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28일 토요일

다음 스카이뷰에 등장했던 QOOK의 정체는?

지난 몇 주 동안 다음 스카이뷰에 등장했던 정체 모를 이미지가 블로그스피어에서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오늘도 다음블로거뉴스에서 이것에 대해 검색해 봤더니 많은 분들이 이에 대한 포스팅을 해 주셨더군요.

이것의 정체를 확인하시려면 다음 지도에서 여기를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카이뷰 모드로 보시면 됩니다) 아래는 제가 직접 스크린캡쳐를 한 것인데 분당 정자동에 있는 KT본사 건물입니다. 저희 집 근처이기 때문에 이전에도 본 적이 있는데.. 아직도 많은 블로거분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군요. 네이버나 구글 지도에서는 옥상에 나오지 않는 걸로 봐서.. 실제 플랭카드가 아니라 컴퓨터 그래픽으로 합성한 것으로 보입니다.

KT가 다음 지도를 통해 광고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도대체 QOOK라는게 뭘까요? 4월에 출범하는 KT의 유선통합브랜드라고 하는데.. 이미 웹사이트(http://www.qook.co.kr )를 통해 티저 광고가 진행 중이군요. 광고문구는 '집나가면 개고생이다!'.. 집전화를 강조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과연 인터넷전화와는 어떤 식으로 연결될 지 궁금해집니다.

사실 제가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는 다른 곳에 있는데.. 집에서 담배를 피다가 다른 동에 걸려 있는 아래와 같은 플랭카드가 걸려 있었기 때문입니다. 아마 KT 직원분이 사는 집으로 추측이 되는데.. 4월부터 대대적인 광고가 예상되는군요.

인터넷전화가 세를 확산해 가면서.. 이제 KT도 인터넷전화에 본격 뛰어들 태세인데, '집 나가면 개고생이다!'를 슬로건으로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하는 것일까요? 현재 개인적으로 리뷰를 진행하고 있는 스타일(Style)폰을 비롯한 인터넷전화를 집전화의 중심으로 세울까요.. 아니면 그냥 집전화를? 4월에 실체를 확인해봐야 할 듯 합니다. 인터넷에서 이 정도 회자될 정도면 마케팅이 성공할 듯 하군요.

아래는 QOOK에 있는 동영상입니다. 한번 감상해 보시죠..

PS> 다음이 지도 서비스를 개편하고 나서.. 지도 상에 이런 광고가 자주 등장할 것 같습니다. 너무 지저분하게 보이지 않도록 한다면 나름 괜찮은 수익 모델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2개:

  1. 전 다음이 이 지도 서비스를 부동산이나 전화번호등과 결합한 음식점, 병원 안내등에 사용할 줄 알았는데 구글 맵보다 한단계 진화한걸 써 버리네요;;; 그래도 광고 때릴 때 완전히 가리는 정도는 아니였으면 좋겠어요.



    덧 : 좀더 자세한 내용을 추가해서 자세한 내용들만 사용자에게 돈을 받으면 잘 될까요?

    답글삭제
  2. 저희 집에도 하나 달았지요 ㅋㅋ

    정식 브랜드 런칭은 4월 8일입니다.



    글 잘보고 갑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