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27일 일요일

LG데이콤, 국민연금관리공단 인터넷전화 구축

LG데이콤국민연금공단의 인터넷전화 통신망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인터넷전화 서비스는 국민연금공단 전국 본·지점 약 7천여 명의 직원 대상이며 전화 뿐 아닌 다양한 부가 기능이 포함된 것이 장점이다.

LG데이콤은 국내 최고 수준의 인터넷전화 기술을 토대로 ▲발신자번호 표시 ▲통화연결음 ▲착신전환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이에 따라 국민연금공단은 저렴한 인터넷전화를 통해 통신비를 절감할 뿐 아니라 첨단 통신 환경 구축을 통해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업무 처리가 가능해졌다.

특히, 고객센터로 1355 민원 전화가 걸려 올 때 발신번호를 통해 고객 정보가 화면에 제공돼 민원 처리 속도 또한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NAT 방화벽과 데이터 4중 백업을 통한 보안 강화 ▲네트워크 및 전원 이중화를 통한 장애 대책 서비스 강화로 대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대폭 높였다.

LG데이콤과 국민연금공단은 차후에도 인터넷전화 기술을 바탕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한 민원인이 PC를 통해 담당자와 무료로 전화 상담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클릭투폰’ 과 음성메시지(VMS) 기능 구현도 검토 중에 있다.

해외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클릭해서 담당자와 전화를 걸 수 있는 서비스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인데, 국내에서도 이제 본격화되는 모양이다.

해외 인터넷전화(VoIP) 서비스 중에 (중소)기업을 타겟으로 하고 있는 곳으로 링센트럴(RingCentral)ifbyphone이 있는데, 여기서 제공하는 기능 및 서비스에 대해서 좀 더 살펴보면 좋을 듯 하다. ifbyphone은 이름 자체가 너무 재밌는데, 다음에 기회가 되면 제공 서비스 및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두 업체 모두 IP-Centrex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보면 될 듯 하다.

LG데이콤 국민연금공단 인터넷전화 구축

LG데이콤 영업본부장 유장근 부사장은 최근 가진 개통식에서“이번 국민연금공단 인터넷전화 구축은 LG데이콤이 보유한 국내 최고의 기술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중대형 공공기관 및 금융권 시장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민연금공단 한수균 업무이사는 “LG데이콤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도입해 비용 절감 뿐 아니라 미래형 통신 환경이 구축돼 만족스럽다”며 “고객들의 상담전화 및 민원 처리가 보다 편리해져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LG데이콤이 중대형 기업용으로 제공하는 인터넷전화 서비스는 IP폰과 인터넷전화 전용 구내교환기(IP-PBX)를 활용해 음성 통화와 함께 다양한 부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댓글 2개:

  1. 편리하겠네요 ㅋ 인터넷에서 전화를한다는건 정말 흥미로운일이죠 ㅋ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LG데이콤 "인터넷전화 가입자 500만 확보"
    LG데이콤 "인터넷전화 가입자 500만 확보" LG데이콤이 향후 3년 이내에 인터넷전화(VoIP) 500만명 가입자를 확보, 인터넷전화 1위 사업자 지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겠다는 중장기 전략을 구체화했다. 성기섭 LG데이콤 전무는 30일 1분기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오는 2011∼2012년까지 인터넷전화 가입자 500만명 이상을 유치할 것”이라며 “시장 점유율 목표는 최소 20% 이상”이라고 소개했다. 성 전무는 방송통신위원회가 추진 중인 본인..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