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국내에 불고 있는 트위터의 열풍이 대단하다. 오늘 보도된 자료에 따르면 지난 6월 트위터에 방문한 국내 이용자수는 80만명을 넘어 지난 4월에 비해 20배나 증가했다고 한다. 최근에는 트위터와 비슷한 컨셉의 국내 서비스인 미투데이까지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는데.. 네이버를 운영중인 NHN이 인수를 했고, 최근들어 2NE1을 동원한 스타마케팅까지 시동을 걸어 트위터와의 향후 대결이 더욱 흥미진진해지고 있다. 국내에도 가히 '미니블로그 열풍'이 불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듯..
국내에서의 트위터 열풍 속에 국내 기업들의 트위터 입성도 하나둘 늘어나고 있는데, 국내를 대표하는 공룡 통신 기업인 KT와 SKT도 트위터에 계정을 개설하고 이용자와의 열린 커뮤니케이션에 나서 주목을 끌고 있다. 트위터를 먼저 개설한 곳은 SKT인데.. 지난 5월이다. SKT의 공식 트위터라기 보다는 SKT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의 트윗 버전이라고 이해하는 것이 더 맞을 듯 하다. 그래서 주소도 http://twitter.com/sktelecom_blog 이다. SKT는 자체적으로 미니블로그 서비스인 토씨(tossi)를 운영 중인데.. 트위터에도 입성한 걸 보면, 국내 트위터 열풍이 어느 정도인지 짐작이 가능할 듯 하다.
7월 들어서는 최근 KTF와 합병한 통합 KT의 공식 트위터가 개설되었다. 주소는 http://twitter.com/ollehkt 인데.. 최근 KT가 밀고 있는 olleh를 내걸고 있다.(블로터닷넷의 eyeball님에 따르면 도메인을 선점당했기 때문이란다.ㅋㅋ)
KT에서 운영하는 트위터는 KT의 공식 트위터이다. 이번에 개편한 KT 홈페이지에 트위터로 가는 링크를 달아 놓았을 정도로.. 트위터를 통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두고 있는 듯 하다. 사실 KT는 아직도 공기업 냄새를 가끔 풍길 때가 있는데.. 요즘 유행하고 있는 트위터를 통해 의사소통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 만으로도 평가를 받을만 하긴 한데.. 향후 모습을 좀 더 지켜봐야 할 듯..
현재 KT 트위터에서는 요즘 대대적으로 광고를 하고 있는 #ollehkt를 주제로 조그마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ollehkt를 사용해서 멋진 문장을 만든 분에게 올레티셔츠와 쿡쇼 비치 슬리퍼를 준다고 한다. 일단 트위터의 해쉬태그를 이벤트에 활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트위터의 기능에 대한 이해도가 상당히 높다고 평가해야 할까? 트위터에 적합한 이벤트라 평가하고 싶은데.. 향후 어떤 모습으로 트위터를 운영할지 기대된다.
한편 이번에 경품으로 준다는 쿡쇼 비치 슬리퍼가 굉장히 예쁘고 맘에 든다. 아래 그림에서 보면.. 슬리퍼 위에는 쿡과 쇼의 로고가 함께 있는데.. 슬리퍼 바닥에도 쇼와 쿡의 로고가 있을지 너무 궁금해진다. 한쪽 바닥에는 쇼 로고가.. 다른 한 쪽 바닥에는 쿡 로고가 있을까? ㅋㅋ
국내를 대표하는 거대 공룡 통신사까지 트위터에 합류했으니... 해외에서처럼 국내에서도 트위터를 이용한 기업들의 고객관리 및 마케팅이 자리를 잡아갈 수 있을까? 최근 트위터는 기업들이 트위터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스페셜 페이지인 트위터 101까지 오픈하고.. 기업들이 트위터를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상태이다. 국내 트위터 이용자가 많아지면.. 기업 입장에서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고, 기업들이 트위터를 고객과의 소통 및 마케팅에 활용하면.. 국내 트위터 이용자도 증가하는 순선환이 일어날지도 모를 일이다.
PS> 국내 트위터 열풍을 계속 이어갈 새로운 분이 입성하셨는데.. 다름아닌 MBC 마감뉴스를 진행하고 있는 김주하 아나운서(http://twitter.com/kimjuha )이다. 연아양과 달리 업데이트도 자주 하시고.. 다른 사람이 남긴 글에 리플라이도 직접 달아주는 등 활약이 대단하다. 혹시 궁금하신 분은 직접 방문해 보시고.. 퐐로우해 보시기 바란다.
구글코리아의 공식 트위터(http://twitter.com/googlekorea )에 이어 에드센스 트위터(http://twitter.com/AdSenseKorea )가 생겼다. 블로그에 이 내용을 소개하고 메일을 보내면..선물을 보내 줄 것 같은데, 이것도 참고하시기 바란다. 이렇게 간략하게 소개를 해도 선물을 보내줄지 모르겠다. 요즘 구글코리아에서 이벤트 정말 자주 하는 듯..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trackback from: 아이들 눈에 비친 KT '올레' 광고
답글삭제어제 저녁, 밥을 먹고 산책을 하러 동네 공원에 갔다. 공원 벤치에 앉아 바람을 쐬고 있는데, 옆에 초등학교 4~5학년쯤 되는 아이들이 공을 차며 놀고 있었다. 제법 신나게 놀고 있는 그 아이들을 보고 있는데, 한 아이가 공을 멋지게 차더니 "올레~"하고 큰 소리로 외쳤다. 같이 있던 아이 중 하나가 그 아이에게 "올레? 그게 뭐냐?"고 물었다. 그러자 그 아이, 재밌는 표정을 지으며 "올레 몰라? 요즘 TV에 많이 나오는데"라고 대꾸했고, 질문을..
trackback from: 트위터 마을에 100명이 사용자가 살고 있다면?
답글삭제트위터를 100명의 마을이라고 가정한다면 20명은 활동이 전혀없고, 50명은 지난 일주일동안 활동이 없고, 5명만 100명 이상과 폴로워 관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5명의 활동이 트위터 전체의 75%를 점유하고 있다고 한다. via~ http://thenextweb.com/2009/07/29/twitter-community-100-people/ http://rohitbhargava.typepad.com/weblog/2009/07/10-stunning-..
trackback from: 도로시의 OZ LAB, 이젠 Twitter에서도 만나자!
답글삭제안녕하세요? 도로시의 OZ LAB을 아껴 주시는 RSS 구독자 및 블로거 여러분! 오늘은 여러분에게 도로시가 기분좋은 소식을 한 가지 들려드릴까 해요~ 트위터는 2006년 3월에 개설된 미국의 소셜 네트워크&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입니다.140byte 이내의 단문 메시지를 작성한다는 점이 특징이고요. 오픈 API가 지원돼서 데스크탑, 웹, 모바일, 브라우저 플러그인 등으로 다양한 경로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갑자기 왠 트위터 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