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삼성과 LG과 동시에 특징적인 핸드폰을 출시했다. 최근 소울폰과 시크릿폰 출시에 이어 또 다른 라인업을 선보인 것인데, 3G 아이폰 발표 이후 출시되는 것이라 어떤 차이가 있는지 흥미롭지 않을 수 없다.
삼성전자는 첨단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 사용편의성을 갖춘 프리미엄 스마트폰 '울트라메시징Ⅱ(SCH-M480, SPH-M4800)와 강력한 웹서핑을 지원하는 '멀티터치Ⅱ(SPH-M4655)' 등 스마트폰 2종을 신규로 출시했다.
'울트라메시징Ⅱ'는 지난해 선보인 '울트라메시징'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2.55인치 대화면 LCD를 채용해 시안성을 한층 높였고 624㎒ 고속 CPU를 탑재해 프로그램 처리속도도 기존 '울트라메시징' 보다 3배 이상 개선했다.
또한 문자 입력이 편리한 쿼티 키보드, 인터넷 사용시에 PC와 같은 편리함을 제공하는 핑거 마우스, 화면에서 메뉴를 직접 조작할 수 있는 터치스크린 등 3가지 입력방식을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고, 특히 '햅틱폰'에 적용된 '터치위즈 UI'를 스마트폰에 맞게 적용해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일반 소비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울트라메시징Ⅱ'는 윈도우모바일 6.1을 채택해 워드와 엑셀 등 MS 오피스 문서를 손쉽게 편집할 수 있으며, 파워포인트와 PDF 파일도 볼 수 있다. 특히 기업용 솔루션을 이용해 사내 메일을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푸시 이메일, 인터넷 풀브라우징 등 PC와 다름없는 기능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HSDPA, WiFi, 블루투스 등 첨단 통신방식을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대용량의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전송할 수 있고 GSM 글로벌 로밍, 200만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외장메모리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을 갖췄다.
'울트라메세징'의 미국 출시 제품인 '블랙잭'은 2006년 11월 미국 시장에 처음 출시돼 100만대 이상 판매되며 스마트폰 히트모델로 떠올랐고, 작년 12월에 선보인 '블랙잭Ⅱ' 또한 미국에서 100만대 이상 판매되며 '블랙잭'의 인기를 이어 가고 있다.
'울트라메시징Ⅱ'는 지난 달 말 기업용으로 출시된 데 이어 이 달 중 SKT와 KTF를 통해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본격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60만원대 초반이다.
LGT를 통해 선보이는 '멀티터치Ⅱ'는 휴대폰으로 인터넷 웹서핑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OZ서비스'를 지원하는 슬림하고 컴팩트한 바 타입의 스마트폰이다. 웹 서핑에 특히 편리한 2.8인치 대화면 터치스크린 LCD를 채용했고 '울트라메시징Ⅱ'와 같은 624㎒ 고속 CPU를 탑재했다.
LG텔레콤에서 풀브라우징에 이어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를 오즈의 주력 서비스로 밀거라는 소문이 있는데, 언제쯤 한국에 출시될 지 모르겠다.
또한, 윈도우모바일 6.0을 탑재해 워드와 엑셀 등 MS 오피스 문서를 손쉽게 편집할 수 있고 파워포인트와 PDF 파일도 볼 수 있으며, 지상파 DMB, 블루투스, 200만화소 카메라, 외장메모리 등 각종 첨단 기능을 두루 지원한다. 그런데 와이파이 기능은 왜 빠진 것인지 모르겠다. 가격은 50만원대 후반.
한편 LG전자는 17일 PC 키보드와 배열이 같은 쿼티(QWERTY) 자판과 메시지 송수신 전용 UI(User Interface)를 갖춘 ‘메신저폰(LG-KS360)’을 유럽을 시작으로 아시아, 중남미 시장에 연속 출시한다.
메신저폰은 전세계 10대, 20대들이 문자메시지, 인스턴트 메신저, 커뮤니티 사이트에 열광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이 제품은 메시지를 작성할 때의 손가락 움직임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쿼티 자판을 채택, 인스턴트 메시지나 이메일을 정확하고 빠르게 작성할 수 있게 했다.
2.4 인치 화면으로 대화 상대와 주고 받은 메시지를 한꺼번에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등록된 대화 상대의 사진에 만화와 같은 말풍선이 나타나는 UI로 보는 재미를 강조했다.
메신저폰은 전세계 10대, 20대들이 열광하는 페이스북, 마이스페이스, 베보 등 커뮤니티 사이트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메뉴도 갖추고 있다. 또, ‘이메일 마법사’ 기능을 통해 받은 편지함으로 바로 접속해 이메일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통화 기능은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사용하며, 가속센서가 내장되어 쿼티 자판을 쓸 때는 화면이 세로에서 가로로 자동 변환된다. 이밖에, 200만 화소 카메라, 외장 메모리 슬롯, 블루투스2.0, USB 2.0 등 풍부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내장했다.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을 선호하기 때문에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제품에 더 눈길이 가고, 무선인터넷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오즈전용폰인 멀티터치II에 애정이 가는데, 울트라메시징II의 스펙이 더 맘에 들고.. 뭘 선택해야 할 지 고민스러울 듯 하다.
trackback from: 노땅 디지탈치의 블랙잭(M620) 도전기 (10) 풀브라우징
답글삭제기술자가 아닌 일반인들에게 있어서 인터넷은 결국 브라우저로 표현되는 세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