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휴대폰은 거의 만능이다. 휴대폰에 내장된 MP3 플레이어를 이용해서 음악을 들을 수도 있고, 내장된 카메라를 이용해서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도 있다. 최근에 나오는 휴대폰에는 TV를 볼 수 있는 지상파 DMB 기능도 제공한다.
지난 몇 주 동안 시크릿폰을 지켜보던 중 오늘은 MP3 플레이어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휴대폰에서 음악을 들을 때 가장 불편한 점은 이동통신사가 원하는 파일 포맷으로 변환을 해야 한다는 사실인데, 오늘 이야기하려고 하는 바와 직접적인 관계는 없으므로 아래에서는 MP3 플레이어 기능에 대해서만 살펴보고자 한다.
플레이어는 아래 사진과 같이 생겼는데, 나름 깔끔하다. 3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선택하면 된다.
휴대폰에 들어 있는 파일 중에 자신이 원하는 것만 골라서 재생할 수 있다. 자신만의 재생목록을 저장해 놓을 수도 있다.
시크릿폰의 MP3 플레이어는 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자신이 원하는 음악을 선별해서 자신만의 리스트를 만들어 놓고, 원하는 것만 들을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마이리스트는 최대 10개까지 만들 수 있다.
시크릿폰에서 제공하는 MP3 플레이어의 또 다른 특징은 '이어듣기'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전에 있던 휴대폰의 경우 MP3로 음악을 듣다가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다시 MP3 플레이어를 실행하면 음악을 처음부터 다시 들어야 한다. 음악이라면 이어듣기 기능이 없어도 괜찮은데, 영어공부를 하는 경우에는 이어듣기 기능이 없는 경우 상당히 불편하다. 영어를 듣다가 다른 일이 있어 MP3를 종료하는 경우, 다음에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이전에 들었던 부분부터 다시 들을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편리한 기능이다.
이어듣기 설정을 한 경우에는 MP3 플레이어를 실행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이어듣기 여부를 물어보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다. 굳이 이어듣기를 하기 않을 경우에는 아니요를 선택해서 다른 음악을 들으면 된다.
또 한 가지가 있다면 시크릿폰의 MP3 플레이어에는 북마크 기능이 있다. 음악이나 어학 관련 파일의 특정 시간대를 북마크해 놓고 바로 찾아갈 수 있는 기능이다. 영어 공부할 때 '이 부분은 나중에 다시 한번 들어봐야겠다'고 생각이 들면, 북마크 기능을 이용하면 나중에 바로 찾아갈 수 있다는 것이다.
또 다른 특징은 시크릿폰의 MP3 플레이어에서는 다양한 재생모드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랜덤 재생도 지원하고, 어학공부에 필수적인 구간 반복 재생 모드도 지원한다.
MP3 플레이어가 가장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은 뭐니뭐니 해도 음질이다. 시크릿폰은 Xome-I 기술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음악을 들을 때 귀와 머릿속이 자극되는 것을 줄이고 외부 스피커에서 나오는 것 같은 느낌이다. 특히 디폴트로 제공되는 이어폰 때문인지, 지금까지 들어본 휴대폰 MP3 플레이어 중에 제일 음질이 좋은 듯 하다.
아래는 시크릿폰의 MP3 플레이어 기능에 살펴본 동영상이다. 특별한 설명은 없으나 실제 MP3 플레이어가 어떻게 동작하는지에 대해서는 충분히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2008/08/24 - 시크릿폰 무빙터치 살펴보기(2) - DMB와 텍스트뷰어
2008/08/24 - 시크릿폰 무빙터치 살펴보기(1) - 갤러리와 게임
2008/08/10 - 시크릿폰으로 베이징 올림픽 놓치지 마세요
2008/08/06 - 시크릿폰을 통해 본 소니 바이오 발표회
2008/07/27 - 시크릿폰, 그 비밀스런 실체 살펴보기
2008/07/21 - LG 시크릿폰이 기대되는 이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