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21일 화요일

자체발광 햅틱아몰레드로 DMB 보기

이 글은 삼성전자의 햅틱 아몰레드 블로그 마케팅에 참여하면서 작성한 것입니다.

제가 햅틱 아몰레드 체험단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햅틱 아몰레드(AMOLED)는 이름에서도 드러나 있듯이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주목을 받고 있는 LED를 채택한 최초의 휴대폰으로, 삼성전자에서 '보는 휴대폰'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내기 위해 출시한 야심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은 이제 더 이상 전화거는 용도로만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은 너무 자명한 사실이 되어 버렸습니다. 요즘 컨버전스 시대라고 말을 하고 있는데.. 휴대폰에는 전화거는 기능 외에 MP3 음악듣기, 카메라, 동영상 보기, 무선 인터넷을 통한 인터넷 서핑, 게임, DMB 보기 등 수 많은 기능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아래는 제일기획 커뮤니케이션 연구소에서 휴대폰 기능별 사용비율을 조사한 것인데..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음성통화용으로는 20%만 사용하고 게임, DMB, 카메라, 동영상, 인터넷, 정보, 메시지 등 보는 기능에 60% 정도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음성을 듣는 용도보다는 보는 기능에 휴대폰이 많이 이용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햅틱 아몰레드는 이런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보는 휴대폰'을 강조한 제품으로 180도의 넓은 시야각을 갖추고 자연 색감을  100% 표현할 수 있는 AM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있고, 국내 풀터치폰 사상 최대 화면 크기인 3.5인치 초고화질 WVGA(800*480)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제가 처음 햅틱 아몰레드를 받았을 때 느낀 것이지만.. 화면 크기가 정말 큽니다. LED를 장착하고 있어 그런지 바탕화면에 보이는 사진의 선명도가 아주 뛰어난 듯 보입니다.

DSCF8544 DSCF8546

햅틱 아몰레드의 AMOLED 화면이 어느 정도인지 직접 확인해 보기 위해서 국내 이용자들이 휴대폰을 통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기능 중의 하나인 DMB를 직접 확인해 보기로 했습니다.  출퇴근 시간에 버스나 지하철에서 보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DMB를 보고 있는 걸 보면.. 보는 휴대폰을 강조하고 있는 햅틱 아몰레드의 진가(?)를 DMB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말이죠.

3.5인치 대화면이라 그런지.. 상당히 시원시원한 느낌을 주네요. 일단 토요일 오후 시간이라 스튜디오 내에서 촬영된 오락 프로그램을 살펴봤습니다.

DSCF8575 by you.

아래는 동영상으로 직접 촬영한 화면입니다. 사진으로 보시는 것보다는 동영상으로 보시는 것이 AMOLED의 위력을 느끼기에 더 적합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동영상 촬영 중에 제 와이프한테 전화가 왔는데.. DMB 시청 중에 전화가 오면 어떤 식으로 메시지가 표시되는지 보실 수가 있습니다.

아래는 다른 채널에서 방송 중인 다큐멘터리를 직접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스튜디오가 아니라 자연을 배경으로 찍은 것이라 화질이 상당히 중요한 요소일 듯 한데..아래의 동영상을 보시면 AMOLED의 진수를 더 엿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동영상 촬영 중에 시야각에 따라 화면이 어떻게 보이는지 테스트해 보기 위해서 카메라의 각도를 달리 해 봤습니다. 아마추어인 제가 찍은 것이 햅틱 아몰레드의 '자유로운 시야각'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DSCF8580 by you.

한 가지 더. 햅틱 아몰레드는 아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일반 헤드셋이 들어가는 3.5 파이오디오 단자를 지원하기 때문에.. 햅틱 아몰레드 전용 헤드셋뿐만 아니라 일반 헤드셋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용 헤드셋을 가지고 다니기 불편하거나, 혹시 집에 놓고 나오신 분은 일반 PC 또는 MP3 플레이어에서 쓰는 헤드셋(이어셋)을 가지고도 DMB를 볼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DSCF8542 by you.

햅틱 아몰레드를 만난 첫 느낌을 표현하자면.. '화면이 정말 크고 선명하다' 로 요약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전에 출시되었던 원조 햅틱과 햅틱2도 써봤기 때문에.. 햅틱 아몰레드가 채택하고 있는 다른 기능들은 거의 엇비슷한 면이 많아 보입니다. 하지만 화면 크기와 화질의 선명도는 이전에 비해 확실히 나아진 느낌입니다.

이전에 출시된 햅틱 계열 휴대폰과 엇비슷한 기능을 보이지만.. 햅틱 아몰레드에 추가된 색다른 기능들도 몇 가지 눈에 띕니다.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3.5 파이 헤드셋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 터치폰이기 때문에 자동 잠금 기능이 있는데.. 이 잠금 기능을 쉽게 풀기 위한 새로운 제스처 인터페이스가 추가된 점, 그리고 일반 Divx 파일을 볼 수 있다는 점 등입니다.

이런 새로운 기능 및 햅틱 아몰레드의 특징적인 기능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통해 계속 살펴볼 예정이니,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