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번에 스카이프의 기업용 서비스인 스카이프 비즈니스가 기업 시장을 장악할 수 있을
것인가 에 대해서 의문을 표했는데, 이번에 영국 런던에서 스카이프 비즈 쇼케이스가 있었
다고 합니다.
스카이프 공식 블로그에 Lewis & Hickey라는 회사가 업무 및 고객 관리에 어떻게 스카이프를
이용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스카이프 비즈와 관련된 부분을 다시 한 번 정리해 봅니다.
- 스카이프 비즈니스 Control Panel : 그룹 관리자가 그룹에 속한 계정 및 밸런스 등을
관리하기 위한 관리자 화면을 제공합니다.
- 스카이프 비즈니스용 Extra: 스카이프자 직접 제공하는 기능 외에 스카이프가 공개한
API를 통해 3rd Party에서 개발한 다양한 플러그인이 제공됩니다.
국내에서는 아이엠텔이 제공하는 아이엠텔 비즈 정도가 경쟁을 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이엠텔을 비롯한 국내 사업자의 경우 외부 개발자를 위한 API를 공개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 외에는 스카이프를 따라 갈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국내 회사 중에 위에 언급한 Lewis & Hickey와 같이 업무에 스카이프와 같은 소프트폰 기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이 생길까요?
많은 사람들이 스카이프와 같은 소프트폰 기반 서비스는 개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에
국한될 것이라 예상하는데, 스카이프 비즈가 제가 예상한 것보다 많은 기업 고객에게 어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준비하고 있는 서비스에서도 이 부분에 대해서 고려를 많이 해야 하겠습니다.
아래는 런던에서 개최한 스카이프 비즈 관련 동영상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