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월 27일 일요일

블로거를 위한 축제, 올블로그 어워즈 2007

어제 토요일 저녁에 올블로그에서 주최한 "올블로그 어워즈 2007" 시상식에 다녀왔다. 영화 시사회에도 당첨(?)되어서 정말 오랫만에 와이프와 단 둘이 영화도 보고..행사장인 삼정호텔로 향했다. 사실 다니는 직장이 차병원 사거리 근처라 출근할 때 강남역에서 회사까지 걸어다니는 길에 있는지라.. 편안한 마음으로 참석했다.

개인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태터앤미디어나 블로터닷넷 행사 때 만나뵈었던 몇 분을 제외하고 아는 분이 없어서.. 좀 어색하긴 했는데.. 블로거라는 이름만으로 그냥 친근하게 느껴지는 듯 했다.

아래는 어제 행사 사진 및 동영상을 모아 놓은 것이다. 참석하지 못하신 분들도 분위기를 느껴보시기 바란다. 하나 더. 올블로그 어워즈 2007과 관련해서 사진공유사이트인 플리커에 그룹을 만들어뒀다. 외국에서는 행사에 찍었던 사진을 플리커를 통해 공유하던데.. 혹시 플리커에 행사 사진을 올리신 분들은 아래 그룹으로 보내주시길.. 행사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보실 분도 아래를 참고하시길...

http://www.flickr.com/groups/allblogawards2007/


행사장 입구에서 블로거를 반겨주는 올블이. 올블이는 고양이가 아니라 악마라고 합니다.

필자가 도착했을 때 행사장 내부 모습. 시사회 끝나자마자 지름길로 걸어와서 그런지 내가 좀 빨리 도착한 모양이다.

칵테일도 준비되어 있고, 솜씨 좋은 빠텐더 형님 2분도 오셨다. 두 분의 실력은 좀 아래에 있는 동영상을 보시길...

행사 시작할 무렵에 거의 모든 자리가 꽉 찼다. 많이도 오셨네..

올해 신인블로거로 선정된 분들께 시상식에 참여한 분들이 보내는 메시지를 적는 곳인데, 골빈해커님이 꼭 적으라고 했는데.. 나는 안 적고 왔다.

올블로그 선장님이신 하늘이님.. 참 앳되 보이는데.. 어떻게 이런 큰 행사를 준비하셨는지..

아래는 이 행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신 문화관광부 ~~팀장님이라고 한다.

오늘 행사에 술을 공급(?)해 주신 호세 쿠엘보의 담당이라고 하시던데.. 직함 및 이름은 기억 안난다. 대단한 미모를 자랑하신다.

다음 티스토리 팀장이라고 하시던데.. 역시 이름은 기억 안난다. 아래 사진은 삭제했습니다. 본인께서 외부에 노출되는 걸 원치 않으십니다. 미리 말씀드리지 죄송합니다.


아래 분들은 Top100, 신인상, 다독왕, 발굴왕 등을 대표해서 오늘 참석하신 분 들 중에 뽑아서 시상하는 장면.

참석하신 블로거 분 중에 최연장자이신 청석님이다. 올해 65세라고 하시는데.. 시상식 전까지 올블로그가 뭔지 모르셨다고 한다. 신인왕에 등극하셨다.

두 분의 빠텐더가 칵테일 쇼를 해서 장내 분위기 후끈 후끈.. 동영상으로 찍어봤는데.. 이날의 뜨거운 열기를 느껴보시기 바란다.

 

시상식 후에 칵테일 원샷 대회가 있었는데, 꼴등을 하신 분은 춤을 추기로 했다. 과연 누가 꼴등을 했을까?

떡이떡이님이 가장 늦게 마셔서 즐겁게 흔들어 주셨다. 뭐.. 그리 잘 추시는 것 같진 않았는데..

어제 시상식 참석한 분께 제공된 데낄라. 토요일이 장인 어른 생신이라 좀 일찍 나왔는데, 입구에서 하늘이님이 특별히 한 병을 더 주셔서.. 두 병을 얻었다. 한 병은 장인어른 생신 파티에서 비우고.. 나머지 한 병은 집에 보관 중. 친구들 불러서 파티 한 번 더 해야 할 듯 하다.

올블로그 TOP 100에 선정되신 분들께 주는 뺏지. 이게 순금이면 정말 좋을텐데.. 금으로 살짝 도금만 했단다. 이걸 달고 다녀야 하는지 참 고민스럽긴 한데, 앞으로 더 열심히 포스팅을 해야 할 듯 하다.

DSCF1825


이번 행사는 내가 블로그 운영하고 참석한 행사 중에 가장 큰 행사였다. 물론 올블로그가 한국 블로그스피어에서 차지하는 위상을 감안하면 더 성대하게 치뤄져야 하는데.. 역시 돈이 문제이다. 누구 말대로 내년에는 돈 많이 버셔서 블로거들을 위한 좀 더 성대한 행사 부탁드린다.

댓글 35개:

  1. 올블이 뱃지는 가방 같은 곳에 달으셔도 이쁩니다. ^^

    답글삭제
  2. 문화부 박병우 팀장입니다. 제 사진도 찍어주시고, 넘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자리 많이 후원하도록 할께요~~!!

    답글삭제
  3. 버섯돌이님 어제 너무 반가왔습니다. 파트너 간담회 때 또 뵈요~ :-)

    불쇼 동영상 퍼갑니다. ㅎㅎ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2007 올블로그 어워드에 다녀와서
    나이 65세에 신인상을 받았습니다~ 오늘(아니, 어제) 있었던 2007 올블로그 어워드 행사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말씀입니다. 교장선생님으로 정년 퇴직하셨다는 청석님께서 본인은 올블로그가 뭔지도 몰랐는데 신인상을 받으셨다고 매우 기뻐하셨습니다. 앞으로 블로그를 더욱 열심히 하시겠다는 어르신을 보면서 맨날 아프다고, 피곤하다고 징징대는 저 자신에 대해 반성도 하고 기운내서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가운데 마이크를 들고 계신 분이...

    답글삭제
  5. trackback from: 즐거웠던 2007 올블 어워드 시상식
    zombi70 jonggugi88 어제는 마눌님과 함께 '올블로그 어워드 2007' 시상식에 들렸습니다.. 원래는 '슈퍼맨이었던 사나이' 시사회도 신청을 해서 선정이 되어 시사회를 본 후에 참석을 할 계획이었으나, 다른 일이 생겨서 시사회에는 참석을 하지 못했네요.. 다른 분의 기회를 뺏어 버리게 되서 죄송스런 마음이.. ^^;; 일산 쪽에서 행사장이 있는 강남 삼정호텔까지는 교통이 수월한 편이 아니어서요.. 버스타고 지하철 타고 어케어케 갈까 하다..

    답글삭제
  6. 저도 와이프와 같이 참석을 했는데.. 생각보다 부부가 같이 오신 분들이 많았군요.. ^^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음엔 직접 뵐 기회가 있기를 .. ^^

    답글삭제
  7. trackback from: 올블로그 어워드 2007
    올블로그 워어드 2007이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즐거운 축제의 장으로 마무리 될 수 있었습니다. 추운 날씨에 먼길 마다않고 즐거운 마음으로 밝은 미소 지어주시던 블로거님들께 첫번째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올블로그 어워드 2007을 기획하면서 바랬던 것은 "축제" 였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블로거들의 축제이길 진심으로 바랬습니다. 그래서 조촐하게 성의표시 하는 저희들도, 받으시는 블로거분들도 부담이 되지 않도록 뺏지를 드..

    답글삭제
  8. 만나뵈서 반가웠어요 :D 사무실에도 놀러와주세요~

    답글삭제
  9. 만나뵈어서 너무 반가웠습니다~



    아직도 파티의 여운이 남아 혼자서 설레인다는..ㅋ



    말씀처럼,더 멋진행사가 많아졌음 좋겠어요~



    다음에 또 뵈요^^

    답글삭제
  10. trackback from: 사진으로 보는 올블로그 어워드 2007
    서울 역삼동에 소재한 삼정호텔에서 진행된 올블로그 어워드 2007에 다녀왔습니다. 올블측의 배려로 와이프님과 함께 참석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 많은 후기가 올라온지라 저는 몇몇 사진들만 올려보겠습니다. (사진은 클릭을 해야 제대로 보실 수 있답니다. 사진의 양이 많아서... ) ㅁ 올블이 행사장 입구에서 반갑게 블로거들을 맞이한 올블이. 올블이는 고양이 캐릭터가 아닌 정체모를 귀여운 악마 캐릭터라지요 ^^; ㅁ 진행 - 골빈해커 이번 행사의 진행..

    답글삭제
  11. 어제 먼저 떠나신 버섯돌이님이시고만요. : )

    짧게나마 뵙게 되어 반가웠습니다.

    앞으로 종종 교류가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네요.

    무미건조한 후기를 하나 썼는데요, 트랙백 쏩니다.

    답글삭제
  12. 브럽3 ㅠ.ㅠ 제 블로그는 올블에선 쥐약이라는-.-;; 모두 모두 축하드리고요. 이런 블로거를 위한 행사가 더 커져서 블로거의 위상이 더 높아 졌으면 합니다*^^*

    답글삭제
  13. trackback from: 2007 올블로그 어워드에 다녀와서..
    나이 65세에 신인상을 받았습니다~absolute;width:9px;height:7px;background:url(http://blogimgs.naver.com/nblog/mylog/post/bg_quote02_2.png) no-repeat;_filter:progid:DXImageTransform.Microsoft.AlphaImageLoader(src=

    답글삭제
  14. 버섯돌이님 잠깐이었지만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답글삭제
  15. trackback from: 올블로그 2007 축제 참가 후기
    저는 바로 전 포스팅에서 오프라인 모임 참가가 어렵다는 글을 썼습니다. 사실은 어제 ‘올블로그 어워드 2007 행사’ 때문에 쓰게 된 것입니다. 올블로그 2007 축제는 특히 참가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여기 오는 분들은 시사, IT, 전자기기, 사진, 리뷰, 글쓰기 등의 각 영역의 전문가들 입니다. 이런 쟁쟁한 분들이 모인 행사를 가기가 저는 쉽지 않았습니다. 더구나 애당초 혼자 가야 된다는 사실이면 모르겠는데, 저랑 같은 회사의 상사이자 이번에..

    답글삭제
  16. 어워드가 열리는 지 몰랐는데, 연락을 받으셔서 간건가요? ㅜㅜ 있는줄 알았으면 가보는 건지 아쉽네요. 글만 올릴줄 알았지 행사에 관련해서 뭐가 있는지 몰라서 까맣게 모르고 있었다는 거... 아쉽네요

    답글삭제
  17.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18. trackback from: 2007 올블로그 어워드에서 '칵테일 불쇼'를 만나다!
    안녕하세요~ 꼬날입니다. *^^*d지난주 토요일 서울 강남의 삼정호텔 아도니스홀에서 2007 올블로그 어워드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미 다녀오신 많은 블로거들이 멋진 후기들을 올려 주셨으므로 자세한 스케치는 생략하기로 하고요. 저는 이 날 행사 중 가장 다이나믹한 시간이었던 '칵테일 불쇼'의 모습을 살짝 전달하기로 하겠습니다. 올블로그를 운영하는 회사이름이 블로그칵테일이라는 사실과 아주 잘 맞아 떨어진 이벤트였습니다. 이 날 하늘이님이 말씀하시길, 블...

    답글삭제
  19. trackback from: 마님과 다녀온 올블로그 어워드 2007
    늑돌이네 라지온이 영광스럽게도 올블로그 어워드 2007에 선정되었다는 이야기는 전에 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 그 기념 행사가 있었는데요, 오후에 있던 영화 시사회는 사정이 생겨 참석 못하고(죄송합니다. T-T) 저녁의 행사에 겨우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무려 호텔 부페가 제공된다는 소리에 한끼니를 거하게 해결하기 위해 1인 미디어라는 새로운 첨단 문화 현상인 블로그에 대한 실상을 직접 느끼게 해주기 위해 마님도 모시고 갔습니다. "늑돌아,..

    답글삭제
  20. @A2 - 2008/01/27 20:28
    저는 왜 가슴에 달고 다니는 것만 생각했을까요? 갈켜줘서 감사한데.. 그냥 집에 모셔두기로 했습니다.^^

    답글삭제
  21. @노운 - 2008/01/27 20:29
    한국 블로그스피어 발전에 많은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글삭제
  22. @꼬날 - 2008/01/27 20:46
    꼬날님!! 그 날 제 장인어른 생신이라 일찍 나왔는데.. 인사도 못 드렸네요.. 파트너 간담회는 언제 하시나요? 그 때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답글삭제
  23. @nob - 2008/01/27 21:16
    재밌었습니다. 끝까지 못 있어서 개인적으로 아쉬웠습니다.

    답글삭제
  24. @좀비 - 2008/01/27 21:46
    저는 영화만 와이프랑 같이 보고, 애 때문에 저만 시상식에 참석했습니다.^^ 와이프도 뷔페 먹고 싶다고 했는데.. 그날 집안 행사가 있어서...

    답글삭제
  25. @푸리아에 - 2008/01/27 22:45
    사무실에 꼭 놀러 가도록 하겠습니다.

    답글삭제
  26. @김Su - 2008/01/27 23:27
    이런 행사 담에도 만들어 주시면 꼭 참석하도록 하겠습니다.

    답글삭제
  27. @민노씨 - 2008/01/28 01:43
    저도 민노씨님하고 다음에 다른 자리에서 꼭 한번 뵙고 싶네요.. 그럴 기회가 생기면 여러 가지 이야기 많이 나누시죠..^^

    답글삭제
  28. @tvbodaga - 2008/01/28 09:58
    예.. 같이 노력하시죠..

    답글삭제
  29. @강자이너 - 2008/01/28 12:20
    정말 너무 짧은 만남이었습니다. 저도 무척 반가웠구요.. 다시 만나면 반갑게 인사..ㅋㅋ

    답글삭제
  30. @하데스비기닝 - 2008/01/28 13:56
    하루에 한번 올블로그에 들러주는 센스..^^

    답글삭제
  31. @Anonymous - 2008/01/28 14:59
    삭제했습니다. 불편하셨다면 사과 드리겠습니다.

    답글삭제
  32. @버섯돌이 - 2008/01/29 01:05
    비밀 댓글 입니다.

    답글삭제
  33. 버섯돌이님~저는 호세쿠엘보 홍보담당자에요 ^^ 올리신 글 보고 들어오게 되었는데요,, 호세쿠엘보 그냥 드셔도 좋은데 자몽쥬스(시중에 파는)랑 같이 섞어서 마시면 정말정말 맛있어여! 강추~강추!! *^^* 선물로 받으신 호세쿠엘보 친구분들이랑 맛있게 드시는 장면 찍어서 저희 이벤트에도 꼭 참여해 주세용!! 화이팅~~ 자주 놀러 올께여!!

    답글삭제
  34. @보헤미안수 - 2008/02/03 23:48
    댓글 감사드립니다. 가르쳐주신대로 마셔보고.. 이벤트에 꼭 응모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