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26일 일요일

트위터 방문자 폭발.. 피자 주문도 트위터로..

트위터(twitter)의 성장세가 정말 예사롭지가 않다. 컴스코어(comScore)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 3월 트위터 방문자 수가 천9백만명에 달한다고 하는데.. 이는 불과 한 달 전보다 무려 98%가 증가한 수치이다. 단, 한 달 만에 방문자 수가 두 배가 는것이다. 이 숫자는  전 세계적으로 집계한 숫자인데.. 미국 지역에서는 9백3십만명의 방문자를 기록했다고 하는데.. 트위터가 미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두루두루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더 놀라운 것은 천9백만명의 방문자 수는 트위터의 공식 웹사이트에서만 집계된 통계인데.. 트위터가 개방한 API를 이용한 써드파티 웹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이 공식 웹사이트 트래픽의 두 배 정도된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전체적으로 6천만명 정도가 트위터 서비스를 방문했다고 추측할 수 있을 듯 하다.

4월에는 오프라 윈프리 쇼에 100만명이 넘는 퐐로우어를 확보하고 있는 애쉬튼 쿠처(Ashton Kutcher)가 출연해서 트위터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오프라 윈프리도 트위터를 이용하기 시작했다고 하니.. 4월의 트위터 방문자 수가 얼마나 더 증가할지 점점 더 흥미로울 듯 하다.

제가 블로그를 통해 작년에는 페이스북과 페이스북이 공개한 API에 따라 개발된 다양한 소셜 어플리케이션 및 페이스북,구글, 마이스페이스를 중심으로 진행된 데이터 이동성(페이스북커넥트, 구글 프렌드커넥트, 마이스페이스아이디 등)에 대해서 수 많은 글을 썼는데, 최근에 트위터에 대한 글을 많이 쓰는 것을 봐도 이제 대세는 트위터로 옮겨가는 모양새다. 페이스북이 긴장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봐야 할 듯..

트위터가 성장함에 따라 다른 회사에서 트위터로 직장을 옮기는 사례도 늘고 있다. 지난 달에 구글에서 디자인을 담당하던 더글라스 바우만이 트위터로 옮겼고.. 오늘은 지메일 개발자 중의 한 명인 디스틴 디아즈라는 사람이 트위터로 자리를 옮겼다고 한다. 아주 높은 직급에 있는 핵심 인력은 아니지만.. 이런 사례가 있다는 것만을도 트위터가 실리콘밸리 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는 방증이랄까?

한 가지 더 재밌는 소식. 기업들이 트위터를 이용해서 마케팅을 하고 있다는 소식은 이제 새로운 소식은 아니지만.. 피자배달도 트위터를 이용하는 업체가 생겨나고 있다. 국내 교포가 트위터를 이용해서 고기바베큐를 판매하고 있다는 소식은 많이 들었을텐데.. 미국에 있는 NakedPizza 라는 곳에서 전화번호가 적혀 있는 배달 간판을 내리고 자신의 트위터 계정이 적힌 새로운 간판으로 교체했다고 한다. http://twitter.com/nakedpizza

피자 주문을 하려면 다이렉트 메시지(DM)을 이용하면 될 듯.. DM을 하려면 서로 퐐로우를 해야 하니.. 자연스럽게 고객을 확보하는 효과도 있을 듯하다. 정말 세상이 변하고 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다.^^


(그림출처 : 테크크런치)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8개:

  1. trackback from: 작은아이!의 생각
    트위터로 피자도 파는 세상이라니.. SNS가 대세긴 대세네! 미투데이도 국내에서 트위터만큼 활성화되고 발전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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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안녕하세요~ 버섯돌이님..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0^

    트위터가 미국에서는 일상 생활인것 같아요..

    우리나라에서도 트위터가 아니더라도 미투데이로 자장면을 시켜먹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ㅋㅋㅋ

    제가 발행하는 오픈캐스트에 버섯돌이님 글을 링크하였습니다..

    혹시 원치 불편하시다면 말씀주시기 바랍니다!! ^^

    (발행한 오픈 캐스트 : http://opencast.naver.com/JS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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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석쿤 - 2009/04/26 14:27
    오히려 오픈캐스트에 링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종종 해 주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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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trackback from: 트위터의 거침없는 행진, 3월 전 세계 방문자 1910만명 돌파
    트위터의 행진이 거침없다. 컴스코어comScore에서 발표한 2009년 3월 트위터Twitter 방문자는 1910만명으로 조사됐다. 미국의 방문자는 930만명으로 조사됐다. 이 수치는 트위터 웹사이트 방문자 숫자만을 나타내며 실 가입자수나 데스크탑에서 트위터와 상호 작용하거나 모바일 클라이언트와는 일치하지는 않다. 컴스코어 수치는 트위터의 전체적인 성장세를 보여주는 지표이다. 최근 CNN과 경쟁에서 애스턴 쿠쳐가 100만 follower 달성한 것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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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trackback from: 구글맵 팀을 트위터에서 만나보세요(Google Maps now on Twitter!)
    4월 24일자 구글 LatLong 블로그 소식입니다. 구글맵 팀에서 트위터를 시작했다는 내용입니다. 트위터(Tweeter)는 최대 140자까지만 입력할 수 있는 간이 소셜 네트워킹 또는 마이크로 블로깅 사이트입니다. 그냥 생각날 때마다 간단히 자신의 생각을 입력할 수 있고, 가입이나 사용이 무척 편하기 때문에 외국에서는 아주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트위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위키백과 항목이나 Information Factory의 글을 참고하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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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mushman님 follow중... 좋은 글 많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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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애시튼이 CNN과의 백만명 트위터 싸움에서 이겼다죠 ㅎㅎ



    우리나라에서는 네이트온으로 쪽지 받기 해야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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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우리나라에서도 미투데이나 메신저 종류를 활용해서 주문을 받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파트 밀집도가 높고 인터넷이 발전한 우리나라에서 먼저 이런 게 나오지 않았다는게 오히려 이상할 정도니까요...



    주문 과정에서 걸리는 시간도 전화통화보다는 아무래도 빠를테고 말이죠... 그리고 관련 플러그인이 나와준다면 손쉽게 고객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 해서 여러모로 활용할 수도 있겠고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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