공하게 될 화상통화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http://www.sightspeed.com/dellvideochat/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현재 윈도우용과 맥용 버전을 다운받아서 직접 설치할 수 있다.

최근 스카이프가 고화질 영상통화(640*480)을 내세워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데(전체 스카이프 통화량의 약 30%가 영상통화라고 한다), 고화질 영상통화 전문업체인 사이트스피드가 델의 막강한 유통망을 등에 업고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면 어떤 결과가 벌어질지 흥미진진하지 않을 수가 없다.

아래는 VoIP & Gadget Blog 운영자가 델용 사이트스피드를 설치해서 직접 스크린샷을 떠 놓은 것인데.. 전체적인 화면 구성이 어떤지 살펴보도록 하자.


<바탕화면 위쪽에 있는 퀵메뉴에서 Dell Video Chat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음성/영상/문자채팅까지 모두 지원하며, 현재는 4명까지 회의통화도 가능하다. 향후 9명까지 가능하다고 하는데, 스카이프와 붙어볼 만 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