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2월 31일 금요일

2010년 가장 인기있는 프리젠테이션은?

파워포인트로 작성한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공유하는 슬라이드쉐어라는 서비스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는 사이트에 이어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공유하는 것도 유행처럼 되어 가고 있고,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유용한 자료를 올릴 수 있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저도 강연이나 행사에서 발표했던 자료를 공유하기 위해 슬라이드쉐어를 이용하는데, 제가 올리는 자료보다 훨씬 더 유용한 자료가 많아 자주 이용합니다. 등록된 자료의 수준도 상당히 높은 것도 많고 말이죠.

슬라이드쉐어에서는 올 한 해 동안 업로드된 프리젠테이션 자료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슬라이드쉐어 시대정신(SlideShare Zeitgeist)를 발표했습니다.

프리젠테이션 자료 중에 페이지가 가장 긴 것은 어느 정도 될까요? 무려 1,937페이지에 이른다고 합니다. 일본어로 작성된 PT는 평균 42페이지로 가장 길었고.. 그 다음이 한국어로 31페이지라고 하는군요. 영어의 경우는 평균 19페이지로 꼴등이군요.

탑 1000에 선정된 슬라이드의 경우 평균 63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는 등 평균에 비해 페이지가 많네요. 인기 슬라이드의 경우 글보다는 주로 이미지로 많이 표현하고 있다고 하네요.(너무 당연한가요?)

전체 자료 중에 애플의 키노트로 작성된 비율은 2%에 미치지 못하는데.. 탑 1000 중 16%를 차지한다는 대목도 의미심장하군요. 역시 프리젠테이션을 잘 다르는 사람들은 키노트를 쓰는건가요? ㅎㅎ

자세한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lideShare Zeitgeist 2010
View more presentations from Rashmi Sinha.

아래 자료는 탑 1000 중에 당당히 1위를 차지한 프리젠테이션인데, 주제가 '기업을 위한 소셜미디어' 전략에 대한 것입니다. 역시 올해는 소셜웹이 가장 주목을 받았고, 슬라이드쉐어에서도 확인이 되는군요. 저는 한 번 스쳐본 기억밖에 없는데.. 좀 더 열독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 안보신 분들은 꼭 읽어보세요.

2위는 프리젠테이션을 잘 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자료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PT를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은가 봅니다.

STEAL THIS PRESENTATION!
View more presentations from @JESSEDEE.

오늘 슬라이드쉐어를 처음 접해본 분들은 앞으로 자주 방문해서 자료를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작성한 자료뿐만 아니라.. 제가 본 자료 중에 꼭 다시봐야겠다고 별표해 놓은 자료도 있습니다. 여러분도 좋은 자료 찾아서 널리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slideshare.net/mushman1970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