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8월 18일 월요일

인터넷전화로 독도 지킨다!!

요즘 올림픽 열기가 한창이라 독도 문제에 대한 관심이 많이 줄어든 것이 사실이다. 한국 사람에게는 너무나 당연한 독도에 대해 일본이 자신의 땅이라 우기는 상황이 너무 안타까운 것이 사실이지만, 국제 사회에서는 쉬운 문제가 아니다. 일본의 몇 년간 준비된 외교전에 한국은 거의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있는 형국이랄까?

이런 가운데 국제적인 광고 공모전을 싹쓸이하다시피 했던 한국인 이 제석씨가 미국의 심장 맨하탄에서 독도를 수호하기 위한 게릴라성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Stop island theft"를 모토로 진행되고 있는 이 게릴라성 캠페인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Social VoIP 서비스업체인 터치링(Touchring)에서 이 제석씨와 함께 독도 해외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한다.  지난 글에서 소개한 바와 같이, 터치링은 자신에게 전화를 걸 수 있는 위젯을 만들어서 자신의 블로그나 마이스페이스 등의 SNS에 게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번에 독도는 우리땅임을 알리기 위해 이제석씨와 함께 일명 "독도폰"을 만들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캠페인은 크게 3가지로 진행된다.

첫째, 이제석씨가 진행하고 있는 독도 수호 게릴라 켐페인에 기부를 할 수 있고,

둘째, 이제석씨에게 응원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데.. 남기는 응원메시지마다 터치링이 100원을 기부한다고 한다. 응원메시지는 여기에 남기면 된다.

셋째, 독도폰 위젯을 만들어 자신의 블로그나 자주 가는 게시판/카페 등에 게시하거나, 해외 SNS 사이트인 마이스페이스(MySpace), 오르컷(Orkut), 베보(Bebo) 등에 게시해서 외국 사람들에게 이 캠페인을 널리 홍보하는 것이다.

독도폰 위젯을 만들기 위해서는 일단 터치링에 회원 가입을 한 후 "터치링 만들기" 메뉴에 가서 독도폰을 선택하면 된다. 이 위젯은 블로그 방문자가 블로그 주인에게 전화를 걸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전화 연결 비용은 게시자가 부담해야 하는데.. 전화 받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은 위젯을 게시해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을 듯 하다.

아래는 제가 터치링을 통해 만든 위젯이다. 보시다시피 기부하기, 응원메시지 남기기 등의 기능이 있기 때문에.. 다른 분들이 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자신만의 위젯도 만들 수 있으니 원하시는 분은 만들어 보시기 바란다.


해외에 이 캠페인을 알리는 것이 가장 급선무일 것 같은데.. 해외 주요 SNS에 위젯을 게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듯 하다. 저도 마이스페이스에 적용해 봤는데.. 혹시 해외 SNS에 계정이 있으신 분은 참여해 보시길..

인터넷전화가 단순히 전화를 거는 것 뿐만 아니라 위젯이라는 것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어 개인적으로도 높게 평가하고 싶다.

PS> 이 글을 쓰는 지금.. 기부금 총액이 19,200원이다. 일반 기부금이 18,000원이고.. 응원메시지가 12건 작성되어 1,200원. ㅠㅠ 많이 참여합시다.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BlueTaggz의 생각
    인터넷전화로 독도 지킨다!! 많이 참여해서 세계인에게 독도를 알립시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