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19일 월요일

아이리버 웨이브홈..상당히 괜찮네!!

이번 CES에 아이리버에서 새로운 네트워크 단말기인 아이리버 웨이브홈을 출시했다는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 유튜브에 관련 동영상이 많이 올라와 있는 걸 발견했다. 올해 CES도 끝났으니 국내에도 곧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어떤 모습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식으로 동작하는지 미리 살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지난 번에 출시한 아이리버 웨이브의 경우 기본적인 PMP 기능에 와이파이 환경에서 음성 인터넷전화를 할 수 있었다면, 이번에 출시된 웨이브홈의 경우에는 7인치 대화면에 영상통화가 가능하고, 실시간 교통정보, 홈ATM 서비스, 지역정보, 뉴스 정보 등 KT가 내세우고 있는 SoIP 관련 서비스가 들어가 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여기 참조)

아래 동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무선 핸드셋이 몸체 뒷부분에 들어가는게 매우 특이하다. 동영상에 Home ATM 관련 화면도 등장하는데.. KT에서는 신한은행과 제휴를 맺고 원큐라는 홈ATM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아래 동영상도 거의 동일한데.. 처음에 영상통화 데모를 선보이고 있고, 좀 더 자세한 기능 및 모양새를 확인할 수 있다. 데모번호가 070-7767-XXXX로 나오는데.. 이 번호 대역은 KT가 사용하므로 KT의 SoIP 단말이란 것이 더욱 확실해졌다. KT외 다른 사업자용으로 출시가 될 가능성은 있을지.. 그리고 이번 CES를 통해 해외 통신사와의 공급 계약이 있었는지 상당히 궁금해진다. 070번호를 해외에 가져가면 안된다고 하더만.. 데모인 경우는 예외라도 되는 것인가?^^

뒤에 보면 랜선 두개를 꽂을 수 있는 걸로 봐서 공유기 기능까지 수행하는 듯 하고.. 결국 와이파이로는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인지 모르겠다.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능도 많고 KT의 인터넷전화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으니 괜찮을 듯 한데, 국내 출시가격이 얼마나 될지 무척 궁금하다. 미국에서는 약 400불 정도에 판매될 예정이라는데..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3개:

  1. 가격은 어차피 초반에 이벤트 할테니 그렇게 비쌀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신한은행과 제휴해서 제공한다는 ATM서비스가 웬지 양날의 검이 될 듯하군요. 신한은행 자주쓰는 사람한테는 괜찮겠지만 나머지 은행고객한테는 별로 쓸모없는 기능이고 지역정보도 광고랑 섞인다면 매력이 크게 줄어들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전력소모랑이 얼마나 될지 궁금하군요. 365일 커놔야 하는 게 전화기니 요즘같은 때는 상당히 신경 쓰이지요.

    답글삭제
  2. @뭉클 - 2009/01/19 05:39
    신한은행 서비스는 어차피 옵션이니까.. 신한은행 거래하는 사람만 선택하면 될 듯 합니다. 요즘 포털이 지도서비스에 집중하는게 결국 위치정보를 이용해서 돈벌기 위한 전초전이니 지역정보에 광고가 들어가는 것도 어쩔 수 없을 듯 합니다. 다만 고정형 단말이라 위치정보라 말할 수 없는 듯 해서 좀 그러네요. 전력 소모량은 저도 궁금하네요..^^

    답글삭제
  3. 오~ 이 폰은^^ 많이 본듯한 ㅎ

    KT에서 IVVR관련 개발할 때 사용해봤던 그것!!

    처음 봤을 때 꽤 괜찮은 느낌이 었는데 이거 외국에 파는건가요?? ㅎ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