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8월 31일 일요일

바이크(Vyke), 모바일 인터넷전화 또 나왔다

최근 제 블로그를 통해 계속 소개해 드리고 있는 모바일 인터넷전화(Mobile VoIP)와 관련해서, 새로운 서비스가 또 등장했다. 이번에 소개할 서비스는 영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바이크(Vyke)"라는 곳이다.

바이크는 와이파이(WiFi) 망을 통해 휴대폰에서 인터넷전화를 걸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한 베타 테스트를 마치고 일반에 공개했다. 지원하는 단말기는 노키아(Nokia)에서 나온 E시리즈와 N시리즈 제품이다. 노키아 제품 중에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휴대폰에서는 대부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 이동전화망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망을 통해 인터넷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는다.

 

사실 이 회사는 모바일 인터넷전화만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 이미 PC에서 전화를 걸 수 있는 소프트폰 서비스와 자자(Jajah)와 같이 웹에서 전화번호만 입력하고 일반전화에서 전화를 받을 수 있는 콜백(Call Back)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본 블로그에서 몇 번 소개했던 SMS를 통한 콜백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SMS를 이용한 콜백 서비스로는 bOK트링미가 있다)

 
<바이크에서 제공하는 PC용 소프트폰>

모바일 인터넷전화는 이제 더 이상 특별한 서비스가 아닐 모양이다. 지난 번에 살펴봤던 것처럼 자고 나면 생기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이다. 국내에서도 모바일 인터넷전화에 대한 대비를 해야 할 때인데.. 누구 하나 나서는 사업자가 없는 것 같아 좀 안타깝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