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인터넷전화(VoIP) 서비스인 스카이프(Skype)가 유럽 지역에서 TV 광고를 본격적으로 내 보낸다고 한다. 최근 모회사인 이베이가 스카이프를 분사해서 2010년에 IPO를 추진하겠다는 의사를 공식화한 가운데, 어느 때보다 매출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점에서 TV 광고에 눈길이 가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TV 광고는 스카이프의 유료 서비스인 스카이프아웃이나 정액제 상품에 대한 것이 아니라.. 스카이프의 고화질 영상통화에 대한 것이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요즘 스카이프는 오프라윈프리쇼와 방송사, 원격진료 등에서 이용되는 등 고화질 영상통화를 앞세워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법으로서의 스카이프를 강조하고 있다.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유럽지역에 가장 많은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고.. 가장 충성도가 높은 고객들이 포진하고 있는 유럽에 TV광고를 하는 듯 하다.
광고는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길... 혹시 보이지 않는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직접 보시기 바란다. 스카이프는 자사 공식 동영상을 유튜브가 아니라 데일리모션에 주로 올리는지라... 가끔 삽입하기 힘들때가 있다.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제가 원격 블로깅툴로 쓰고 있는 스프링노트에서 잘 안된다.ㅠㅠ)
http://www.dailymotion.com/video/x8rvn1_skype-4d-conversations-tv-advert_tech
그리고 한 가지 더. 스카이프 공식 블로그에 가면 한국어 서비스도 추가되었다. 스카이프 블로그의 한국어 서비스는 지난 번에 소개했던 옥션스카이프의 공식 블로그로 링크가 걸려 있다. 다른 언어 사이트의 경우 스카이프 공식 블로그와 동일한 플랫폼을 쓰는데 반해.. 한국어 페이지만 별도로 운영되는 듯..한국적인 정서를 고려한 것인지 모르겠다.
최근에 네이버폰이 올해 말에 종료한다는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 네이버폰 가입자가 어느 쪽으로 이동해 갈지도 관심거리이다. 네이트온폰이나 스카이프가 가장 유력할 듯...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한가지 변수를 빼먹으신게 있습니다...
답글삭제그건 네이트온
메신저와 연동한 VOIP서비스인 네이트폰이라면...
스카이프같이 국내에 어필한 메신저 서비스가 없어서...
네이버 폰이 없어지는 상황이라면 대부분의 유저들은 자연스럽게 네이트폰으로 이동하지 않을까 하는 추측을 합니다.
단, 아이팟 터치나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분들이 있다면, 이점을 홍보해서 스카이프로 유도를 하는 이벤트를 벌여야겠죠...
유무선 통합 연동이 되는 VOIP는 스카이프가 거의 독보적이니까요... (국내에 정식으로 운영중인 VOIP서비스들 중에서 말입니다.)
스프링노트에서 데일리모션 추가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답글삭제앞으로도 애용해주세요~ :)
@프리버즈 - 2009/04/24 09:27
답글삭제감사합니다.
@종달 - 2009/04/22 18:15
답글삭제좋은 의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