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포털 사이에 벌어지고 있는 지도 서비스 전쟁이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에서 항공사진 서비스인 '파노라마'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 서비스는 항공기에서 여러 대의 카메라로 한 장소를 여러 각도에서 촬영한 다음 사진을 이어 붙여 360도로 사진을 돌려가며 입체적으로 장소를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네이버는 기존에 위성 사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 경쟁사인 다음의 항공사진 서비스인 스카이뷰에 비해 해상도가 떨어졌다. 이번에 새로 선보인 파노라마 서비스를 통해 다음과 본격 경쟁할 모양이다.
파노라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지도 서비스에 접속하면 되는데.. 아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오른쪽 상단에 파노라마 메뉴를 선택하면.. 파노라마 사진을 볼 수 있는 파란색 아이콘이 표시된다. 현재 파노라마 사진을 볼 수 있는 곳은 서울 전 지역과 일부 관광지이며.. 경기도 및 6대 광역시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한다.
파노라마 서비스가 어떻게 나오는지 확인해 보기 위해서 회사가 있는 강남역 주변을 찾아보기로 했다. 파노라마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는 강남역에서 가장 가까운 지점은 동아빌라트가 있는 곳인데.. 아래와 같이 보인다. 마우스를 통해 사진 상에서 이동 및 확대/축소를 할 수 있고.. 주변에 있는 다른 파노라마로 이동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파노라마 사진 위에는 주요 장소의 지명이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위치를 파악하는데 그리 어렵지 않을 듯 하다.
<큰 그림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위 파노라마 지점에서 최대로 확대했을 때의 모습은 아래 그림과 같은데..360도로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위성사진처럼 바로 카메라 바로 아래를 볼 수도 있다. URL 전달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친구에게 해당 위치를 쉽게 전달할 수 있을 듯 하다. 아래 그림을 지도 상에서 보려면 http://map.naver.com/?lat=37.4947222&lng=127.019037009333&level=1&panoid=1018836 로 접속해 보시기 바란다.
<큰 그림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거의 90도 각도로 보여주는 위성 사진에 비해 비스듬히 찍은 항공사진이 훨씬 보기 좋다. 다음 스카이뷰의 경우에도 위성사진처럼 거의 직각으로 사진을 찍어 건물의 형태를 잘 식별할 수 없다는 점에서.. 이번에 네이버에서 오픈한 파노라마가 더 보기는 좋은 듯. 하지만 다음의 경우에는 길거리 모습을 360도로 회전하면서 보여주는 로드뷰가 있기 때문에 스카이뷰와 묘한 조화를 이루는 듯 하다. 네이버의 파노라마는 사진을 볼 수 있는 곳(파란색으로 표시된 곳)이 많지 않아 한 곳을 집중적으로 보기에는 아직 부족하고.. 해상도가 그리 높지 않은 듯 보인다. 설마 파노라마를 통해 다음 로드뷰와 경쟁할 생각은 아니겠지? ㅋㅋ 네이버에서도 내부적으로 로드뷰와 같은 걸 준비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잘 모르겠다. 아이팟터치용 네이버 지도 서비스에는 아직 파노라마가 적용되지는 않았다.
다음도 5월에 지도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 테마지도, 드라마 등에 나왔던 화제의 장소를 지도를 통해 제공하고, 몇 가지 유용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포털 간의 지도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이용자가 누리는 혜택은 점점 더 커질 것으로 보이는데.. 앞으로 또 어떤 재밌고 유익한 서비스가 나올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개인적으로는 로드뷰 기능이 너무 강력해서 일단 다음의 손을 들어주고 싶은데..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trackback from: 버섯돌이의 생각
답글삭제네이버 항공사진 서비스 '파노라마' 런칭 국내 포털 사이에 벌어지고 있는 지도 서비스 전쟁이 점점 더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에서 항공사진 서비스인 '파노라마'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 서비스는 항공기에서 여러 대의 카메라로 한 장소를 여러 각도에서 촬영한 다..
trackback from: 네이버 지도 파노라마 서비스... 멋지지만 아쉬운...
답글삭제네이버에서 드디어 헬리곱터로 촬영한 파노라마 사진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네이버 공지)제가 이 이야기에 대해서 들은지 거의 일년만이네요. 일단 새로 오픈한 파노라마 사진을 몇 장 살펴 보겠습니다. 참고로, 파노라마 사진을 보려면 네이버 지도에 들어 간후, 화면 오른쪽 위를 보시면 새로 생긴 [파노라마]라는 버튼을 눌러준 뒤, 화면에 나타나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먼저 아래는 남산 N 타워의 모습입니다. 정말 깨끗하게 잘 촬영되었네요. 서울에서..
반가운 소식이네요. 콩나물 위성지도 써보려고 했더니 클로즈업 하려면 돈을 내라고 해서 당황했는데;;; 네이버에서도 시작한다니 좋습니다^^
답글삭제티스토리로 트랙백이 안되어 덧글만 남깁니다.^^
답글삭제저 역시 지금은 Daum 지도 서비스가 조금 더 강력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저도 이번에 나온 파노라마 서비스는 마음에 듭니다.위성 사진 화질도 개선되면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답글삭제trackback from: 네이버 지도 파로나마 서비스 개시~
답글삭제오늘 보니까 네이버 지도에서 파로나마 서비스한다고 해서 한번 구경을 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음 스카이뷰에 익숙해져 있는지라 어떤 모습일까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먼저 네이버 지도에 접속합니다. 그러면 위성 지도 볼 수 있는 부분에 보면 파노라마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아직은 전국 단위로 서비스되는 것이 아니고 서울이나 유명 관광지에 한해서면 파노라마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해운대..
trackback from: Geo_Me2day의 생각
답글삭제VoIP on Web2.0 : 네이버 항공사진 서비스 '파노라마' 런칭 ; 인터넷 공간에서 실세계에 대한 공간의 재현은 자본의 투여도와 비례된다. 그렇게 투여된 자본은 어떻게 이익을 창출할까? 지도는 웹의 차세대 먹거리로 성장하고 있다.
@지윤 - 2009/06/10 11:27
답글삭제이용자들은 점점 더 행복해지네요.
@벌새 - 2009/06/10 12:49
답글삭제왜 트랙백이 안될까요? 다음의 로드뷰 기능이 아주 강력합니다.^^
@sakai - 2009/06/10 15:02
답글삭제커버리지가 좀 더 확대되면 아주 좋겠네요. 다음의 로드뷰 같은 기능이 네이버 지도에 추가되면.. 아주 강력해질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