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에 자신의 RSS 피드에도 광고를 적용할 수 있는 피드용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고, 신청을 했는데.. 어제 드디어 제 RSS에 애드센스 광고가 게재되었다. 구글 계정과 피드버너 계정을 연결시키는 자동화된 프로세스가 없어서 메일을 보내 신청을 했는데, 거의 일주만에 적용이 되었다.
자신의 RSS에 피드에 구글 애드센스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피드버너에 자신의 RSS 주소를 등록하고 별도의 피드 주소를 받아야 한다. 예를 들어 본 블로그의 원래 RSS주소는 http://mushman.co.kr/rss이지만 피드버너에서 받은 새로운 피드 주소는 http://feedproxy.google.com/voiponweb20 이다. 원래 피드버너 주소는 http://feeds.feedburner.com/voiponweb20 이었는데.. 피드버너가 구글에 인수된 후 구글 계정과 통합되면서 피드 주소도 바뀌었다. 관심 있으신 분은 피드버너에서 새로운 RSS 주소를 받아 보시길..
RSS 피드에 어떤 식으로 광고가 출력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구글리더로 내 블로그를 구독해 보았다. 아래와 같이 468*60 싸이즈의 텍스트 광고도 보이고..
468*60 싸이즈 이미지 광고도 간간히 보인다.
심지어 250*250 싸이즈 정사각형 이미지 광고도 눈에 띈다. 지난 번에 소개해 드린대로 피드용 애드센스 광고는 광고크기를 지정할 수가 없고, 자동으로 조정된다.
애드센스 광고 관리 메뉴에 가 보니 아래와 같이 피드용 광고 단위도 관리할 수 있다. 광고설정을 수정하거나 광고게재를 중지하는 등의 기능을 여기에서 할 수 있다. 또 한가지 눈에 띄는 것은 피드 통계 보기 기능인데, 여기를 클릭하면 피드버너 페이지로 이동해서 구독자 및 방문자 수를 확인할 수 있다.
애드센스 보고서에 가보면 아래와 같이 피드용 애드센스에 대한 통계도 확인할 수 있다. 오늘 4시부터 노출된 광고가 벌써 100번이라고 하니.. 생각보다 많은 분이 제 피드를 봤다고 할 수 있겠다. 중요한 것은 아무도 광고를 클릭하지 않았다는 점..ㅋㅋ
RSS 피드에도 광고를 게재해서 그런지 웬지 뿌듯한 느낌은 드는데, 과연 피드용 애스센스 수익이 얼마나 발생할 지 모르겠다. 현재 구독자 수가 600명 가까이 되는데.. RSS를 구독할 정도라면 무의식 중에 광고를 클릭할지 모르겠다. 늘 같은 IP주소에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혹시 클릭하면 부정클릭 논란에 빠지지 않을런지..
애드센스와 피드버너를 동시에 이용하시는 분들은 피드용 애드센스를 한 번 설치해 보시기 바란다. 광고 수익은 너무 기대하지 마시고..ㅋㅋ
2008/08/17 - RSS 피드용 구글 애드센스 출시
2008/07/22 - 다음 블로거뉴스AD, 컨텐츠의 가치를 인정해 줄까?
2007/10/23 - 구글 애드센스 팀에서 준 최적화 방안
2007/08/09 - 애드센스 수표 첫 수령 및 외환 수표 환전기
2007/07/24 - 블로그에 애드센스 적용하기
아직 보이지는 않는군요.
답글삭제그리고 기존 피드버너 주소는 사용할 수 없는 건가요?
@학주니 - 2008/08/26 11:51
답글삭제보이는데.. 제가 구글리더에서 보니까.. 잘 보이던데요..^^ 물론 광고가 게재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 것 같구요. 기존 피드버너 주소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rackback from: 구글 애드센스 in 피드버너 = 피드용 애드센스
답글삭제구글 애드센스에 피드용 애드센스가 어느새 보니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구글이 피드버너를 인수하면서 언젠가 이렇게 될날이 오리라 했는데 오고야 말았군요. 설정은 그야말로 간단합니다. 그냥 몇가지 선택사항 확인하고 하단의 "새 피드 만들기" 링크를 클릭하면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피드주소를 입력하는 레이어가 나타납니다. 피드주소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렇게 http://feedproxy.google.com/ 으로 시작하는 새로운 피드주소(애드..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waterdogg - 2008/10/26 06:58
답글삭제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trackback from: 애드센스와 은전한잎
답글삭제피천득 선생님의 은전 한 잎이란 수필을 아시는가? 수필 내용 중 마지막에, 거지의 "이 돈, 한 개가 갖고 싶었습니다." 라는 말은 내게 꽤나 인상적이었다. 나도 거지와 같은 마음이었을까? 나는 웹2.0 서비스들을 접해보고 싶다고 이유로 블로그에 애드센스 같은 위젯들을 설치했었다. 그런데, 애드센스 보고서에서 달러 숫자가 조금씩 조금씩 올라가는 것을 보면서 100달러가 되는 순간이 점점 더 기다려졌고, 마치 꼭 그 거지마냥 "구글 수표를 한 번 받아..
운영님 글대로 한번 해보았습니다.
답글삭제그런데 님 피드는 구글 리더에서만 광고가 보이고 나머지 한RSS나 기타 피드 사이트에선 등록을 하여도 전혀 광고가 보이지 않습니다.
혹시 그 이유를 아시는지요?
@궁금해요 - 2010/03/05 12:15
답글삭제제 글을 HanRSS에서 확인해 봤는데.. 광고가 정상적으로 보이는데요. 어떤 상황인지 알 수가 없네요.
http://feeds.feedburner.com/voiponweb20 랑 다른 피드도 다 한 RSS에 등록해봤는데 전혀 광고는 나오지 않네요 다른 이유가 있는 걸까요? ㅠㅠ 어떻게 님은 잘 보이는 지 잘 모르겠네요 ㅠ 넘 궁금한데 ...ㅠ
답글삭제혹시 제가 익스플로어8이라서 안보이는 걸까요? 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