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31일 화요일

프링(Fring), 인터넷전화에 트위터 기능 추가

모바일 인터넷전화 서비스의 선두주자 중의 하나인 프링(Fring)이 웹 서비스 연동에도 본격 나서고 있다. 프링은 모바일에서 스카이프와 SIP를 통한 인터넷전화뿐만 아니라 MSN, 야후, 구글토크, AIM 등 메신저와의 연동을 통해 모바일 인터넷전화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할 수 있는데, 이번에는 요즘 한창 잘 나가고 있는 트위터(Twitter)와의 연동을 더욱 강화하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프링은 이미 2년 전에 자사 프로그램 내에서 트위터에 글을 올릴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는데, 이번에 자사의 애드온(Add-on)으로 새로운 트위터2.0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다. 단순히 자신의 상태를 업데이트하는 것 외에 다른 사람의 프로파일을 확인하거나.. 자신이 따르는(Following) 사람의 업데이트를 확인할 수도 있고.. 트위터 업데이트에 대한 검색도 할 수 있다. 즉, 따로 트위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프링 내에서 트위터의 많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윈도우모바일용 프링 프로그램을 설치하신 분은 Add-on 설정 페이지에 가서.. 기존 트위터를 해제하고.. 새로 추가된 트위터2.0을 선택하면 된다. 노키아의 심비안 휴대폰에서는 새로운 프링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며.. 아직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는 이용할 수 없는 듯 하다.

제가 T*옴니아에서 직접 이용해 봤는데.. 인터페이스는 상당히 불편하다.(나중에 스크린샷을 캡쳐해서 올리도록 하겠다.) 이렇게 해 가지고.. 다양한 써드파티가 만든 트위터 어플리케이션과 경쟁을 할 수 있을지 의문인데.. 앞으로 어떻게 개선될지 지켜보도록 하자. 아이폰용 어플이 나오면 그나마 이용할만 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요한 것은 인터넷전화가 IM을 통합하는 것을 넘어 새로운 소셜미디어로 각광을 받고 있는 트위터까지 자사 서비스에 통합하고 있다는 점인데.. 국내 인터넷전화 기획자들은 이런 흐름을 예의주시해야 할 것 같다.

아래는 프링 공식 블로그에 있는 관련 동영상이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