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29일 화요일

삼성네트웍스, 성균관대에 인터넷전화 구축

이제 캠퍼스에서도 인터넷전화로 자유롭게 무료 통화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정보통신서비스 기업 삼성네트웍스(www.samsungnetworks.co.kr)는 29일 성균관대학교에 총 6천 회선에 달하는 인터넷전화 삼성Wyz070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국내 종합대학을 대상으로 인터넷전화 시스템이 구축 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성균관대학교의 서울과 수원 캠퍼스 두 곳에 인터넷전화가 구축돼 캠퍼스 간 무료통화는 물론 콜메이트, 단문전송서비스(SMS), Click to Dial, 발신자 표시, 착신전환/동시착신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금번 구축은 기존 설비를 그대로 사용하거나 병행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을 적용했기 때문에 향후 추가 인프라 투자 비용 또한 불필요하다. 또한 오는 11월 완공 예정인 신규 기숙사에는 별도의 교환기나 하드웨어 장비의 설치없이 인터넷전화를 이용할 수 있는 IP센트렉스(Centrex) 방식을 적용해 800실에 달하는 기숙사와 캠퍼스 간 무료통화가 가능해진다.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처 엄영익 처장은 “인터넷전화 도입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서울과 수원 캠퍼스 간 별도의 통신회선이 필요 없어졌고, 최신의 IP 교환기 임대서비스를 통하여 학내 구성원에게 새로운 부가서비스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년간 전화요금을 30% 이상 절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삼성네트웍스는 국내 많은 대학들이 2개 이상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어 무료 통화가 가능한 인터넷전화의 필요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대학의 통신 환경에 걸맞은 다양한 인터넷전화 관련 서비스 및 솔루션을 개발해 대학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삼성네트웍스 엔터프라이즈사업부 박만서 상무는 "대학이 인터넷전화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면 캠퍼스 간 무료 통화로 인한 비용 절감뿐 아니라 기숙사 및 부대시설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를 가져오게 된다” 며 “인터넷전화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삼성네트웍스는 우수한 통화품질과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통해 대학의 통신 환경을 효율적으로 개선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4개:

  1. 제가 다니는 대학교도 학내 전화망을 다 voIP 로 바꾸었다고 하더군요.

    비록 캠퍼스는 하나입니다만, 전화요금 절감에 꽤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고 보니 꽤 오래 되었군요.. 2007년도 1월에 했으니..



    참고링크 :

    http://www.andong.ac.kr/News/Detail.asp?id=2240

    답글삭제
  2. @seira - 2008/04/29 16:57
    요즘 학교 및 공공기관들도 인터넷전화를 많이 도입하는 것 같습니다. 요금절감뿐만 아니라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해서 생산성도 향상되었으면 좋겠는데.. 이건 좀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좋은 내용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3. 국내 최초는 아닌듯 합니다. ㅋㅋ 벌써 8년전에 구축된 곳도 있었다는것 ^^

    답글삭제
  4. @아이들 - 2008/04/30 00:08
    삼성 측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썼는데, 어떤 의미에서 국내 최초라고 했을까요? 여기서는 종합대학으로는 최초라고 하는데.. 의미를 부여하기 나름인 듯 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