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이 너무 선정적인가요? 구글코리아아 국내 검색 시장에서의 자사 영향력을 키워갈 모양이다. 구글은 최근 '구글검색으로 할 수 있는 100가지' 페이지를 별도로 마련하고, 구글 검색은 물론이고 지도, 이미지, 뉴스, 사전, 비디오, 지메일, 크롬, 아이구글 등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현재 100가지 중에 30가지가 제공되고 있는데.. 저도 구글에 대해서는 웬만한 것은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미처 몰랐던 기능도 상당한 듯 하다.^^ 아래 그림에서 보시다시피 페이지 자체도 나름 심플하게 만들어져 보기도 그리 나쁘지 않은 듯..
현재까지 공개된 30가지 기능 중에 개인적으로 쓸만하다고 생각되는 기능을 골라봤다.
첫번째는 구글 이미지 검색인데..얼굴, 라인아트, 클립아트, 사이즈 별 이미지를 쏙 골라 찾을 수 있어 상당히 유용하다.
구글 검색에서는 단위변환기를 사용할 필요 없이 검색창에 '100.9마일=?km' 처럼 입력하면 바로 환산된 단위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참 편리할 듯.. 환율계산도 이런 식으로 할 수 있는데..'1800홍콩달러=?원'과 같이 입력하면 바로 알 수 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에 '구글뉴스 알리미' 기능이 있는데.. 이것도 상당히 편리하다.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해 두면 해당 키워드에 대한 최신 뉴스가 올라오면 이메일로 알려준다. RSS 피드 주소도 제공하기 때문에.. 자신이 주로 이용하는 RSS리더에 등록해 두면 관심 뉴스를 절대로 놓치는 일은 없다. 저의 경우 '인터넷전화'라는 키워드를 등록하고 구글리더로 받아 보고 있는데, 모든 언론사에 난 인터넷전화 정보는 모두 볼 수가 있다.
한가지 더. 구글 Q&A 검색이 있다고 하는데.. 한 키워드에 대해 사람들끼리 질문하고 답한 내용을 한꺼번에 보여준다고 하는데.. 실제 들어가보니 네이트와 다음의 지식인 관련 컨텐츠가 검색이 된다. 예를 들어 구글 검색창에서 '와인예절'이라고 입력하면 이와 관련된 Q&A를 모아서 보여주는 방식이다.
저는 구글 서비스를 많이 쓰는 편이라.. 여기서 소개한 서비스가 익숙한 것도 꽤 있는데.. 혹시 궁금하신 분은 웹사이트를 직접 방문해 보시기 바란다.
나머지 70가지는 어떤 내용으로 채울지.. 은근히 기대된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trackback from: 버섯돌이의 생각
답글삭제구글 검색으로 할 수 있는 100가지 제목이 너무 선정적인가요? 구글코리아아 국내 검색 시장에서의 자사 영향력을 키워갈 모양이다. 구글은 최근 '구글검색으로 할 수 있는 100가지' 페이지를 별도로 마련하고, 구글 검색은 물론이고 지도, 이미지, 뉴스, 사전, 비디..
축하 드립니다. :)
답글삭제trackback from: 크롬으로 넘어갔습니다
답글삭제전부터 파폭의 확장기능에 빠져있었지만 크롬의 속도와 메모리 사용율을 보자하니 파폭의 패배.. 크롬의 확장기능도 이제 조금씩 나오고 있는 추세이니 ~_~ 자꾸 크롬사용을 노력하다보니 이젠 크롬에 빠져버렸네요 ㅠ.ㅜ 덧, 시험기간입니다.. (이 말뜻 아시겠죠 ㅠㅠ)
@마음으로 찍는 사진 - 2009/06/18 16:18
답글삭제감사합니다. 마음으로 찍은 사진님도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