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구글 검색 페이지에 접속한 분이라면 구글 로고에 이상한 점을 발견했을 것이다. 아래 그림과 같이 예술적인 그림 속에 하얀 색의 구글 로고를 볼 수 있는데, 비단 구글 한국 사이트뿐만 아니라 미국 본사 사이트에도 마찬가지 로고가 나타났다가 지금은 사라졌다.
이 로고는 구글의 개인화 홈페이지 서비스인 아이구글(iGoogle)에 세계적인 예술가들의 작품을 배경 테마로 설정할 수 있는 "아티스트 테마" 서비스를 기념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다.
아이구글의 아티스트 테마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패션디자이너, 음악가, 배우(성룡), 운동선수, 사진작가 등이 참여했는데, 궁금하신 분은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국내에서도 한복 디자이너이신 이 영희 씨 등 몇 분이 참여하고 계신데.. 한 번 설정해 보시길..
지난 번에 구글에서 아이구글에 소셜네트워킹 서비스를 도입해서 더 이상 개인전용 공간이 아닌 다른 사람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 점점 좋아지고 있는 듯 하다. 필자도 며칠 전부터 브라우저의 홈페이지로 아이구글을 설정해 두고 열심히 사용 중인데.. 관심있는 분들은 활용해 보시기 바란다.
아래는 필자의 아이구글에 아티스트테마를 적용해 본 모습이다. 한 아티스트 당 여러 작품이 있어서 그런지.. 시간대에 따라 각기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낮에 선택한 것이 더 좋아 보였는데.. 여튼 현재 밤 시간에는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보인다.
저도 스노우캣으로 바꾸었답니다. ㅎㅎ 너무 좋아요.
답글삭제하하
답글삭제저도 오전에는 없던 것이 오후에 생겨서 좀 놀랐지요. ^^
둘러보다가 스노우캣으로 바꿨답니다. ^^
버섯돌이님의 해당 포스트가 5/1일 버즈블로그 메인 헤드라인으로 링크되었습니다.
답글삭제@꼬날 - 2008/05/01 00:07
답글삭제예쁘죠? 저도 다양한 테마를 적용해 보고 있는데.. 이게 시간대에 따라 같은 테마 내에서도 변하네요.. 아주 좋네요..
@17茶 - 2008/05/01 00:27
답글삭제두 분 다 스노우캣으로 바꾸셨네요.. 저는 이걸 잘 몰라서..
@buzz - 2008/05/01 09:47
답글삭제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