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PC 제조업체인 델(Dell)이 화상통신 전문 서비스인 사이트스피드(SightSpeed)와 제휴해서 화상통신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트스피드 입장에서 보면 현재 화상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야후 보이스메신저, 스카이프 등과 본격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볼 수 있다.
향후 델이 판매하게 되는 PC에 기본적으로 장착이 되기 때문에 타 서비스의 경우 여간 신경쓰이는 대목이 아닐 수 없을 듯 하다. 윈도우즈가 장착된 PC에는 라이브 메신저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지만, 이용자가 직접 설치해야 하는 야후 보이스메신저나 스카이프의 경우에는 힘겨운 싸움을 벌여야 할 지도 모를 일이다.
델에서 제공하게 될 화상통화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http://www.sightspeed.com/dellvideochat/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현재 윈도우용과 맥용 버전을 다운받아서 직접 설치할 수 있다.
최근 스카이프가 고화질 영상통화(640*480)을 내세워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데(전체 스카이프 통화량의 약 30%가 영상통화라고 한다), 고화질 영상통화 전문업체인 사이트스피드가 델의 막강한 유통망을 등에 업고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면 어떤 결과가 벌어질지 흥미진진하지 않을 수가 없다.
아래는 VoIP & Gadget Blog 운영자가 델용 사이트스피드를 설치해서 직접 스크린샷을 떠 놓은 것인데.. 전체적인 화면 구성이 어떤지 살펴보도록 하자.
<바탕화면 위쪽에 있는 퀵메뉴에서 Dell Video Chat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음성/영상/문자채팅까지 모두 지원하며, 현재는 4명까지 회의통화도 가능하다. 향후 9명까지 가능하다고 하는데, 스카이프와 붙어볼 만 하다.>
[관련글]
2007/10/25 - 스카이프3.6 베타, 마이스페이스를 품다
2008/03/08 - 오프라 윈프리와 VoIP는 무슨 관계?
2008/06/21 - 스카이프 베타 4.0 천천히 살펴보니...
2008/01/08 - 구글 오픈소셜에서 비디오 채팅 가능하다
2007/11/09 - 모든 플랫폼에서 화상통화 가능한 스카이프
2007/10/24 - 캘리포니아 산불, 인터넷전화가 돕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