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14일 화요일

[앱리뷰] 아이폰-안드로이드-웹 사이에 대화 가능한 유세이

국내에 스마트폰 열풍이 휘몰아 치면서 이용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 많은 어플리케이션 중에 올해 많은 사람들로부터 주목받은 대표적인 서비스를 꼽는다면 '공짜 메시지' 앱을 빼놓을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휴대폰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는 음성통화와 문자메시지인데.. 스마트폰이 도입된 이후 스마트폰 전체 이용량에서 음성통화가 차지하는 비율이 급격히 변화를 겪고 있는데 반해, 문자 메시지 사용량은 거의 그대로인데.. 많은 사업자들이 출시한 공짜 메시지 서비스도 한 몫을 차지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의 문자메시지는 이통사의 음성망을 이용하는 반면.. 최근 선보인 공짜 메시지 앱은 인터넷망을 이용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통사가 제공하는 문자서비스는 건당 요금을 내거나 정액제 요금 범위 내에서 한도를 가지지만, 공짜메시지 앱은 등록된 친구에게 무제한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입니다.

오늘 소개할 서비스는 KTH가 안드로이드폰용으로 내 놓은 '유세이(Usay)'입니다. 이미 지난 8월에 아이폰용 어플을 출시했는데.. 이번에는 안드로이드용 앱을 출시하고, 안드로이드 이용자사이뿐 아니라 아이폰-안드로이드폰 이용자간에도 무제한 무료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유세이의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 접속해서 '유세이(Usay)'를 검색한 후 설치만 하면 됩니다. 유세이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가 필요하지 않은데.. 휴대폰 주소록에 등록된 친구 목록을 불러옵니다.

내 휴대폰 주소록에 등록한 친구의 전화번호나 이메일이 유세이에 등록되어 있으면.. 친구를 추천해 주는데.. 유세이 친구로 등록하면 됩니다. 즉, 내 휴대폰 주소록에 등록된 친구가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에 유세이를 설치하면.. 무제한 공짜 메시지를 보낼 수가 있습니다. ㅎㅎ

휴대폰 주소록에 등록된 친구 중에 전화번호 없이 이메일만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는..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대화하기(메시지 보내기)만 가능합니다.

전화번호도 함께 등록한 친구의 경우에는 아래에서 보는 것처럼 유세이 내에서 대화하기 기능 외에 SMS보내기와 전화하기도 가능합니다. SMS보내기와 전화하기 기능은 여러분이 가입한 이동전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유세이와는 관련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여러분이 가입한 이통사의 요금제 범위 내에서 차감된다는 말씀입니다. 예를 들어 무료통화 300분, 무료문자 300건을 제공하는 이통사 요금제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유세이에서 전화나 문자를 보내면.. 이통사 무료통화/문자가 소진됩니다.

최근에 국내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무료통화 어플인 바이버(Viber)가 있는데, 휴대폰 주소록을 이용한다는 점에서 유세이랑 동일합니다. 바이버는 무료 음성통화만 제공하고 있고.. 유세이는 대화(메시지)만 제공한다는 점이 다른데, 유세이도 무료통화 기능을 추가하면 상당한 반향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유세이의 또 다른 특징은 그룹 채팅이 가능하다는 것과 친구와 채팅을 할 때 사진이나 동영상을 바로 공유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휴대폰 문자메시지는 친구와의 1:1 대화만 가능하기 때문에.. 가끔 불편할 때가 있는데, 유세이를 이용하면 여러 명에게 동시에 메시지를 보낼 수가 있는 것이죠.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리면 많은 사람들이 봐서 불편한 적이 있으신가요? 내가 잘 아는 친구들하고만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기에는 유세이가 안성맞춤입니다.

유세이의 또 다른 특징은 웹과 연동할 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파란 계정과 연동하면 휴대폰 주소록을 웹에 가져가서 안전하게 보관할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 중에 눈에 띄는 것은 웹에서도 친구들과 편안하게 대화(채팅)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래는 웹에서 내 대화 기록을 조회한 화면인데요.. 휴대폰에서 친구들과 주고받았던 대화 내용을 웹에서도 편하게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웹에서도 친구들과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이나 집에서 PC앞에 앉아 있는데 친구들이 유세이를 통해 말을 걸면.. PC에서 편안하게 대화를 하시면 되겠군요.^^

휴대폰에서 웹서핑이나 메일을 확인하고 있는 중에도.. 유세이를 통해 전달된 친구 메시지를 놓칠 염려도 없습니다.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알림 메시지가 뜨고 소리나 진동으로 메시지가 도착했다는 것을 알려주니 말이죠.

작년만 하더라도 휴대폰을 친구와 소통할 수 있는 방법에는 이동통신사가 제공하는 음성과 문자 메시지가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는데.. 스마트폰의 등장과 함께 이통사의 문자메시지와 음성통화 서비스 대신 이용할 수 있는게 너무 많아지고 있네요. 이 모든 것을 공짜로 쓸 수 있으니 이용자 입장에서는 정말 환영할만한 일이고 말이죠.

유세이도 아이폰에 이어 안드로이드폰 어플까지 출시하면서.. 아이폰-안드로이드폰 이용자간에 공짜 메시지를 맘껏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하는군요. 위에서 소개해 드린 것처럼 웹에서도 이용할 수 있고 말이죠.

개인적으로는 공짜 문자 대화 기능 외에 바이버처럼 음성통화 기능까지 공짜로 제공한다면.. 더 많은 사랑을 받을 것 같습니다. KT의 자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라 어려울까요?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1개:

  1. 얼마전 해킹이 사실인지 모르겠지만, 시끄러웠던 카카오톡이 국내에는 대세 아닌가요 ? ^^; 안드로이드던 아이폰이던 말이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