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월 17일 화요일

트루폰, 인스턴트 메신저 AIM 추가

모바일 인터넷전화 사업자인 트루폰(Truphone)이 세계모바일대회(World Mobile Congress)를 통해 아이폰/아이팟터치용 어플리케이션에 AIM 메신저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트루폰은 모바일 전용 인터넷전화 서비스로서 노키아 단말기용 어플리케이션을 시작으로 애플의 아이폰, 아이팟터치용 어플리케이션, 블랙베리용 어플리케이션에 이어 구글 안드로이드용 어플리케이션까지 출시한 상태이다.

트루폰은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용 어플리케이션을 별도로 제공하며.. 아이팟터치의 경우 1세대가 아닌 2세대에만 설치되는 이상한 정책을 펼치고 있는 상태이다.

아이폰과 아이팟터치용 어플리케이션을 음성통화만 지원하다가 최근에는 MSN, 야후, 구글토크, 스카이프 등의 인스턴트 메시징 서비스가 추가되었고, 트위터(Twitter)와 페이스북(Facebook)에 상태를 업데이트할 수 있는 기능까지 추가되는 등 단순 음성통화 용도를 넘어 웹 서비스와 접목되는 추세를 따르고 있다. 여기에 미국에서 많이 쓰는 AIM까지 연동을 하게 된 것이다.

단순한 통화 기능뿐 아니라 다양한 IM 및 웹 서비스 연동은 국내 PC기반 소프트폰 사업자들이 반드시 가야할 방향인데.. 국내에서는 정말 찾아보기가 힘들어 너무 안타깝다.

이 외에도 트루폰은 크레딧을 구입할 때 세계 최대 결제 대행 서비스인 페이팔(Paypal)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보강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