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시크릿폰에서 제공하는 무빙터치(Moving Touch)에서 제공하는 기능에 대한 두번째 내용으로, DMB와 텍스트뷰어 및 기타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하겠다. 지난 번에는 시크릿폰의 무빙터치를 통해 찍은 사진을 감상하는 갤러리 기능과 무빙터치용 게임에 대해서 살펴봤다. 무빙터치(Moving Touch)는 스크린을 단순히 터치하는 것뿐만 아니라 움직임을 감지하여 반응을 해 주기 때문에 좀 더 역동적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무빙터치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무빙터치 메뉴로 이동을 해야 한다.
지난 번에 시크릿폰의 DBM 기능에 대해서 살펴봤는데 가장 큰 특징은 LG전자에서 나오는 TV에 적용되어 있는 타임머신 기능이 휴대폰에서도 가능하다는 점이다. 휴대폰에서 TV를 보던 중간에 잠시 통화를 하거나 문자를 보낼 일이 있으면 타임머신 기능을 이용해서 빠짐없이 볼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무빙터치를 통해 DMB를 보는 것과 그냥 보는 것은 어떤 차이가 있는 것일까? 무빙터치 메뉴로 들어가서 DMB를 보면 아래 동영상과 같이 볼륨이나 채널을 조정할 때 스크린 터치 기능을 이용할 수가 있다.
시크릿폰의 무빙터치에는 텍스트뷰어 기능이 있다. 디폴트로 몇 가지 정보가 아래 사진과 같이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문서를 올려서 읽을 수가 있다.
텍스트를 올리기 위해서는 PC에 휴대폰을 외장하드 디스크로 연결을 해야 한다. USB 케이블로 PC와 휴대폰을 연결한 다음, 아래 사진과 같이 이동식 디스크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PC에 있는 텍스트파일을 휴대폰의 이동식 디스크로 옮기면 된다. 며칠 전에 포스팅을 했던 '비행기에서 인터넷전화 가능' 파일을 그림을 제외하고 텍스트 파일로 만들어서 올려 보았는데.. 지하철 등 이동 중에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읽을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을 듯 하다. 최대 500개 파일까지 올릴 수 있다고 하니 원하시는 분은 시도해 보시기 바란다.
아래는 위에서 올린 파일을 무빙터치 텍스트뷰어를 통해 보는 것을 촬영한 동영상이다. 터치를 통하거나 다른 버튼을 통해서 이동하면서 자신이 올린 텍스트 파일을 읽을 수가 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기능은 모닝콜과 지하철 노선도에 대한 것이다. 모닝콜을 설정할 때 화면 터치를 통해 할 수 있다는 점이고, 지하철 노선도의 경우에는 터치 스크린을 통해 확대/축소가 가능할 뿐 아니라 역 주변 정보를 제공해 준다. 특히 출발지와 목적지를 선택하면 갈아타는 역 및 소요시간을 알려 주는 기능은 굉장히 유용할 것으로 생각된다. 자신이 잘 모르는 곳에 갈 때 지하철 역에 가서 노선을 확인하거나.. 아예 검색을 하고 가는데, 시크릿폰과 함께라면 지하철역에 가면서 아주 여유있게 확인이 가능하다.
아래는 시크릿폰 사진을 모아 놓은 슬라이드인데.. 참고하시길...
2008/08/24 - 시크릿폰 무빙터치 살펴보기(1) - 갤러리와 게임
2008/08/10 - 시크릿폰으로 베이징 올림픽 놓치지 마세요
2008/08/06 - 시크릿폰을 통해 본 소니 바이오 발표회
2008/07/27 - 시크릿폰, 그 비밀스런 실체 살펴보기
2008/07/21 - LG 시크릿폰이 기대되는 이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