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6월 13일 토요일

국내에서 개발된 트위터 관련 서비스

오늘은 국내에서 개발된 트위터 관련 서비스를 소개할까 한다. ITAgora님의 글에 따르면 6월 첫째주 트위터의 UV(순방자수)가 무려 32만만을 기록했다고 하는군요. 마키디어님이 공개하신 자료를 봐도 국내에서 트위터의 상승세가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는 듯 하다. 

먼저 소개드릴 서비스는 트위터와 국내 대표적인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인 미투데이에 동시에 글을 올릴 수 있는 me2tweet이다. 미투데이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데.. 미투데이 친구들과 맺고 있는 관계 때문에 트위터에 전념 못하시는 분도 많은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서비스가 바로 me2tweet이다.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이 곳에서 글을 써면 트위터나 미투데이, 또는 두 곳 모두 올릴 수 있다. 이 외에도 자신이 미투데이와 트위터에서 쓴 글 보기 기능, 친구들(미친 또는 트위터의 퐐로우어) 글 보기 기능, 답장글(미투데이의 comments/소환글과 트위터의 @replies) 보기 기능 등을 제공한다. 실제로 이용해 보니 답장글 보기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고.. 특히 미투데이 로그인 시 ID와 API 키를 입력하는데.. 저의 경우 매번 API키를 새로 발급받아야만 로긴이 되는 불편함(?)을 경험했다. 미투데이와 트위터에 동시에 글을 올리는 기능은 아주 정상적으로 잘 동작하고 있다. 

이 서비스에서 더욱 주목받는 기능은 바로 자동 글배달 기능이다. 미투데이에 올라온 글을 트위터로, 또는 반대로 트위터에 올린 글을 미투데이로 자동 배달해 주는 기능인데.. 많은 분들이 손꼽아 기다려왔던 기능이라고 해야 할까? 아직은 서버 사정 상 수동으로 셋팅을 해야 한다고 되어 있는데.. 제대로 셋팅을 한 것 같은데.. 아직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는 않는 듯 하다. 혹시 이 기능을 성공적으로 이용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길.. 

서비스를 만드신 분의 연락처는 트위터(me2tw)미투데이(me2tweet)이다. 최근에는 트위터 유명인(?)의 글을 me2tweet 자동배달 기능을 이용해서 미투데이에 보여주는 http://me2day.net/twitter 서비스도 선보였다. 아쉽게도(?) 저는 여기에 등장하지 않는다.ㅋㅋ

두번째로 소개할 서비스는 hwpark님이 만드신 트위터 시대정신이라는 검색 서비스이다. 인터페이스가 플래쉬로 되어 있는데.. 특정 검색어를 입력하면 해당 검색어가 포함된 트윗(tweet)을 롤링하면서 보여준다. 이 서비스를 만드신 분은 한국분으로 보이는데.. 현재 사시는 곳이 미국이라 국내에서 개발되었다고 봐야할지 모르겠지만.. 여튼 소개한다. 제 블로그 방명록에 서비스를 소개해 주셨는데.. 혹시 다른 분들도 좋은 서비스가 있으면 블로그 방명록/댓글이나 트위터(http://twitter.com/mushman1970 )으로 알려주시길..

트위터에 아직 입문하지 않았거나.. 아직 사용방법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은 트위터 이용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2개:

  1. trackback from: 버섯돌이의 생각
    국내에서 개발된 트위터 관련 서비스 오늘은 국내에서 개발된 트위터 관련 서비스를 소개할까 한다. ITAgora님의 글에 따르면 6월 첫째주 트위터의 UV(순방자수)가 무려 32만만을 기록했다고 하는군요. 마키디어님이 공개하신 자료를 봐도 국내에서 트위터의 상승세가..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트위터와 관련된 서비스들
    트위터는 다양한 API를 지원하여 트위터의 거의 대부분의 정보를 외부에서 접근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다양한 서비스들이 존재합니다. 바로 이 점이 트위터의 인기에 단단히 한 몫 하고 있...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