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정보통신 전문 기업인 인켈(옛 이트로닉스, 대표 조성수 전호석 www.inkel.co.kr)은 『무선 인터넷폰 WiFi Phone과 Docking Station이 결합된 WiFi-Phone Docking System을 개발해서 올해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2008 CES에 출품하여 전 세계 관계자에게 처음으로 시연 한다』고 밝혔다. WiFi Phone Docking System은 무선 인터넷을 통한 실시간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세계 최초 개발하여 상용화한 신개념 기기이다.
이 시스템은 인켈과 KT가 공동으로 개발한 것으로 KT가 차세대 통신서비스로 기획중인 유무선 인터넷 + 전화 + 멀티미디어의 결합서비스를 지향하며, WiFi를 활용하여 실시간 컨텐츠를 다운로드 받거나 직접 재생할 수 있어 항상 새로운 교육 및 음악 컨텐츠를 사용할 수 있고, WiFi-Phone에 Browser가 탑재되어 있어 각종 자료 검색이 가능한 개인용 멀티미디어 기기이다.
또한 Dock는 다운로드된 음악을 저장 보관하고, 저장된 음원을 재생할 수 있는 오디오 기기(MP3 Player) 역할을 수행하며, AoD(Audio On Demand,주문형 오디오) 서버를 통해 원하는 음악 파일을 자유롭게 업데이트하여 감상할 수 있는 양방향 서비스 기능을 갖고 있다.
이밖에도 WiFi-Phone 外 IPod의 Dock를 통한 스피커 출력 및 충전 역할과, 무선 인터넷 전화기로써 음성 통화가 가능한 제품이다.
인켈 관계자에 따르면『PC 중심의 이더넷 통신 방식에서 WiFi 기반으로 한 무선 통신 방식이 확대됨에 따라 방송 및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 업자들은 프로그램 콘텐츠를 확대 제공할 수 있는 길이 열렸으며, 소비자는 손쉽게 WiFi-Phone Docking 시스템을 이용해 원하는 각종 콘텐츠를 받아 사용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라고 밝혔다.
이로써 최근 인켈은 무선 인터넷폰인 WiFi-Phone을 개발/출시한데 이어 WiFi-Phone Docking 시스템을 추가 개발함에 따라 가정용 네트워크 시스템까지 사업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었다.
* CES 출품 Booth No : South 1 Hall No.21240
언론문의처 : 인켈 홍보실 박영웅 02-850-6023
----------------------------------------------------------
위 내용은 인켈 측에서 배포한 보도자료 내용인데, 홈페이지(http://www.inkel.co.kr)에 가보면 와이파이 도킹 시스템과 관련된 내용은 아직 업데이트가 안되어 있군요. KT가 올해부터 VoIP(인터넷전화) 사업에 본격 진출하여 100만가입자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이 단말이 얼마나 많은 가입자를 모아줄지 모르겠다. 제공하는 기능으로 봐서는 가격이 굉장히 높을 것 같은데.. KT에서 보조금을 지급하는 방식이 아니라면 일반 이용자가 구매하는데 부담이 될 듯 하다. 아마 KT에서도 일단 도킹 시스템을 제외한 와이파이폰을 저렴한 가격으로 먼저 배포하지 않을까?
인켈...혼자 짝사랑 하네요.
답글삭제@도전중 - 2008/01/11 15:31
답글삭제KT에 선수를 당하신건가요? 아니면.. 진짜 짝사랑만 하신건가요?