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국내 페이스북 이용자수가 160만명을 넘어서고 페이스북 한국지사가 만들어질 정도로, 국내에서 페이스북의 열기가 점점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친구들과 소통하는 것이 점점 재밌어지고 있는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페이스북 친구들과 음성통화를 할 수가 없다는 점입니다. 물론 음성통화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런 기능을 필요로 하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제 블로그를 통해 페이스북 친구들과 음성통화를 할 수 있는 두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보니지(Vonage)의 어플을 이용하면 페이스북 친구에게 공짜 통화를 할 수가 있고, 이번에 출시된 스카이프 5.0의 경우 전화번호를 공개한 페이스북 친구에게 바로 전화를 걸 수가 있습니다.
두 서비스 모두 모바일 어플이나 PC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웹에서 바로 페이스북 친구에게 공짜로 전화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번에 페이스북에 텔레폰(Telephone)이라는 어플이 출시되었는데,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고 페이스북 웹페이지에서 친구들에게 공짜 통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친구 목록이 보이고, 해당 친구를 클릭하면 바로 전화를 걸 수가 있습니다.
전화를 거는 방식은 플래쉬를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PC에 플래쉬가 이미 설치되어 있기 때문이죠.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전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전 세계 어디에 가든지 페이스북 친구에게 편리하게 전화를 할 수가 있겠네요.
저는 이전부터 웹브라우저 내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음성서비스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에 나온 서비스는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을 겨냥하고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최근에 트위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웹에서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징가야(Zingaya)에 대해서도 소개한 바 있는데, 웹에서의 음성통화 서비스가 점점 더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젠 상대방 전화번호를 몰라도 트위터와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바로 전화를 걸 수 있는 시대입니다. 그것도 웹브라우저를 벗어나지 않고 통화를 할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하고 말이죠.
[관련글]
페이스북 친구에게 공짜로 전화하는 방법
스카이프와 페이스북이 만나면?
트위터에서 음성통화 가능한 서비스는?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