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2월 7일 금요일

자자(Jajah), 아이폰/아이팟터치 전용 서비스 출시

인터넷기반의 콜백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자(Jajah)에서 애플의 아이폰 전용 웹페이지를 제공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웹페이지는 아이폰에서 http://iphone.jajah.com을 통해 바로 접속할 수 있는데, 아래 그림과 같이 아이폰 화면에 나타난다. 물론 아이폰에서 이동전화 기능만 빠진 아이팟터치에서 동일한 주소로 접속해서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Jajah는 웹페이지에서 자신의 번호와 상대방 번호를 입력하고 통화를 누르면 양쪽으로 전화가 연결되는 콜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모바일 단말에서 접속할 수 있는 웹페이지(http://mobile.jajah.com)을 제공 중이다. 이번에는 아이폰과 인터페이스가 동일한 아이폰 전용 모바일 웹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보면 될 것 같다. 역시 마케팅 능력이 탁월한 듯..아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란다.


아래 그림은 아이폰을 통해 자자(Jajah)호가 연결되는 과정을 나타내는 것이다. 콜백 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있으면 별로 어렵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


요즘 국내에서도 아이팟 터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아이폰 전용 자자(Jajah)페이지에 접속해서 전화를 걸어보는 것도 괜찮을 듯 한데.. 요금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한국유선에서 한국유선으로 전화를 걸면 7.2센트/분 정도인데.. 상대방 유선번호가 자자 회원에 등록되어 있으면 무료로 통화가 가능하다. 본인과 본인의 친구 또는 부모님이 자자에 회원등록해서 유선전화를 등록해 놓으면 공짜로 통화를 할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모바일에서 거는 요금은 상대히 비싸기 때문에 주의하시길..

아이팟터치를 가지고 계신 분 중에 관심있는 분은 공짜 전화 체험해 보시기 바란다.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댓글 4개:

  1. 근데 중요한건 아이팟터치에 마이크가없는것.. 아닐까요?

    답글삭제
  2. @hentol - 2007/12/07 17:22
    자자는 마이크가 필요없습니다. 자자에 가입하면 자신의 집/회사/이동 번호를 등록할 수 있구요.. 아이폰 전용 페이지에 로긴해서 등록된 번호 중 자신이 받을 번호를 선택할 수 있어요. 그 다음에 상대방 번호만 눌러주면, 자자 서버에서 이용자가 선택한 전화(집/회사/이동)으로 전화를 걸고, 상대방에도 전화를 걸어 연결시켜 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런 방식을 콜백이라고 하구요.. 결론적으로 아이팟터치에 마이크가 없어도 이용 가능합니다.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자 홈페이지(http://www.jajah.com)에 접속하시면 한글 페이지도 있으니까.. 더 자세한 내용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주간 블로고스피어 리포트 49호 - 2007년 12월 1주
    주요 블로깅 : 내 블로그에 윈도 라이브 메신저를 설치해 보자 : 블로그 등 웹 페이지에 웹기반 윈도 라이브 메신저를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흥미롭네요. 구글 앱스 업그레이드로 기업 시장 정조준 : 내년에 구글에서 구글 사이트(Google Sties)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런칭할 계획이라는 소식입니다. 프로젝트 관리와 버그 리포터, knowledge Base, 포럼, 파일 관리, 사진 겔러리 등의 서비스가 포함될 가능성이 크다고 하는군요...

    답글삭제
  4. 아아! 아이팟을 통해서 통화하는게 아니었군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