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2월 16일 일요일

아직도 이명박 후보 지지하세요?

BBK와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가 아무 관련이 없다고 결론을 낸 검찰의 수사결과를 무색하게 만든 동영상이 공개되었다.  이 동영상은 2000년10월17일 이명박 후보가 광운대 특강에서 한 발언인데, 이 날은 박영선 통합신당 의원이 당시 MBC 기자 신분으로 이명박 후보를 인터뷰한 날과 같은 날이라고 한다. 동영상을 보시면 이명박 후보가 MBC와 인터뷰를 하고 왔다는 사실을 스스로 밝히고 있다.

이 동영상이 공개된 배경도 참 우스꽝스럽다. 동영상을 촬영한 사람들이 한나라당을 비롯한 정치권을 향해 거래를 시도했다고 하는데, 그 금액이 무려 100억이라고 한다.  대통령이 되느냐 안되느냐가의 가격이 100억원이나 된다는 이야기인데.. 여튼 한나라당의 신고로 협박범은 붙잡혔고, 나머지 두 사람은 양심선언을 하겠다며 신당 측에 해당 동영상을 제공했다고 한다. 조만간 경찰도 압수한 동영상 모두를 밝힐 예정이라고 하니..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지 궁금하다. 오늘 공개된 내용은 "BBK를 이명박 본인이 설립했다"는 내용인데, BBK에 투자를 권유하는 동영상도 있다고 하니..




한나라당에서는 이 후보가 "2000년 1월 BBK를 설립했다"고 언급한 동영상에 대해서는 "동영상에 나온 내용은 전혀 새로운 사실이 없다"며 "새로운 수익 모델을 갖는 금융 사업을 소개하면서 복잡한 사업들을 일일이 구분해서 설명하지 않고 동업자를 홍보하는 과정에서 나온 부정확한 표현일 뿐"이라고 해명하고 있고, 검찰에서도 별 내용이 없다고 평가절하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검찰 수사 발표 후 여론조사에서 절반이 넘는 국민들이 이명박 후보가 BBK와 관련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다. 검찰에서 관련이 없다고 발표를 했음에도 사정이 그러한데, 이번 동영상 발표와 더불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이명박 후보의 관련성에 대해서 의구심을 갖게 될 것이다.

한가지 이상한 점은 절반이 넘는 국민들이 이명박 후보의 관련성을 의심하는데, 이후보의 지지율이 고공행진을 한다는 사실이다. 누구 말대로 여론조사 자체가 조작되었을 가능성도 있지만, 이명박 후보가 경제를 살릴 수 있다는 막연한 기대감을 갖고 있다는 이야기가 된다.

이명박 후보는 분명 BBK에 깊숙히 관여를 했다. 이 후보 주장대로, 검찰의 수사 발표대로 김경준에게 사기를 당한 것이라면 문제는 더 심각해진다. 스스로 미래 산업이라는 인터넷금융 분야에서 30대 중반의 새파란 젊은이에게 사기를 당한 것이라면 어떻게 국가 경영을 맡길 수 있고, 그런 후보가 어떻게 경제를 살릴 수 있다는 이야기인가?

선거가 3일 밖에 남지 않았다. 원래 이명박 후보를 지지했던 사람들은 별도로 하더라도, 민주세력 후보 중에 찍을 사람이 없어서.. 그나마 이 명박후보라면 경제를 살릴 수 있을 것 같은 막연한 기대감에 지지를 보냈던 분들은 정말 진지하게 생각해봐야 할 것이다.

나는 이명박 후보가 BBK에 깊숙히 관여했다는 생각을 떨칠 수가 없다.

댓글 24개:

  1. trackback from: 네이버를 떠나야겠습니다.
    예전부터 네이버가 수상쩍은 짓꺼리를 많이 했었다죠... 저는 그걸 크게 못느꼈었거든요-ㅁ-; 근데 오늘 터진 이명박씨 BBK 동영상 사건. 대선이 3일남은 시점에서 이건 완전 대박 뉴스임에도 불구하고 BBK 사건 공방 이거 뿐이네요. 다들 아시겠지만 이건 예전부터 있던 겁니다. 녹색으로 나온건 이미 클릭해봤기 때문이지요; 다음 메인입니다. 이건 제가 굳이 빨간줄 안그어놔도 보이실껍니다. 가운데 쯤에 볼드로 들어가 있으니까요. 거기 검색할때 말고는 안..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이래도 BBK와 관련 없어효?
    거참 인터넷을 돌아다니면서 이 동영상을 봤는데...... 할말이 사라집니다. 이 동영상은 2000년 10월 17일에 광운대학교 최고경영자 과정에서 한 강의랍니다. 지금과 달리 그때는 자기가 세웠다고 말을 하면서 이제서는 관련이 없다고 말을 하다니요. 정말 어린애들도 알 수 있을만큼 많은 증거자료들이 쏟아짐에도 불구하고도 왜 관련이 없다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이래저래 어제부터 한나라당, 이명박과 관련된 내용이 상당히 많더군요. 에휴... 저런 사람이 지..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이명박!! 당장 후보 사퇴하시오!!
    BBK를 자기가 설립했다고 지입으로 말하고 있는 이 사람은 이명박이 아닌 가짜인가? 지입으로 자기가 만들었다고 하는데 검찰은 증거자료가 되지 못한다고 하고 떡찰이 아니라 '뇌물검찰'이구나 이명박씨 제발 자세한 해명 좀 해주시구려 이 사람은 가짜 이명박이라고 에라이 이 '위장'에 죽고 사는 사람아 대통령은 무슨 제발 그만 사퇴해라

    답글삭제
  4. 태안이나 가야지2007년 12월 16일 오후 4:42

    선거날 태안갈겁니다

    4000만넘는 사람중에 믿고 나랏일 맡길 한사람이 업다니

    답글삭제
  5. 응. 아직도 지지해 불만있니?

    답글삭제
  6. trackback from: 아무도 양치기 소년(이명박)의 말을 믿지 않는다.
    이명박 후보의 자녀들은 거짓으로 전입했고(위장전입) 거짓으로 취업(위장취업)했다. 사람들은 처음에 이명박 후보의 말을 믿었으나, 연이은 거짓말에 이제 다시는 안 속겠다고 다짐했다. 다시 이명박 후보가 말했다. '내가 bbk를 세웠어요" 사람들은 '저거 또 뻥치네'하며 믿지 않았다. ---- 세상에서 가장 슬픈 정치동화 '뻥치기 소년' 이제 19일이 지나서 '이명박이 당선되었습니다'라고 말해도 못믿을거 같다. 혹시 내가 사는곳이 메트릭스가 아닐까하는..

    답글삭제
  7. 누굴 뽑아도 상관없으나 정동영 권영길 이회창은 안뽑겠다. 선거하라고 온 공약집에 공약은 없고 찌질이 비방뿐이였다.

    누가 잘못하고 잘하고를 떠나서 나라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연구하고 고심한 대안을 제안하는 사람을 뽑고 싶다.

    찌질이 집단을 비방밖에 할수 모르는 찌질이...

    답글삭제
  8. 그래도 난 2번찍을껀데 ? 어쩔꺼? ㅋㅋ



    최후의 발악 참 재밌음. ^ㅡ^

    답글삭제
  9. @풋 - 2007/12/16 16:44
    응. 불만 많다..

    답글삭제
  10. @태안이나 가야지 - 2007/12/16 16:42
    차라리 투표소에 가서 적극적인 무효표라도 만들고 가세요..이것도 내 의사를 표현하는 방법 아닐까요?

    답글삭제
  11. @나 - 2007/12/16 17:40
    그러면 누굴 뽑으시게요? 님이 판단하셔야 될 것 같은데..저도 지지후보가 따로 있으니..제가 알아서 투표할 예정입니다.

    답글삭제
  12. @글쓴이바보 - 2007/12/16 18:40
    최후의 발악인지는 좀 더 지켜보면 알겠죠.. 자신있게 2번 찍으시고, 나중에 후회 안하셨으면 좋겠네요..

    답글삭제
  13. trackback from: “지알고 내알고 하늘이 안다” - 이명박 광운대 BBK 동영상을 보고
    이렇게 될 줄 알았다. 이명박 후보 본인이 직접 광운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 강연을 통해 BBK를 설립했다고 말한 동영상이 공개됐다. 들은 사람이 한명이 아니라 다수의 대중을 상대로 한 강연이며, 이 동영상을 가지고 있던 사람은 직접 화면을 촬영했던 사람이다. 이명박 후보와 BBK 관계에 대해서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이 있기에 선거가 끝나기 전에 결정적인 증언과 물증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했다. 범여권이 단일화되고 추격하는 지지율이 확보되었다면 진작..

    답글삭제
  14. 사람마다 생각은 다를 수 있고, 존중은 해줘야겠지만, 이명박을 지지하는 사람은 도저히 이해가 안가더군요. 제에게 11표를 준다면 이명박 외의 11명을 찍을 겁니다.

    답글삭제
  15. trackback from: 그래도 이명박을 찍겠다.
    이명박 - 지금까지 변함없이 지지해왔다. 하지만, 이런 상황으로 대통령으로 뽑혀도 안정적으로 국가를 이끌어 나갈 수 있을지 회의가 든다. 이회창 - 깨끗한 나라를 만드는데는 기여할 것 같다. 나머지 부분에...

    답글삭제
  16. 아니라고 발뺌하고 지글 썼다고 잡아가고잡혀간사람들 전부 이명박 고소해야해

    답글삭제
  17. 오늘 내일이 정말 중요 할 것 같습니다.

    최선을 다하고 나서, 결과를 지켜 봐야 겠습니다.

    답글삭제
  18. 이회창 찍을겁니다.~~~~

    답글삭제
  19. trackback from: 이명박 후보 광운대 강연 동영상 사건, 그리고 '경제' 하나에 잠깐 눈이 먼 분들께...
    정치 얘기는 가급적 안쓰려 했지만... 상황이 상황이니만큼 한번 적어 봅니다.대선을 이틀 남긴 오늘, 저희 회사 앞 한나라당 건물 앞에는 시위가 일어나고, M모 방송 촬영 차량 몇 대가 줄지어 서 있습니다. 바로 '광운대 강연 동영상' 때문이죠. 대통령이 검찰이 종료선언한 사건을 재수사하라고 명령 할 정도면, 치명적이고 완벽한 증거라는 이야기일 것입니다. 박영선 의원이 밝힌 동영상, 네티즌들에 의해 찾아진 신문기사들이 모두 맞물리고 시기가 맞아떨어...

    답글삭제
  20. 투표날 아침까지 귀국하면 저도 투표할 수 있을까요?

    대한민국이 한발자국씩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데, 그동안 걸어왔던 몇 발자국이 힘들었다고 그 길을 다시 되돌아가는 것은 정말 바보같은 일이죠. 힘든 걸음걸음이었지만, 많이 왔습니다. 대한민국 화이팅!!

    답글삭제
  21. @라온수카이 - 2007/12/16 20:37
    존중해 주세요...^^

    답글삭제
  22. @장미와샴페인 - 2007/12/17 00:58
    정말 동의합니다.

    답글삭제
  23. @도전중 - 2007/12/17 09:38
    내일이 투표일이네요.. 이명박 특검이 판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너무 궁금한데.. 설마 이명박 지지표가 똘똘 뭉치지 않겠죠?

    답글삭제
  24. trackback from: 이래도 대선 판도가 안 바뀌면, 국민들 노망난게 맞다
    드!디!어! 이명박이 직접 자신이 BBK를 창업했다는 동영상이 나왔다. 박영선 의원과 이명박이 직접 BBK 사무실로 들어 가서 이명박이 직접 김경준을 소개하고 박영선 의원이 인터뷰 하는 영상이 나왔음에도 꿈쩍하지 않던 대선판도였지만, 이번엔 직접 이명박이 자신이 강연하는 자리에서 BBK를 창업했다고 하니, 대선판도가 움직여야 하는게 정상이다. 만약 움직이지 않는다면? 그렇다면 그건 국민들이 노망났다는 뜻이다. 이명박이 사기꾼이란게 명백히 드러난 시점..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